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울긋불긋 피부의 ‘열’을 내려라!

2015-05-26 18:52:39

[김희영 기자] 야외 활동량의 증가로 자외선에 노출되는 빈도수가 높아졌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따사로운 햇볕을 즐기기 위해 밖으로 나가고 있지만 선글라스와 양산,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시 필수 용품이 됐다. 특히 격렬한 움직임이나 운동을 즐기게 되노라면 피부가 벌겋게 달아올라 울긋불긋 열꽃이 피기 일수.

움직이지 않을 수 없다면 피부 열을 내리는 방법을 통해 피부의 피로도를 낮춰보자. 주름을 만드는 최고의 적인 자외선을 포함해 미세먼지로 인한 모공 막힘까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솔루션과 핫 아이템을 소개한다.

거친 피부 NO! 피부 진정 뷰티 TIP


노출되어 상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수분이 많이 들어간 마스크 팩을 사용해 따갑고 거칠어진 피부를 안정시켜야 한다. 또한 진정 및 보습 효과가 뛰어난 크림을 수면 전 듬뿍 바르고 자면 세포 하나하나가 촉촉함을 머금은 듯 윤기 나는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다.

또한 평소 습관이 늙을 때까지 피부 상태를 평생 좌지우지할 수 있다.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꼬박꼬박 챙겨 마셔 몸속 수분 밸런스가 깨지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피부 열을 잘 내릴 수 있는 물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키우자.

민감해진 피부를 잠잠하게! 진정 효과 뷰티 아이템


1. 네이처리퍼블릭 아쿠아 콜라겐 솔루션 프로폴리스 하이드로겔 마스크 피부에 닿는 순간 착 감기는 뛰어난 밀착력과 풍부한 보습력의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해양의 수분 에너지인 마린 콜라겐이 함유돼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깨끗한 피부와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에 큰 효과가 있다.

2.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캘리포니아 유기농 알로에를 사용해 촉촉하게 바를 수 있으며, 얼굴은 물론 팔, 다리, 전신 등 멀티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신속한 흡수력으로 끈적임없이 빠르게 피부 진정을 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3. 참존 징코 내추럴 마일드 폼 클린싱크림 건성, 예민성 피부를 위해 부드러운 생크림 제형으로 출시되어 세안 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은행잎 추출물과 쌀겨오일 성분을 사용해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하며 식물성 보습 성분이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4. 러쉬 브레스 오브 프레쉬 에어 피부 자극 및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순한 무알콜 토너다. 해수와 해초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토닝해주며 파출리 오일과 로즈마리 오일이 피부의 붉은 기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네이처리퍼블릭, 참존, 러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네이처리퍼블릭에서 추천한 5월의 선물
▶ [스타뷰티 줌인] 강소영-유리-빅토리아, 광채 메이크업의 아름다움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
▶ 보보리스가 제안하는 2015 S/S 헤어 트렌드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