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2016년에는 하지 말아야 할 메이크업 실수

2016-01-14 19:30:49

[양미영 기자] 새해가 되고 나이가 늘수록 메이크업 테크닉도 함께 진화한다. 매일 아침 화장대 앞에서 실전을 통해 얻어내는 자신만의 메이크업 노하우가 점점 쌓이고 있을 것.

하지만 흔히 습관처럼 굳어져 있거나 다른 대체 방안을 찾지 못해 되풀이되는 안 좋은 습관 역시 대부분의 여성들이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

2016년에 바로잡아야 할 마이너스 화장법을 체크해보자. 한 단계 올라선 자연스럽고 매끈한 룩을 연출하기 위한 팁을 소개한다.

▶립스틱 컬러 발색을 위한 준비


선명하고 또렷한 컬러의 립스틱이 막상 눈에 보이는 대로 입술에 발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사람마다 가진 고유의 본래의 입술 색 때문에 누가 바르냐에 따라 발색도 천차만별이다.

컨실러를 얇게 발라 두드리며 입술선의 경계를 풀어주고 립스틱 색과 비슷한 컬러의 립 라이너를 사용해주면 본연의 컬러를 최대한 살린 깔끔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입술 위에 컨실러를 바르기 전에는 립 케어 제품을 발라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주자. 입술 각질을 잠재워 매끄러운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

▶펄 섀도우 테러 위험 벗어나기


아이 메이크업을 하다가 이미 말끔하게 마무리한 피부에 글리터가 우수수 떨어져 낭패를 본 경험이 있을 것. 볼에 달라붙은 펄 입자는 잘 떨어지지 않고 피부를 지저분해 보이게 만든다.

입자가 크고 화려한 피그먼트는 보통 파우더 타입으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다. 아이 프라이머를 사용하면 애써 공들인 피부 화장을 망치지 않고 아이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눈두덩에 프라이머를 얇게 바르고 적당히 마르면 브러시에 소량만 묻혀 살짝 털어내고 조심스럽게 얹어준다.

밀착력이 좋은 크림 타입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크림 타입이라면 브러시보다는 손가락을 이용해 바르는 것이 발색면에서 훨씬 뛰어나다.

▶엉뚱한 부위에 컨실러 바르기


컨실러를 고를 때 화사한 피부 표현을 위해 무조건 밝은 컬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가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톤과 사용하는 파운데이션 컬러를 고려해 색상을 고르는 것이 좋다.

눈 밑 어두운 다크서클을 가릴 때에는 역삼각형 부위에 피부톤과 동일한 컬러를 사용해 칙칙함을 커버한다. 색상이 밝은 경우 커버력은 떨어지고 오히려 피부톤과 동 떨어진 느낌을 줘 어색해 보인다.

▶마스카라 바른 뒤 뷰러 사용하기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를 바른 뒤 속눈썹을 컬링하면 뷰러에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가 모두 묻어 나오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마스카라를 바른 뒤 뷰러를 사용한다고 해서 속눈썹이 더 효과적으로 컬링되는 것은 아니다.

뷰러로 먼저 속눈썹 뿌리부터 잡아서 볼륨을 준 뒤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순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하면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여심 저격! 대세남 엑소(EXO) 피부 따라잡기
▶ [뷰티신상] 새해, 더 예뻐질 수 있는 메이크업 아이템
▶ ‘응답하라’ 정은지-고아라-혜리, 여주인공 매력 미모 분석
▶ [손끝★스타일] 빛나는 손끝으로 스타일링 정점을 찍다
▶ 태연-아이린 ‘닮은 꼴’ 스타들의 피부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