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멈추지 않는 자연주의 신화, 네이처리퍼블릭의 네버 엔딩 스토리

2015-04-09 18:36:43

[이세인 기자] 점점 더 가중되고 있는 화장품 업계의 경쟁. 치열한 뷰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다. 확실한 브랜드 콘셉트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자연주의를 내세우는 브랜드는 많지만 초자연주의, 진화된 자연주의 등 넘쳐나는 화장품 브랜드 홍수 속에서도 소비자들을 정확하게 겨냥한 네이처리퍼블릭이 있다. 소비자들의 정확한 니즈 파악과 확실한 브랜드 스토리로 2009년 출범 이후 연일 신기록을 갱신 중이다.

브랜드 숍 화장품을 가장 먼저 경험한 1세대 인력들이 머리를 맞대고 탄생시킨 브랜드. 화장품계의 ‘미다스 손’을 통해 탄생한 네이처리퍼블릭의 과거와 현재,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하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태동 SINCE 2009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미 론칭 전부터 여러 이유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브랜드였다.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는 ‘화장품 시장의 미다스 손’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다닐 정도의 인물이기 때문. 그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화장품 시장은 술렁였다.

2003년, 정 대표는 더페이스샵을 론칭하며 초기 국내 중저가 브랜드 숍 열풍을 일으킨 주역으로 뷰티업계에서 주목받았다. 더페이스샵은 설립 2년 만에 매출 1500억 원을 돌파하며 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서는 등 국내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신화를 쓴 바 있다.

정 대표는 1992년 화장품 대리점 사업을 하던 친구의 부친을 통해 화장품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탁월한 영업 실적을 내던 그는 결국 1993년 OEM을 전문으로 하던 세계 화장품을 설립, 화장품 업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되었다.

이후 1996년 ‘코팩’으로 대박을 터뜨린 식물원, 1998년 고급 화장품 쿠지(COOGI) 브랜드를 잇달아 성공시키며 화장품 업계에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2000년대 초반 미국 뉴욕 출장에서 갭(GAP)와 같은 품질 대비 가격이 저렴한 의류 브랜드들을 접하게 된다. 이에 영감을 얻어 화장품 브랜드 또한 저렴한 가격이지만 품질이 좋은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결심한다.

당시 한국 화장품 시장 상황은 각종 브랜드를 모아 판매하던 화장품 전문점마다 제품 가격이 천차만별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 숍을 열고 좋은 품질의 화장품을 어디서나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면 소비자들에게 반드시 통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2003년 12월 더페이스샵이 탄생했고 2009년 더페이스샵의 이사진들이 뜻을 모아 네이처리퍼블릭을 창립하게 된 것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의 브랜드 이미지


1) 세계 청정 자연에서 찾은 뷰티 에너지


2009년 3월 출범한 네이처리퍼블릭은 세계 청정 자연에서 찾은 뷰티 에너지를 통해 고객의 삶에 건강함과 즐거움을 주는 자연주의 화장품을 표방하고 있다.

‘자연으로의 여정(Journey to Nature)’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특정 지역에 국한된 자연 성분이 아니라 시어버터와 아르간, 알로에 등 수세기 동안 인류의 문화와 생활을 통해 피부에 좋은 것으로 검증된 성분을 중심으로 제품 및 브랜드 스토리를 펼쳐 나가고 있다.

일반적이고 포괄적인 자연주의 콘셉트에서 한발 나아가 진정한 자연의 가치(Pure Quality of Nature)를 담은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친환경 소재의 용기와 디자인으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브랜드 슬로건인 ‘자연으로의 여정’은 세계 곳곳의 오염되지 않은 청정 자연을 찾아 떠나는 콘셉트로 그 속에서 발견한 건강함과 즐거움을 고객과 나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정 지역에 국한된 자연 성분이 아니라 시어버터와 아르간, 알로에 등 수세기 동안 인류의 문화 생활을 통해 피부에 좋은 것으로 검증된 성분을 중심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펼칠 계획이다.

철저히 브랜드 콘셉트에서부터 출발하는 네이처리퍼블릭의 전략은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많은 화장품 브랜드 속에서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게 했다.

2) 해외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네이처리퍼블릭은 2000년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한류열풍으로 한류 프리미엄 이미지를 접목시켰고 한국 제품이라는 신뢰도를 접목시켜 현지 중산층 20-30대 여성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한류 프리미엄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국내에서 보다 고가로 상품가격을 책정, 필리핀 내에서는 고가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3) 프리미엄 이미지 고수


네이처리퍼블릭은 다른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자연주의 전략을 추구한다. 네이처리퍼블릭 브랜드숍은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수많은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해 매장 인테리어부터 차별화된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콘셉트로 꾸미고 있다.

게다가 제품의 주성분이 되는 MD 워터, 자연 천연성분을 표기해 매장 곳곳에 배치해 놓음으로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네이처리퍼블릭의 브랜드 철학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국내 성장

1) 네이처리퍼블릭 오프라인 매장 확대 지속

현재 네이처리퍼블릭은 국내 브랜드 숍 중 4-5위를 다투고 있다. 후발주자인 만큼 업계 순위는 최 상위권은 아니지만 후발 주자라는 패널티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 오프라인 매장 오픈 속도는 레드오션 마켓에서 기적이 일어나는 것과 같다는 평을 받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해만 총 212개의 매장을 오픈, 2015년에도 지난해와 같은 수준으로 오픈 할 계획이다.



2) 할인일수의 감소


2013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멈칫했던 네이처리퍼블릭의 성장은 2014년 다시 성장세로 돌아선다. 요우커 즉 중국 관광객의 증가, 알로에 수딩젤의 폭발적 반응 등에 따른 할인일 수 감소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3) 실질적 매출 향상


네이처리퍼블릭은 2009년 출범 1년 만에 매출 400억 원을 기록하는 고성장을 이루었다. 다음 해 500억 원의 성장을 이뤘고 2014년에는 2500억 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4) 네이처리퍼블릭 더 모스트 뷰티풀 데이즈 어워즈 2관왕 석권



배우 소이현이 MC를 맡았던 뷰티프로그램 MBC every1 ‘더 모스트 뷰티풀 데이즈’에서는 지난 1월22일 ‘더 모스트 아시아 뷰티 어워즈’를 진행했다. 아시아 여성들의 최고 관심사인 K-beauty의 대표 제품을 시상하는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패션뷰티 전문 매체인 bnt뉴스, 중국 4대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인 왕이닷컴 및 방송사의 공동 주최로 진행됐다.

수많은 뷰티 제품들 중 해외 매체의 통계 자료 및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제품력과 해외 인지도, 판매력 등을 고려해 엄격하게 선별했으며 국내외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뷰티 에디터 등 20여 명의 전문가가 모여 각 부문별 최고의 제품을 선정했다.

걸그룹과 여배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 걸그룹 밀크피부 보습크림 부문에서는 네이처리퍼블릭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이, 여배우 여신 웨이브 헤어 스타일 부분에서는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헤어 에센스가 수많은 후보들을 재치고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수딩젤이 걸그룹 필수 아이템으로 선정된 이유는 바쁜 스케줄로 지친 걸그룹들의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는 효과 때문으로 알려졌다.

한편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헤어 에센스는 극 손상 모발을 보호해 주는 딥케어 에센스로 고농축 아르간 오일 성분이 푸석푸석한 모발에 즉각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어 헤어 스타일링이 잦은 여배우들의 머릿결을 보호해 주기 제격이라고.

5) ‘2014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 4년 연속 수상


네이처리퍼블릭은 A 매거진과 ‘겟잇뷰티’가 함께 진행한 ‘2014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에서도 2관왕을 차지했다.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샴푸와 보테니컬 그린티 포어 프라이머가 위너로 선정돼 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6)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골드상 수상


2013년 2월 네이처리퍼블릭은 프렌즈 핸드크림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업계 최초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골드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는 지난 1953년 제정된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상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크게 3개 부문에서 디자인상을 시상한다. 독일의 RED DOT,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이다. 매년 세계 유수의 대기업과 디자인 회사, 유명 디자이너 등이 출품해 열띤 경쟁을 펼치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핸드크림 외에도 포에버 래스팅, 플레저 가든 옴므 라인까지 총 3개의 제품이 ‘iF 디자인 어워드 2013’에서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해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또한 네이처리퍼블릭은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인 ‘IDEA 2013’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제품은 아르간 20˚ 라인 패키지와 에코 캘린더다.

아르간 20˚의 패키지는 제품의 주요 성분인 아르간 열매의 나무를 패키지에 표현했다. 제품을 붙여서 진열할 경우 큰 아르간 나무가 형상화되며, 황금 원액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열매에 금박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친환경적인 포장재 사용과 패키지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표기 등 자연과 사람을 소중히 생각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냈다.


에코 캘린더는 고객 사은품으로 제작된 2013년 조립식 달력이다. 월별로 다른 나무 모양을 소비자들이 조립하여 사용할 수 있게 제작해 재미와 즐거움을 주고자 했다. 특히 달력 속의 나무와 선인장은 모두 네이처리퍼블릭에서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고 있는 품종이며 이 제품 역시 재생지 사용과 콩기름 인쇄를 통해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네이처리퍼블릭 김미연 이사는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또 한 번의 영예를 가져다 준 이번 수상은 자연을 생각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고자 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자연과 사람을 생각하는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건강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대한민국 ‘노른자’ 땅 차지


서울 명동에 위치한 네이처리퍼블릭 부지가 2004년 이후 12년째 공지시가 전국 1위를 기록했다. 국토교통부가 2015년 1월1일 기준으로 조사 및 평가한 전국 공시지가에 따르면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이 들어선 서울 중구 명동8길 상업용지(169.3㎡)의 표준 공시지가가 1㎡당 8070만원으로 전국 최고가로 매겨졌다.

지난해 7700만원보다 4.8% 상승했으며 전체 부지 가격은 136억 6251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 중구 충무로 1가 24-2번지, 네이처리퍼블릭이 위치한 이 땅은 2004년 1㎡당 4190만원을 시작으로 매년 최고의 땅값을 기록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중앙점은 보증금 50억원, 월 임대료 2억5000만원으로 명동 상권에서도 최고 임대료를 기록하고 있다.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2012년 6월 명동에 있는 화장품 소매점 수는 38개였지만 2014년에는 약 130여개로 늘었다고 한다.

이러한 추세의 일환으로 2014년, 명동에서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유네스코 길의 패스트푸드점도 네이처리퍼블릭에게 자리를 내주었다. 외국 관광객 위주 상권으로 바뀌자 기존 패스트푸드점은 점점 설 자리를 잃었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이 차지한 것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해외 신화

1) 알로에수딩젤의 ‘원조’ 요우커들 사이에서 ‘한국 쇼핑 LIST’ 필수품 등극!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중국 최대 온라인 마켓 T몰에서 하루 동안 10만개가 팔려 판매 1위를 기록하는 진기록을 남겼다. 이 날 판매금액은 약 420만 위안(한화 약 7억 원)으로 단일 제품으로 기록하기 믿기 힘든 어머어마한 수치이다.

이 제품은 2009년 7월 출시이후 현재까지 국내외 6천6백만 개 이상 판매된 메가 셀러 히트 상품으로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전 세계적으로 월 평균 700만개 판매되고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발간한 ‘글로벌 환경상품 시장동향과 유망품목’ 보고서에 따르면 알레르기·발진·가려움 증상 등 화학 화장품의 부작용과 조작된 유전자(GMO)를 사용한 화장품에 대한 의구심으로 유기농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중국인들의 천연 추출물, 천연 원료에 대한 사랑이 각별하기에 네이처리퍼블릭의 자연주의 콘셉트가 통했다는 분석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이런 성과는 ‘원조 제품’에 대한 강한 신뢰를 가지고 있는 중국인들의 성향으로 인한 것으로 추정된다. 알로에 수딩젤의 원조격인 네이처리퍼블릭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는 절대적이다.

또한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에서 소개한 한국 화장품 추천 리스트에서도 네이처리퍼블릭의 알로에 수딩젤이 수분공급과 피부 진정 효과 부분에서 인정받아 2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T몰에서 진행한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경쟁력 있는 브랜드 88개 중 전체 10위, 한국 화장품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2) 전 세계로 뻗어가는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현재 미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미얀마, 태국,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몽골, 중국 총 14개국에 120여개의 단독 매장을 운영하며 세계 시장을 무대로 질주하고 있다.

아시아의 허브 홍콩, 중국 시장 진출의 전초 기지로 급부상한 홍콩에서 2014년 2월 1호점 몽콕 오픈을 시작으로 2호점 침사추이, 3호점 하버시티점을 오픈했다. 하루 평균 3000명 이상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매장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2012년 휴양지이자 쇼핑의 메카로 유명한 하와이 오하우섬의 와이키키 하얏트 리젠시 호텔 1호점을 시작으로 2호점 미국 본토 뉴저지, 2013년 4월 플러싱, 10월 4호점 미국 맨하탄, 11월에는 5,6호점을 캘리포니아에 오픈했다. 12월에는 미국 알라모아나 지점을 오픈했다.

미국에서의 성장세는 2014년에도 계속됐다. 2014년 9월에는 로스앤젤레스 산티엘리점을 8호점으로, 10월에는 하와이 펄리지점에 9호점을 오픈해 총 9개의 매장을 가지게 됐다. 미국 하와이 1호점 오픈에 앞서 까다로운 미국식품의약국(FDA) 규정을 통과하며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받아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2011년 4월 일본 전격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일본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브랜드숍 화장품 업체와 차별화 된 머천다이징 전략을 전개했다. 수개월에 걸쳐 용기, 디자인, 성분, 제형까지 일본 여성에 맞춘 다수의 제품을 개발 및 출시했다.

막걸리의 쌀 발효 추출물을 함유한 보습제품 막코라 라인을 론칭. 2011년 8월에는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 친밀감 강화를 위해 사이타마현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네이처리퍼블릭만의 강점

1) 자연친화적인 순한 성분


캘리포니아 알로에베라, 모로코 아르간, 아프리카 쉐어버터 등의 자연 발효 성분으로 구성되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은 자연 깊숙한 곳에서 공수한 성분이라는 점이 포인트. 이러한 천연 원료는 네이처리퍼블릭만의 강점으로 작용되고 있다.

-캘리포니아 알로에베라: 알로에는 잎의 표면에 상처를 입히면 즉시 스스로 아물게 하는 재생 능력이 있다. 캘리포니아의 세계 최고 등급 유기농 알로에는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 시키고 수분을 채워준다.
-모로코 아르간: 아프리카 모로코에서도 살아남을 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아르간 열매. ‘모로코의 황금’으로도 불린다. 예부터 아프리카 여인들의 피부를 보호하고 가꾸기 위해 사용된 원료로 피부 보호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 등을 치료할 때 활용되기도 했다. 수분을 빨아들이는 능력이 탁월해 나뭇잎 한 장 없이 말라도 몇 년간 살아남아 수분이 공급되면 다시 살아난다.
-강원 고성 해양 심층수: 바다 속 깊이 존재하는 30가지 해양 식물의 무한한 청정 에너지와 각종 미네랄과 식이 섬유로 이루어진 해양 심층수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케어 라인의 주된 성분.
-아프리카 쉐어버터: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의 뜨거운 태양과 거친 환경으로부터 수백 년 전부터 원주민들의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공급하며 민간 치료제로 사용되어 온 아프리카의 보석이다.
-마다가스카르 바오밥: 바오밥 나무의 보습,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블루카모마일 추출물이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보성 그린티: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피지 조절과 살균 작용을 해 모공을 수축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하와이 히비스커스: 항산화 성분과 히비커스의 냉각 작용으로 모공 케어에 효과적이다.
-인도네시아 마린 콜라겐: 인도네시아 청정 해역 깊은 바다 속에서 추출한 마린 콜라겐. 동물 유래 콜라겐은 안전성 문제로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깊은 바다에서 추출한 마린 콜라겐을 고농축 함유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주력 상품

1)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캘리포니아산 유기농 알로에가 92% 함유된 수딩젤. 자외선과 외부 환경에 자극 받아 붉어지고 건조해진 얼굴 및 보디를 진정시켜 주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파라벤, 미네랄오일, 인공색소 등 무첨가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여름 한정 기획상품으로 2009년 7월 출시된 상품이었으나 엄청난 용량, 뛰어난 효과, 착한 가격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짐승젤’이란 애칭으로 불리며 입소문을 탔다.

온·오프라인에서 수십 여 차례 품절 사태를 기록했고 이에 네이처리퍼블릭은 해당 제품을 단종하지 않고 정규 품목으로 계속 생산하기로 방침을 바꿨다.

적은 양으로도 얼굴과 몸 전체에 바를 수 있으며 오일과 섞어 쓰는 등 활용법에 따라 수분팩, 헤어케어, 여드름 진정팩, 애프터 쉐이브 크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해외 관광객 사이에서도 한국 방문 시, 꼭 구매해야 할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특히 중국 여성들에게는 환경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높은 인기로 인해 수많은 미투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2)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 3종_ 컴비네이션, 프레시, 모이스처


2011년 출시한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은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4년만에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재출시했다. 업그레이드 된 제품은 더 강화된 해양 성분과 시원한 청량감이 느껴지는 용기 디자인으로 바뀐 것이 특징이다. 건성, 지성, 복합성으로 나뉘어져 있어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쓸 수 있다.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은 하와이 코나 지역 수심 914m의 청정해양심층수와 33가지 바다 식물 에너지를 함유하여 더욱 강력해진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린란드의 빙하가 녹아내려 만들어지는 해양심층수는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소량 사용으로도 흐트러진 피부 밸런스를 잡아줘 건강한 활력과 탱탱한 피부 결을 선사해준다.

또한 청정 지역에서 채취한 33가지 바다 성분의 영양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 자극으로부터 피부 정화를 도와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80ml의 대용량 수분크림으로 72시간 피부 보습 지속 효과를 통해 소량만 발라도 수분감이 오래 유지된다.

올해 업그레이드 되기 전에도 국민 수분크림으로 불리며 높은 매출을 기록했던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은 2011년 패션 매거진 얼루어와 온스타일 뷰티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가 함께 한 ‘2011년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수분크림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키엘, 비오템, 오리진스, 숨, 오휘 등 국내외 유명 30여개 제품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품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 1위를 차지하는 등 7관왕을 석권하며 대한민국 1위 수분크림으로 자리잡았다.

3)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기적의 크림, 피부 보은 크림으로 불리는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출시 3주 만에 5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한국 톱스타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황신혜, 미스에이 민, 중화권 가수 By2 등이 극찬한 제품이라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해당 크림은 6년근 고려 홍삼과 황금 누에에서 얻은 실크 아미노산, 청정 로얄 젤리 등 귀한 영양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주는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의 프리미엄 크림이다. 고려 홍삼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실크 아미노산 성분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최적의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에 사용된 6년근 고려 홍삼은 자연의 기운으로 자란 풍기 인삼으로 6년이라는 정성의 시간을 통해 고려 홍삼으로 태어났다.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며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충북 보은의 진귀한 황금 누에고치가 전해주는 실크 아미노산은 천연유래 단백질로 일반 누에고치에 비해 필수 아미노산을 더 많이 함유하여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력감을 선사한다.

또한 순도 99%의 금 함유로 혈행 촉진에 도움을 주어 관리 받은 듯한 윤광 피부로 가꿔준다. 한 번만 발라도 피부 속부터 매끄럽게 빛나며 고급스러운 용기 디자인이 눈에 띈다.

4)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


고농축의 아르간 오일 성분이 모발 한 올 한 올 케어해주는 저자극 무 실리콘 샴푸. 손상이 심해 거칠어진 모발에 고농축 유기농 아르간 오일 성분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매끄럽게 가꿔준다.

또한 로즈힙 오일과 달맞이꽃 오일이 엉킴, 푸석거림 등의 개선을 도와 실크처럼 부드러운 건강한 머릿결로 관리해 준다. 천연계면활성제 사용 및 실리콘,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등 6가지 무첨가 처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5) 스네일 솔루션 70 크림


달팽이 여과물이 70% 함유된 고영양 프리미엄 크림. 청정지역 달팽이 점액 여과물 70%를 함유해 외부환경 및 스트레스로 인해 약해진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 준다.

또한 식약청 인증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의 함유로 미백과 주름 개선,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부활초 캘러스 배양 추출물이 영양을 더해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의 광고 스토리

1) 2013~2015년 현재: 엑소(EXO) & 소녀시대 태연


“캘리포니아는 더 바빠질 거예요. 최고의 알로에는 수확 후 6시간 안에 담아내야 하니까. 캘리포니아 유기농 알로에의 촉촉함 그대로” -엑소(EXO) & 네이처리퍼블릭 CF 中

캘리포니아의 광활함과 EXO의 싱그러운 매력이 어우러져 알로에의 신선함을 표현했다. ‘자연이 만든 베스트셀러’라는 콘셉트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네이처리퍼블릭 전용 유기농 알로에 농장을 배경으로 진행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타겟 소비자층이 1020 젊은 여성인 점을 감안해 최고 인기 남자 아이돌 모델인 엑소를 2013년부터 계약해 현재까지 진행 중이다. 그 중에서도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의 엑소 멤버 디오를 메인 모델로 활용하고 있다.


“자연이 감춰 둔 촉촉함의 비밀은 바로 ‘고온 스팀’ 보습의 여왕 시어버터의 100도씨 고온 스팀을 더하면 스팀처럼 촉촉하게, 시어버터 영향은 깊게” -소녀시대 태연 & 네이처리퍼블릭 CF 中

대자연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 이미지를 강화하고 광활한 대자연의 영상을 전면에 내세우며 고유의 그린 컬러를 부각시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소녀시대 태연의 깨끗하면서도 순수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3) 2012~2013년 신세경


“아홉 살 소녀, 스물 셋 소녀로 남다. 어린 피부를 지키는 불멸의 꽃이 피부 속으로” -신세경 & 네이처리퍼블릭 CF 中

순수한 소녀의 느낌을 강조했다. 배우 신세경의 내레이션과 시적인 문장들로 신비로운 자연주의 콘셉트를 부각시켰다.

4) 2012년 구하라



“넌 촉촉할 때 제일 예뻐, 너의 네이처가 좋아” -카라 구하라 & 네이처리퍼블릭 CF 中

촉촉함과 자연스러움 두 가지 키워드를 강조해 주력 제품 수퍼 아쿠아맥스 수분크림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자연을 배경으로 한 그린 컬러의 계속적 전면 배치로 네이처리퍼블릭의 정체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5) 2010년 가수 비


“자연으로 오세요” -비 & 네이처리퍼블릭 CF 中

내레이션을 자제한 정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의 배경음악 구성했다. 비의 건강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대자연의 이미지와 비의 건강함을 조화시켰다. 네이처리퍼블릭의 론칭 CF.

광고스토리


2011.07 론칭 광고
2011.08 폴리네시아 라군 워터 - 비
2011.10 TV광고 콜라겐 드림 80 - 비
2011.11 TV광고 화이트 테라피 – 비
2011.12 멀티 퍼펙션 – 구하라
2012.03 슈퍼아쿠아 맥스 수분크림 – 구하라
2012.04 막코라 비누 TV CF – 장근석
2012.05 슈퍼아쿠아 맥스 수분크림 바다편 – 구하라
2012.06 슈퍼아쿠아 맥스 화이트C 루미너스 앰플 – 구하라
2012.07 네이처리퍼블릭 가든레서피 애니메이션
2012.09 포에버래스팅 – 신세경
2012.12 멀티퍼펙션, 스팀크림, 플라이투더문 – 신세경
2013.02 아르간 20, 프로방스블라썸 – 신세경
2013.03 슈퍼아쿠아맥스 수분크림 – 신세경
2013.09 아르간 20 리얼앰플 – 태연
2013.09 지면촬영 – 엑소
2014.01 스팀크림 TV CF – 태연
2014.04 겟잇뷰티가 들려주는 착한 발효 이야기
2014.04 겟잇뷰티 셀프 스네일 솔루션 – 태연

SNS 속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의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유독 스타들의 러브콜을 많이 받았다. 국내 스타로는 배우 황신혜, 미쓰에이 민, 소녀시대 효연이 미모 비결로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을 공개했다.

배우 황신혜의 셀카에는 나이를 잊은 피부가 돋보였고 미쓰에이 민은 상큼발랄한 셀카를 선보였다. 소녀시대 효연은 한껏 물 오른 미모를 윙크 셀카로 뽐냈다.

중국의 쌍둥이 자매 그룹 BY2 또한 닮았지만 각기 다른 매력으로 네이처리퍼블릭의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한류가 대세인 만큼 네이처리퍼블릭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스타들의 기사와 한류 열풍을 타고 중국에서도 인기 있는 네이처리퍼블릭에 관한 기사는 야후 홍콩, 야후 대만, 소후, 웨이신, 시나, 왕이, 매거진 에스콰이어, 보그, 엘르 등 중국의 공신력 있는 언론사 및 매체를 통해 중국 대륙을 강타하기도 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미래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는 수년 전부터 계획해 온 상장을 위해 고분군투 해왔다. 2015년, 네이처리퍼블릭은 기업 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 오는 8월,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 후 대신증권을 주관사로 정해 이르면 11월 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2012년~2013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한 영업손실로 잠시 주춤했던 네이처리퍼블릭의 상장 프로젝트는 2014년 매출 2천억 원, 영업이익 300억 원대로 흑자 전환해 다시금 탄력을 받게 됐다. 2015년에는 4000억 원대 후반의 매출액에 600억 원 안팎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에도 지난해와 같은 속도로 실적이 향상 될 경우 올 연말 기업가치는 1조원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금융권 거래 관계자 또한 “중국 발 국내 화장품 수요가 거품이 아니라 앞으로도 최소 5년간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올해 말 네이처리퍼블릭이 상장에 성공하면 정운호 회장의 개인재산 가치는 조 단위로 뛰어오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네이처리퍼블릭은 남성화장품 시장이 급성장세를 타고 있는 세태를 반영해 남성화장품을 연령별로 3가지 제품군으로 나눠 선보는 등 남성화장품 공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점진적으로 남성화장품 시장의 비중을 넓혀 갈 예정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연혁]

2009.03 더페이스샵의 중간 이사진들이 나와 네이처리퍼블릭을 2009년 창립함, 명동점 오픈하며 공식 출범, 비 전속모델 계약 체결
2009.06 대만 1호점 오픈
2009.07 ‘명동월드점’ 오픈
2009.10 태국 1호점 오픈
2010.01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
2010.03 정운호 대표이사 사장 취임
2010.05 국내 매장 100호점 돌파
2010.09 JYJ전속모델 계약 체결
2011.03 캄보디아 1호점 오픈
2011.04 일본 공식 진출
장근석과 전속모델 계약 체결
2011.06 카라 구하라, 박규리, 강지영과 전속모델 계약 체결
2011.08 장근석과 일본에서 발매기념 고객감사 대규모 이벤트 개최
2011.10 필리핀 1호점 오픈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2011 우수디자인(GD)’ 선정
2011.12 카라와 일본에서 고객감사 이벤트 개최, 창립 2년 만에 흑자전환 기록
2012.01 자사 쇼핑몰 ‘웹어워드 코리아 2012’ 전문쇼핑몰 분야 최우수상 수상
2012.04 몽골 1호점 오픈
2012.06 신세경과 전속모델 계약 체결, 일본 론칭 1주년 기념 현지 기자회견 개최 및 도쿄에 단독 매장 오픈
2012.09 미국 1호점 하와이에 오픈(185품목 美FDA 승인)
2012.10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
2012.12 미국 2호점 뉴저지 오픈,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13’ 패키지 부문 수상
2013.01 새 캐치프레이즈 ‘청정 자연에서 온 뷰티에너지’ 선포
2013.02 업계 최초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3' 패키지 부문 최고상인 골드상 수상
2013.03 베트남 1호점 오픈
2013.07 국내 470개 매장, 해외 12개국(일본, 미국,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몽골, 베트남 등)에 60개 단독 매장 운영. 일본은 단독 매장 외 버라이어티숍과 대형 슈퍼마켓, 편의점 등 유통사에 숍인숍 형태로 1만 1천개 매장에 입점되어 있다.
2013.08 태연, EXO 전속모델 계약
2013. 10 미국 4호점 맨하탄 오픈
2013.11 미국 5,6호점 캘리포니아 오픈
2013.12 미국 7호점 알라모아나 오픈
2014.02 홍콩 1호점 몽콕 오픈, EXO 홍콩 팬사인회 개최 (2014.03)
2014.08 홍콩 2호점 침사추이 오픈
2014.09 미국 8호점 LA 산티엘리 오픈
2014.10 미국 9호점 하와이 펄리지 오픈
2014.12 홍콩 3호점 하버시티 오픈
2015~ 하반기 중국 오프라인 매장 오픈 예정

[수상내역]

2012.01 ‘웹어워드 코리아 2012’ 전문 쇼핑몰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2.12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프렌즈 핸드크림’, ‘포에버 래스팅’라인, ‘플레저 가든 옴므’라인 본상 수상
2013.07 ‘미국 디자인 공모전 IDEA2013’ ‘아르간 20˚’ 라인, ‘에코 캘린더’로 본상 수상
2013.09 ‘2013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 ‘하와이안 프레시 클레이 팩’, ‘바이플라워 트리플 볼륨 틴트’ 에디터스 픽 수상
2014.03 ‘2014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샴푸’, ‘보테니컬 그린티 포어 프라이머’ WINNER 수상
2015.01 ‘2015 더 모스트 아시아 뷰티 어워즈’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헤어 에센스’ 2관왕 수상
2015.01 수딩젤, 중국 온라인 마켓 T몰의 뷰티어워즈에서 골드상 수상

(사진출처: 네이처리퍼블릭 공식 홈페이지, 공식 페이스북, 네이처리퍼블릭 광고 화면 캡처, 신한금융투자,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새 학기 개강맞이 ‘피부 관리법’
▶ [뷰티신상] 스킨 부스팅 아이템
▶ 나이 들지 않는 여배우들의 시크릿 YOUNG TIP
▶ [뷰티분석] 여신 구하라, 스프링 메이크업 뷰티TIP
▶ 미쓰에이 민, 귀요미 셀카 공개 “젊음을 내 피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