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새 학기 개강맞이 ‘피부 관리법’

2015-03-06 11:25:10

[김민서 기자] 이제 막 교복을 벗고 설레는 마음으로 대학교 캠퍼스 생활에 들뜬 새내기들은 물론 방학을 끝내고 개강을 맞이하는 학생들에게는 한 가지 바람이 있다. 새로 만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어필하는 것.

호감 가는 첫인상을 주고 싶다면 가장먼저 ‘피부’에 신경 써보자.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는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최고의 무기이기 때문이다.

연예계 2015 새내기인 에이핑크 김남주, 배우 이열음, 포미닛 권소현과 같이 우리를 최고의 캠퍼스 퀸카로 만들어 줄 개강맞이 피부 관리법을 소개한다.

STEP1. 맑은 피부톤을 위한 각질제거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얼굴에 두꺼운 각질에 쌓여있다면 무용지물. 관리에 들어가기 전 각질제거는 필수다.

특히 갓 20살이 된 새내기들은 수능을 끝낸 해방감에 여행이나 취미활동 등에 시간을 보내느라 미처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지 못했을 것. 따라서 묵은 각질이 쌓여있을 가능성이 높다.

폼클렌징을 이용해 말끔하게 세안을 마친 뒤 물기 없는 얼굴에 각질제거제를 적당량 덜어 손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각질을 제거해준다.

눈과 입 주위의 피부는 얇고 약해 강한 자극을 받으면 주름이 쉽게 생성되니 각별히 주의하자. 5분 정도 마사지해준 뒤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구어내고 마무리는 차가운 물로 하여 열린 모공을 닫아준다.

STEP2. 촉촉한 피부결을 위한 기초케어


세안과 각질제거를 마쳤다면 다음으로 본격적인 기초케어에 들어간다. 먼저 얼굴에 남아있을지 모르는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화장솜에 적당량의 토너를 덜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쓸어준다.

다음으로 본인의 피부타입에 알맞은 세럼 또는 에센스를 발라준다. 평소 트러블이 많다면 산뜻한 제형의 트러블 전용 에센스를 선택하고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면 수분 세럼을 발라준다.

촉촉한 피부결을 위해서는 로션선택이 중요하다. 피부 속부터 건강한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데, 이때 주의할 점은 화학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고 천연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는 로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이후 마무리로 크림을 얼굴 전체에 도톰하게 발라주면 된다. 만약 얼굴이 심하게 건조하거나 당긴다면 수면팩 등을 활용해 관리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STEP3. 특별한 날, 스페셜 피부 관리


다음날 특별한 소개팅이나 모임이 있다면 스페셜한 관리로 피부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가장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팩. 팩은 사용법이 간단해 누구나 집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단시간에 많은 영양분이 피부 속으로 흡수된다는 장점이 있다.

마스크팩, 워시오프팩, 슬리핑팩 등 다양한 팩 종류 중에 자신에게 알맞은 타입을 선택해보자. 마스크팩은 마스크시트를 얼굴에 올려두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 떼어내고 남은 잔여물을 얼굴에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된다.

슬리핑팩은 기초관리 마무리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도톰하게 발라주고 그대로 잠들면 된다. 워시오프팩은 사용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구어내면 된다.

♡ 캠퍼스 새내기들을 위한 BEAUTY ITEM ♡


1. 비욘드 이지 필링 페이셜 스크럽 석류, 적포도주, 토마토의 레드성분과 스크럽이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 주는 저자극 페이셜 스크럽제다. 세안 후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눈가와 입가를 피해 사용한다.

2. 아이소이 난 열 에센스 안부러워 탁월,로션 [Editor Choice] 업그레이드된 탁월로션. 피부에 좋지 않은 화학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천연화장품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어린 피부의 에너지가 달아나지 않게 잡아주며 피부보호막을 더욱 강화해준다. 메이크업 전단계인 비비크림, 파운데이션과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이질감이 없고 유해 활성산소와 공해, 오염, 자외선 등의 공격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3. 프리메라 와일드 피치 포어 트리트먼트 91% 함유된 아마씨 추출물이 피부정화를 도와주고 피지흡착 파우더가 과잉 피지를 조절해 주어 트러블성 피부 사용에 적합한 모공케어 에센스다.

4. 키엘 알게이 마스크 영양이 풍부한 해조 추출물, 카모마일과 카렌듈라 등 피부에 진정 효과를 주는 허브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효과를 위해 녹차와 비타민E 추출물을 첨가한 영양팩이다.

5. SK-ll 화이트닝 소스 덤 리바이벌 마스크 니아시나마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럭셔리 화이트닝 마스크로 화이트닝 파워 스팟 스페셜리스트 세럼 한 개 분량의 에센스를 담고 있어 사용 시 잡티가 완화된다.
(사진출처: 아이소이, 비욘드, 프리메라, 키엘, SK-ll,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유가 사용하는 ‘아이유 팩’ 뭐야?
▶ [헐리우드★ 메이크업] 나이가 무색해지는 미모, … 나오미 왓츠
▶ [뷰티리뷰] 모델 품평기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
▶ [헐리우드★ 메이크업] 헐리우드 대세녀… 제니퍼 로렌스
▶ [리얼체험] 피부과 간호사들이 사용해 본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