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테스트] 2016년 최고의 수분크림을 찾아라!

2016-01-04 16:07:12

[뷰티팀] 계절별로 피부 컨디션이 다르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그 중 겨울은 건조함이 심한 계절로 그 어느 때보다 수분크림에 대한 수요가 높은 시기다.

건조함을 물리쳐줄 수분크림을 선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홍수처럼 쏟아지는 수분크림 속에 소비자는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에 빠지게 된다.

화장품은 개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지만 그래도 다수가 선택하는 제품을 참고한다면 조금 더 선택이 수월해지지 않을까. 그래서 2016년을 맞아 bnt뉴스 뷰티팀이 야심차게 준비했다.

뷰티 에디터들이 애정하는 수분크림을 투표로 선정한 뒤 소비자의 선택을 도울 수 있도록 제품력을 테스트해봤다.

최종 선정된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춰라이징 밤, 아이소이 불가리안로즈 워터풀 크림,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크림, 프리메라 워터리 오일 프리 젤 크림 4종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텍스춰부터 유분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분 지속력을 측정했다. 그 결과를 들여다보자.

TEST 1 텍스처와 발림성


수분크림은 그 어떤 화장품보다 다양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되직한 크림 타입부터 가벼운 젤 타입의 수분크림까지.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므로 간결한 특징만을 소개한다.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춰라이징 밤 크림과 젤 타입의 중간 제형으로 점성이 적은 편이다. 발림성이 부드럽고 흡수 또한 빠르다.

아이소이 불가리안로즈 워터풀 크림 불투명한 흰색 크림이며 점성은 중간정도다. 질감은 부드러우나 천연 화장품 특성상 스며들기까지 조금의 시간이 필요했다.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크림 불투명한 흰색 크림이며 연고 같은 느낌으로 점성이 높다. 질감은 부드러우나 발림성은 조금 뻑뻑한 편이다.

프리메라 워터리 오일 프리 젤 크림 반투명한 젤 타입 크림으로 점성이 거의 없다. 젤 타입 특성상 바를 때 쿨링감이 있으며 흡수가 빠르다.

TEST 2 유분


유분[높은 순서대로] 프리메라 > 피지오겔 = 빌리프 > 아이소이

같은 조건 하에 네 가지 제품을 동일한 용량으로 덜어 오일페이퍼에 올려두고 15분 후 뒷면에 배어난 유분을 측정했다.

프리메라 제품은 육안으로 봐도 확연히 비교될 만큼 오일페이퍼를 진하고 넓게 물들였다. 젤 타입의 가벼운 제형이기 때문에 수분이 묻어나올 가능성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피지오겔은 좁고 진하게, 빌리프는 넓고 연하게 오일페이퍼에 유분을 표시했다. 아이소이 제품은 크림이 묻은 테두리 부분만 조금 진하게 변형됐을 뿐 가장 적은 유분도가 측정됐다.

TEST 3 수분지속력


수분지속력[높은 순서대로] 아이소이 > 프리메라 > 빌리프 > 피지오겔

4일 동안 동일한 실험자가 네 가지 제품을 동일한 양을 얼굴에 바르고 12시간 후 피부변화를 측정했다. 제품 모두가 12시간 후에도 평균적인 볼의 수분량 30%를 상회하는 결과를 보였다.

가장 지속력이 높은 제품은 아이소이 워터풀 크림으로 12시간 후에도 2.4% 감소된 50.9%의 높은 수분량이 측정됐다. 다음은 프리메라로 5.1% 감소한 45.9%, 빌리프는 5.5%가 감소한 42.7%, 피지오겔은 7.8% 감소한 46.9%로 측정되었다.

# 총평

아이소이 불가리안로즈 워터풀 크림 ★★★★★
수분크림의 기본조건이 수분감과 수분지속력 모두 우수했던 제품. 제품을 사용할 때는 유분감이 있어 보이나 유분 테스트에서 가장 적은 유분을 보였다는 것도 장점. 그만큼 제품에 느껴지는 유분이 흡수되기보다 얇은 막으로 수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자고 일어난 후에도 전혀 얼굴 당김이 느껴지지 않았으며 실제로도 수분 수치가 높게 측정됐다. 천연 성분으로 모두 피부에 적합하니 한 번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크림 ★★★★☆
수분감이 뛰어났던 제품. 즉각적인 보습과 부드러운 텍스처를 선호하는 이에게 추천한다. 지속력 부분에 가장 많은 차이가 난 것이 아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보습감을 전한다.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춰라이징 밤 ★★★★☆
중성 피부 소유자에게 추천하는 제품. 유분이 적은 편이고 수분이 풍부해 데일리 수분크림으로 적당하다.

프리메라 워터리 오일 프리 젤 크림 ★★★☆
지성 피부 소유자나 산뜻한 사용감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바를 때 느껴지는 쿨링감이 겨울보다는 여름에 적합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임산부 뷰티 상식 123!
▶ [#스타 #헤어] ‘응답하라 시리즈’ 주인공들의 여심 저격 헤어스타일
▶ 여심 저격! 대세남 엑소(EXO) 피부 따라잡기
▶ [뷰티신상] 외모 자신감 업그레이드
▶ 정려원-신민아-홍수현, 브라운관 속 미녀배우들의 뷰티 비법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