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사소한 듯 중요한 헤어 라인, 1cm가 포인트!

2018-01-18 18:59:11

[이혜정 기자] 일상 생활 속에서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불러오는 일을 우리는 종종 경험하곤 한다. 뷰티에 있어서도 1cm는 큰 결과를 불러오기도 한다. 헤어라인 높이 1cm의 차이, 얼굴을 세로로 3등분해 이마, 코, 턱을 가로지르는 비율 중에 가장 보기 좋은 것을 일명 ‘황금비율’이라 칭하며 완벽한 비율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황금비율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헤어 라인을 교정하는 것. 문제성 헤어 라인을 교정해 좀 더 황금비율에 근접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특히나 여성들의 경우 앞머리를 자유자재로 만들었다 없애며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싶지만 헤어라인에 대한 불만족으로 항상 앞머리를 사수해야만 하는 불편을 겪어야 하는 이도 적지 않다. 이런 경우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 교정을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먼저 헤어 라인 교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나와있어 한번쯤 시도해보면 좋다. 섀도우 제형의 제품부터 액체형 등 헤어 라인을 커버할 수 있는 제품들은 간편하게 눈속임으로 라인을 교정할 순 있지만 이러한 제품으로 교정이 불가한 경우도 있다.

그럴 때는 잔머리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커버를 시도해 볼 것. 헤어 라인에 가까운 머리 몇 가닥을 컷트해 자연스럽게 빈 공간을 채울 수 있도록 연출하면 좋다.


그러나 이러한 헤어 라인을 교정하기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너무 심한 헤어 라인에 대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거나 일시적인 해결책이 아닌 반영구적인 헤어 라인 교정법을 찾는 이들이라면 헤어 라인 모발이식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오라클 피부과, 성형외과의 이경구 원장은 “높은 이마, 각진 이마, M자 이마, 넓은 이마 등의 경우 많은 여성들이 스트레스를 호소하며 해결법을 찾아 병원을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문제성 이마 스타일의 경우 깔끔한 헤어 스타일링을 추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라며 “헤어 라인 교정술을 고민 중이라면 수술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사에게 꼼꼼한 상담을 진행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헤어 라인 교정은 자연스러운 시술이 포인트인 만큼 이마 중앙, 측면, 관자놀이, 관자놀이 아래까지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균형을 맞춰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오라클모발이식센터,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