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김사랑-이요원-이청아, 주름을 잡아주는 스킨케어 노하우

2015-09-25 17:09:18

[최우진 기자] 안티에이징에서 가장 관리하기 어려운 ‘주름케어’.

각종 외부물질과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에는 주름이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케어가 필수다. 피부 나이와 연관성이 높은 주름을 케어하기 위해서 피부 속 깊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점이 중요하다. 피부에 아무리 발라도 주름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연예계 피부 미인들의 노하우를 따라해 볼 것.

‘동안피부’라고 불리는 배우 김사랑, 이요원, 이청아는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들만의 주름 케어 노하우를 공개해 화제다.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20대 같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이들의 비결과 주름을 개선하고 촉촉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 김사랑_ 회오리 세안법


연예계 대표 동안피부를 지닌 배우 김사랑. 한결 같은 남성들의 이상형으로 선정된 그는 과거 주름 없는 탄력 피부 관리를 위한 노하우로 ‘회오리 세안법’을 공개했다.

회오리 세안법은 비누칠 시 안에서부터 바깥쪽으로 얼굴을 어루만지듯이 둥글게 돌리면서 세안하는 방법이다. 마사지하듯 세안하는 방법은 피부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히 도와 본연의 피부톤을 되찾는데 도움을 준다.

>> 이요원_ 마스크팩&수분크림


결혼, 셋째 출산, 데뷔 18년차 배우 이요원은 세월을 피해갔다는 말처럼 20대 같은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다. 이요원은 과거 인터뷰를 통해 안티에이징 비결은 수분 공급이라고 전했다. 또한 몸의 피로함을 해소하기 위해 반신욕, 족욕을 즐기며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제품을 사용한다고 공개했다.

이요원처럼 20대 못지 않는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 탄력을 부여하는 화장품을 사용해야 할 것. 특히 마스크팩과 수분크림을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 더불어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할 시 피부 탄력을 더 높여준다.

>> 이청아_ 비타민 미용수


귀여운 매력보다 여성미 물씬 나는 모습으로 성장한 배우 이청아. 30대 초반이라는 나이에 비해 10년은 젊어보이는 그의 매끈한 피부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방송 프로그램에서 그가 직접 사용중인 뷰티 제품을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깨끗한 피부를 위한 노하우로 영양 성분이 함유된 미용수를 꼽았다.

좋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도 피부 컨디션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물’을 의심해 볼 것. 수돗물 속에는 잔류 염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아 트러블 피부를 지닌 이들에게는 자칫 독으로 작용할 수 있다. 청정피부 이청아가 공개한 노화예방 미용수는 세안 시 미용수에 함유된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맞춤 케어해준다.

주름을 잡아줘 동안피부로 가꿔주는 아이템


1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미백,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고려 홍삼 추출물, 골드, 실크 아미노산, 황금누에가 함유됐다. 거친 피부, 건조한 피부, 칙칙한 피부톤에 사용 적합하며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2 라메르 ‘리프팅 퍼밍 마스크’
얼굴선과 데콜테에 균형 잡힌 윤곽과 탄력을 부여해주는 고기능 세럼 마스크로 고농축된 리프팅 성분이 데일리 스킨케어로 충전되지 않는 피부에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지속시켜준다. 또한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영양을 공급해준다.

3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시크 골드 하이드로겔 마스크’
매끄러운 피부결, 탱탱한 탄력감을 선사하는 풍부한 영양 마스크로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로얄젤리 추출물, 실크 아미노산, 순도 99% 골드, 6년근 고려홍삼 추출물 등 진귀한 성분만을 함유한 골드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주름을 개선시켜준다.

4 중외제약 ‘클라로 듀얼 웨이브 클렌저’
세정력과 보습유지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저자극 클렌저. 유성, 수성 회오리 클렌저가 블랙헤드 및 각질을 제거해주며 100가지 꽃추출물을 함유해 세안 후 당김 없이 깨끗하게 가꿔준다. 또한 솝베리, 솝워트, 솝트리 자연 성분의 거품으로 자극없는 세안을 도와준다.

5 리쎄 ‘리쎄 스킨힐러’
수돗물 속 염소제거는 물론 활성산소까지 잡은 ‘리쎄 스킨힐러’는 천연비타민으로 피부미백과 재생까지 도와주는 프리미엄 수소미용수기다. 민감성, 복합성, 여드름성에 따라 선택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워터시스템으로 피부미용수뿐만 아니라 치아관리수, 살균수까지 한번에 해결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네이처리퍼블릭, 라메르, 중외제약, 리쎄)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가위 메이크업은 이렇게!
▶ [뷰티신상] 오직 ‘추석’을 위한 맞춤 선물 세트
▶ 태연-송지효-박보영, 모태미녀들이 밝히는 피부 케어 TIP
▶ [스타뷰티 줌인] 선미-장재인-김소현, 여스타들의 3色 메이크업 스타일
▶ ‘국민 여동생’처럼 탱탱한 피부 가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