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꽃미모 만드는 비장의 무기는 바로 ‘이것’

2017-12-01 17:35:48

[김민수 기자] 여자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그 깊이를 더해줄 마법의 메이크업이 있다면 단연 볼터치가 아닐까. 여성들의 메이크업에 있어서 꽃미모를 완성해줄 비장의 무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흔히 블러셔라고 불리는 메이크업 도구로써 동그란 얼굴형을 갸름하게,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성숙하고 고혹적인 무드를 완성해주기도 한다. 지금부터 볼터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잇 블러셔’를 소개한다.

#내게 맞는 컬러 선택


볼터치를 선택할 때는 먼저 본인의 피부 톤이 웜톤인지 쿨톤인지에 대한 체크는 필수다. 웜톤인 코랄과 쿨톤인 핑크 계열의 컬러를 손등 위에 댔을 때 손등이 더 화사해 보이는 컬러를 선택하면 될 것.

-볼터치 종류별 특징
볼터치는 파우더, 크림, 틴트, 액체 등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우더는 초보자들이 가장 사용하기 편리해 실패 확률이 가장 낮은 유형이다. 크림이나 액체 타입은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더할 수 있는 타입으로 윤광, 물광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그 밖에 틴트 타입 볼터치가 있는데 이 타입은 발색과 양 조절이 쉽지 않기 때문에 메이크업에 숙련도가 있는 여성들이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3CE MAISON KITSUNE SOFT CHEEK #SWEETY MERINGUE


따스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고 싶은 여성이라면 3CE 메종 키츠네 소프트 치크를 사용해보자. 맑고 투명한 발색으로 한결 어리고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만들어주며 보습 성분이 함유된 마시멜로 텍스처의 치크가 부드럽고 발그레한 두 볼을 표현해준다.

HOW TO
볼터치는 본인의 얼굴형에 맞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이 계란형이라면 광대뼈 부분에 브러시를 가볍게 둥글린다는 느낌으로 연출하고 둥근 얼굴형이라면 귀에서 코 쪽으로 사선을 그려준다고 생각하면 쉽다.

각진 얼굴형의 경우 코 쪽에서 귀 쪽으로 넓게 블러셔를 연출함으로써 시선을 얼굴 위쪽으로 분산시켜야 한다. 긴 얼굴형을 가졌다면 수평으로 블러셔를 굴려 길어 보이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단 볼터치를 사선으로 연출할 경우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3CE MOOD RECIPE FACE BLUSH #ROSE BEIGE


성숙하고 고혹적인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3CE 페이스 블러쉬는 어떨까. 한 번의 터치로도 자연스러운 색감을 표현해 한층 더 깊이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은은하면서도 풍부함이 느껴지는 로즈 베이비 컬러가 본연의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표현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3CE)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