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배우 부럽지 않은 동안피부 꿈꾼다면? ’탄력 관리’가 관건

2018-04-20 16:56:40

[이혜정 기자]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의미의 ‘동안’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꿈꾸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나이보다 한살이라도 어려 보이기 위해 헤어 스타일에서부터 뷰티, 패션에 이르기까지 많은 노력을 하는 이들과 동안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대두되는 요즘. 흐르는 세월에 역행하는 동안 미모를 나의 것으로 만들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PART 1 기능성 제품 사용하기


탄력 있는 피부는 어려 보이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동안 피부라 하면 누구나 탄력 있고 모공이 꽉 조여진 촘촘한 피부를 떠올릴 것이다. 이를 위해 매일 스킨 케어 단계에서 탄력 관리에 효과가 있는 크림을 이용해 꼼꼼하게 관리해 보자.

주름 개선에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 성분 그리고 연어 DNA가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니 제품을 고를 때 성분에 유의 해 선택해 볼 것.

EDITOR’S PICK 쥬리아 오피에르 타임 리버싱 골드 크림 프랑스산 PDRN(연어DNA)를 함유한 일명 물광 연어 크림. 순금, 병풀 추출물을 함유한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크림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 성분이 피부 미백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고 환한 피부 가꾸기를 돕는다.

PART 2 탄력 UP 마사지


간단한 마사지를 매일 기초 케어 단계에서 해주는 것도 탄력 관리의 한 방법이다. 특히나 주름이 생기기 쉬운 예민하고 얇은 피부의 눈가와 목을 놓치지 말고 관리해주자.

처지기 쉬운 볼살 부분은 손가락을 브이(V)자로 만들어 턱 밑에서 귀 아래까지 여러 번 쓸어 올려주자. 주름이 잘 생기는 눈 밑 피부는 약지를 이용해 손에 힘을 최대한 빼고 둥글리듯이 마사지 해 주는 게 좋다.

목주름이 고민이라면 마사지 크림 혹은 마사지 오일을 듬뿍 바른 후 아래에서 위로 여러 번 쓸어올려주면 좋다.

EDITOR’S PICK 설화수 예율 마사지 크림 피부 순환을 촉진하는 원리를 바탕으로 지친 피부에 영양과 활력을 제공해주는 마사지 크림.

PART 3
나이트 케어



숙면을 취하는 밤 시간에도 탄력 관리를 할 수가 있다. 여러 가지 탄력 케어 방법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탄력에 좋은 성분이 함유된 나이트 팩을 선택하자. 낮 동안 지쳐있던 피부를 밤새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붙였다 떼거나 씻어내야 하는 여타 다른 팩들과 달리 슬리핑 팩은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 발라준 후 바로 잠자리에 들면 완성이다. 그 후 아침에 일어나 깨끗하게 씻어내면 보다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EDITOR’S PICK 프레쉬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 밤사이 피부에 영양 및 퍼밍 성분을 전달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탄력 슬리핑 마스크. (사진출처: 쥬리아, 설화수, 프레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