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 탄력 더하는 ‘셀프 마사지’

2018-08-10 15:34:07

[마채림 기자] 무엇이든 규칙적이고 꾸준한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며 비법이다. 다이어트의 경우도 그렇다. 강도 높은 운동을 간헐적으로 하는 것보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매일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피부 관리 또한 다르지 않다. 무심코 한 행동과 좋지 않은 습관들이 피부 상태를 나쁘게 만들 듯, 사소한 관리 방법일지라도 꾸준히 반복한다면 언젠가는 눈에 띄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늘어진 피부를 다시 끌어올리는 건 더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가만히 있어도 피부를 처지게 하는 중력까지 거슬러야 하기 때문.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스킨케어 제품 사용과 함께 간단한 페이스 요가와 셀프 마사지를 병행하면 보다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페이스 요가는 처진 피부를 쫀쫀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맑은 혈색을 선사하며 얼굴 표정까지 개선한다. 탄력 넘치는 피부를 얻고 싶다면 망설일 시간이 없다. 지금 바로 따라 해보자.

얼굴 근육을 깨우는 페이스 요가


뷰티 칼럼니스트 피현정은 KBS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뷰티바이블 2017’에 출연해 “얼굴의 지혈 점을 눌러 얼굴 근육을 운동시켜 주름, 피부 탄력 등을 개선하는 마사지 방법인 페이스 요가를 20년간 했다”고 밝혔다. 이어 피현정은 “몸 운동을 위해 필라테스를 하듯 얼굴 또한 요가가 필요하다”며 페이스 요가의 중요성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개코원숭이 요가’ 동작을 소개했다. 동작은 비교적 간단하다. 눈을 최대한 위로 치켜뜨고 팔자주름을 아래로 당기는 표정을 지으면 된다. 다소 익살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는 이 동작은 팔자 주름 개선에 탁월하며 평소 사용하지 않던 얼굴 근육을 골고루 자극하기 때문에 그 밖의 주름들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축 처진 피부에 탁월, 셀프 마사지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소주잔 마사지법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마사지법은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극대화한다. 먼저 마사지하려는 목, 얼굴 등의 부위에 페이셜 오일이나 크림 등을 촉촉하게 바른다. 맨손으로 마사지하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힘과 기술을 요하기에 일반인들이 따라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때 소주잔을 이용하면 힘을 덜 들이면서도 마사지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 얼굴의 노폐물이 빠지는 통로인 림프가 모인 귀 뒤부터 귀밑 부분인 목의 옆 라인에 소주잔을 대고 원을 그리며 1~2분 정도 마사지하자. 얼굴 마사지 전에 림프 부분을 충분히 풀어줘야 얼굴 마사지 효과를 높일 수 있으니 충분히 마사지해주는 게 좋다. 더불어 이 동작은 ‘목빗근’을 자극해 두통, 메스꺼움, 구토 등을 개선하기도 한다.

림프절을 충분히 풀어줬다면 턱 끈의 저작근 부분을 마사지한다. 소주잔의 전체 면을 대고 저작근이 있는 턱 부분을 앞으로 모아주듯 쓸어내리고 올리는 것을 반복하면 된다. 이후 팔자 주름을 만드는 입꼬리 주변 근육을 풀어주자. 입꼬리 주변 근육과 볼 부위를 위로 끌어올리듯 원을 그려가며 마사지한 뒤 코 근육까지 마사지해주면 떨어진 얼굴 탄력을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맑은 혈색을 얻을 수 있다.

에디터 추천, 탄력 더하는 스킨케어 아이템 3


1 ‘한얼리치 환안비 크림’ 70여 가지 한방복합추출물이 함유돼 6가지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크림.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이 피부 주름 개선은 물론 미백에 도움을 준다.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과 크리미한 제형이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선사해 동안 피부를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 환안비 크림은 현재 미얀마, 베트남, 라오스, 태국에서 절찬리 판매되며 인기몰이 중이다.

2 ‘아리얼 세븐데이즈 마스크 아보카도’ 지친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아보카도 성분이 함유된 아리얼의 페이셜 마스크 시트. 100% 천연 유래 소재의 텐셀 시트가 마스크 효과를 극대화한다. 아보카도 외에 대나무수, 알로에, 석류, 티트리, 레몬, 녹차 마스크팩이 있어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3 ‘울트라브이 이데베논 앰플’ 아로니아추출물과 후박추출물 등이 함유된 고농축 앰플 제품. 화이트닝과 주름 개선은 물론 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있으며 푸석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한다. 스포이트 타입 용기라 깔끔하고 실용적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채널A ‘나는 몸신이다’, KBS드라마 ‘뷰티바이블 2017’ 방송 캡처, 한얼리치 환안비, 아리얼, 울트라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