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열 오른 피부 온도 낮추는 여름철 스킨케어 TIP

2017-08-14 16:52:22
[이혜정 기자] 계절이 변함에 따라 피부 역시 변화를 겪게 된다. 무더위가 기승을 무리는 여름철에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바로 피부의 온도. 내리쬐는 강렬한 햇볕을 고스란히 받다 보면 피부의 온도 역시 급속도로 상승해 일명 홍조라 불리는 붉은 기가 나타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얼굴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공들여 한 메이크업이 들뜨게 될 뿐만 아니라 땀과 피지 분비 역시 활발해져 번들거리는 얼굴은 물론 트러블이 발생할 위험 역시 높아진다. 여름철 상승하는 피부 온도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홈케어 법을 소개한다.

STEP 1. 촉촉한 스킨케어


달아오른 피부는 한껏 예민해져 있는 상태라 관리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다. 이럴 때는 수분 위주의 관리를 통해 피부에 안정을 되 찾아주는 것이 좋다.

먼저 원활한 수분의 흡수를 위해 부드러운 제형의 필링 제품을 선택해 피부 위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그 후 급속의 수분 및 영양 공급을 돕는 마스크팩을 부착해 쿨링 효과는 물론 영양분 공급효과까지 한 번에 잡아보자. 마스크팩을 선택할 때는 얼굴에 직접 부착하는 제품이니 만큼 성분에 신경을 쓸 것.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해성분 무첨가에 천연소재 시트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01 프리메라 페이셜 인텐시브 필링 부드러운 제형으로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 해 주는 필링젤

02 맘누리 콜라겐 모이스처 마스크팩 피부 노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이 다량 함유돼 피부의 탄력을 강화시키고 주룸을 개선시켜주는 마스크팩.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는 유해성분 9無 가 장점이다.

STEP 2. 쿨한 메이크업


여름철 강한 햇볕에 쉽게 달아오르는 피부를 위해서 적절한 메이크업을 가미하면 좀 더 효과적인 여름나기가 가능해진다.

커버력과 지속력은 물론 쿨링 효과까지 있는 쿠션 팩트를 베이스 제품으로 선택해 발라주면 시원한 메이크업이 가능해진다.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도 달아오른 얼굴 위에 쿠션 팩트로 가볍게 두드려 준 후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주면 얼굴 온도를 낮추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다.


01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골드쿠션 뛰어난 커버력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쿠션 팩트. 쿠션 팩트 특유의 쿨링감이 더해져 여름 메이크업에 적절하다.

02 메이크업포에버 미스트 액 픽스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하는 미스트 겸 픽스로 여름철 달아오른 얼굴의 온도를 낮춰주는 데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맘누리, 프리메라, 에스티로더, 메이크업포에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