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반드시 화이트닝을 해야겠다면?

2017-12-29 16:49:25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흰색’하면 보통 순수한 이미지가 떠오른다. 그러나 색채심리학에서 흰색은 엄격하고 까다로우며 품질에 대해 높은 수준을 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동양 사람들에게 있어 흰색은 ‘흰 것이 모든 추한 것을 감춰준다’라는 관념이 깊게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사교 장소에서 하얀 피부는 귀족과 같은 분위기를 뿜어내기 쉬우며 매력을 돋보이도록 해준다. 하얀색에 관한 여러 이야기들을 고려해보면 하얀 피부는 많은 사람들이 선망하고 관심을 가지는 주제다. 이에 5단계의 화이트닝 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하얀 피부’를 위한 5단계

하얀 피부를 만드는 것은 표피 기층 세포 사이에 분포하고 있는 멜라닌 세포에 달려 있다. 멜라닌 세포는 일련의 대사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멜라닌 색소를 생성한다. 멜라닌 색소가 많을수록 피부가 까매진다.


1단계 : 클렌징

딥클렌징은 화이트닝의 첫 단계다. 화이트닝, 딥클렌징 성분이 함께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화이트닝 성분이 가장 먼저 피부와 접촉하고 이후 딥클렌징 성분이 피부 표층을 부드럽게 씻어주며 깨끗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후 본인의 근무 환경과 생활 패턴에 따라 메이크업 베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 색소 침착을 유발하는 햇볕, 먼지, 컴퓨터 모니터 빛은 피하기 힘든 요소다. 그러나 메이크업 베이스가 이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 보습,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선택하자.

2단계 : 기초 화이트닝

깨끗하게 클렌징을 마친 뒤 화이트닝 성분이 함유된 스킨을 사용하여 보습 케어를 해준다. 이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할 수 있으며 피부를 더욱 매끄럽고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미백 효과가 있는 스킨은 화이트닝의 기초다.

3단계 : 심화 화이트닝

에센스는 대부분 비타민C, 비타민B3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성분은 화이트닝, 피부 회복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를 촉촉하게 해줄 수 있는 심화 화이트닝 단계에 도움이 된다. 에센스의 유효 성분이 표피층에 침투하여 피부 표층에 생성된 색소를 제거해주고 자외선으로 인한 검은 반점,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 줄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맞는 에센스를 선택한다면 4~8주 후 효과를 볼 수 있다.


4단계 : 화이트닝 굳히기 단계

윤기, 광택, 보습력이 아주 뛰어난 화이트닝 로션은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장기간 사용 시 반점이 눈에 띄게 옅어지게 된다.

5단계 : 집중 화이트닝

화이트닝 마스크팩은 단기간에 피부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도록 도와주지만 매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주 1-2회 정도 사용하면 단계적으로 화이트닝, 잡티 완화에 좋다. 또한 여성의 생리 주기에는 화이트닝을 효과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황금 기간이 있다. 월경이 시작된 후 다음 배란기까지를 ‘난포기’라고 하는데 이 시기의 피부는 비교적 컨디션이 좋은 상태다. 이때 피부를 집중 관리하면 더욱 효과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