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아름다운 광채 메이크업 위한 연출 TIP

2017-08-11 16:52:51

[김민수 기자] 24시간 눈부신 미모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주는 메이크업은 여자 스타들에게 그림자 같은 존재가 되었다.

그 중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광채 메이크업은 내추럴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는 최고의 메이크업으로 많은 여자 연예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메이크업 중 하나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 베이스에 더욱 집중한 메이크업 연출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것.

화려함보다는 최소한의 메이크업으로 깨끗하게 표현해야 하는 광채 메이크업. 여자를 더욱 아름답고 기품 있게 만들어주는 뷰티 아이템에 대해 살펴봤다.

#1 화사한 광채 피부 표현


광채 메이크업의 기본은 피부 표현에 있다. 또렷한 눈매와 생기 넘치는 입술을 연출해도 피부가 빛나지 않는다면 아름다움은 반감되니 염두에 둘 것. 피부 속부터 화사한 광채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촉촉하고 밀착력 있게 발리는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피부 속부터 화사한 광채 피부를 원한다면 글로우 빔 크림을 활용해 발라주자. 파운데이션 특유의 텁텁한 색감을 보정해주며 장시간 메이크업으로 지친 피부를 보호해주고 미백 효과까지 도움을 주어 화사한 광채 메이크업의 완성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더불어 피부의 투명감을 되돌려주는 비비크림을 더해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표현해보자. 피부 위에 베이비 스킨 베일을 씌운 듯 얇고 고르게 밀착되어 아기처럼 깨끗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2 생기 있는 광채 피부 표현


피부에 윤기와 광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페이스 오일과 파운데이션을 믹스하여 사용하곤 했지만 핑크 글로우 빔 크림을 사용하면 메이크업 전 상태를 최적화해주어 어느 때보다 빛나는 피부가 되록 서포트해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윤기를 전달해 누구든지 손쉽게 자체발광 생기 있는 광채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조명이 켜진 듯 환하게 피부를 밝혀주는 수분 오일과 미세 펄의 2중 레이어가 더욱 오래 지속되도록 피부 톤 보정을 도와준다.


생기 있는 광채 메이크업이 도드라지려면 색과 빛이 풍부한 눈빛도 챙겨야 할 것. 매트한 컬러와 펄이 함유된 젤 아이라이너는 더욱 섬세하게 표현되어 표정 있는 눈빛을 이끌어준다. 또한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눈가의 번짐을 최소화 시켜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3CE)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