뷰티케어

자연에서 찾은 피부 노하우

2015-02-05 20:30:27

[김희영 기자] 자연에서 인간이 태어난 것처럼 모든 치유도 자연에서 시작된다.

급속도로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윤택해진 우리 삶 뒤편에 파괴된 환경이 여러 증후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물과 공기의 오염은 우리 몸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쳐 피부암 혹은 다양한 피부병을 야기 시키고 있다.

많은 연구원과 화장품 개발자들이 발생되고 있는 피부병 치료를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피부를 위한 제품 중 가장 효과가 탁월한 식물과 열매 집중 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가장 각광받고 있는 자연 재료 중 많은 뷰티터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식물과 열매 및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피부 진정 효과 탁월한 ‘알로에’


알로에는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주고 피부에 그대로 흡수되어 열이나 알레르기에 큰 효과가 있다. 또한 세포 조직을 강화하는 성분이 있어 재생과 보호에 효과가 좋아 의약품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인기를 자랑하는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캘리포니아 유기농 알로에는 사용해 마일드하고 촉촉한 얼굴 및 헤어를 포함한 전신에 사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이다. 부드러움과 흡수율이 좋아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용 가능해 인기가 높다.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80% 에멀젼과 90% 토너는 일반 보습과 진정용으로 사용가기 좋은 아이템이다. 워터리한 제형의 토너와 산뜻한 에멀젼을 함께 사용해줘야 효과가 일석이조.

新 뷰티 트렌드 성분 ‘달팽이 점액 여과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뷰티 성분인 달팽이 점액 여과물은 빠르게 회복되는 피부 재생과 탄력적인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만능 자연 재료로 손꼽힌다. 달팽이의 점액을 구성하는 뮤신 물질이 보습과 수분감을 전해주는 역할로 작용하고 있다.

스네일톡스 프리미엄 워터리크림은 중국 관광객인 요우커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럭셔리한 케이스 디자인과 효과 만점의 성능이 선물용으로도 탁월한 역할을 해 주고 있다.

스네일솔루션 크림은 피부에 착 감기는 듯한 풍부한 영양감과 윤기 있는 피부 톤을 만들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과 쉐어 버터 성분이 함께 함유돼 촉촉한 보습감을 주는 크림이다.

영양과 보습의 최강자 ‘아르간’


헤어와 핸드 케어용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아르간 오일은 피부 보습에서는 최강자라 불릴 만큼 효과가 좋다. 특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세포 손상을 맞아줘 외부 자극에 강한 특징을 갖고 있다.

뷰티톡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를 할 만큼 농축 아르간 오일의 자연 성분이 가득 담긴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는 윤기 있는 머릿결을 만들어 손상 부위를 예방하고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극손상 헤어에 수분과 영양 공급을 탁월하게 수행하는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에센스는 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더 효과가 크게 나타난다. 달맞이꽃 오일까지 함유돼 부드러운 머릿결 케어가 가능하다. (사진출처: 네이처리퍼블릭)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