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블리블리가 제안하는 ‘피부 타입별 쿠션 팩트 선택 TIP’

2018-11-30 18:59:50

[황연도 기자]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CC 크림이 강세였던 과거와 달리 최근엔 쿠션 제품이 대세다. 퍼프에 내용물을 찍어 얼굴에 적당량을 펴 발라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얼굴 화장이 가능하기 때문. 메이크업 시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휴대하기도 좋고 손에 묻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너 나 할 것 없이 찾는 뷰티 아이템이기도 하다.

대세 아이템답게 현재 시중에 나온 쿠션 종류만 해도 100여 개가 넘는다. 광범위한 쿠션 팩트들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 유튜버, SNS 스타, 블로거 등의 리뷰 게시물들을 참고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제품도 자신에겐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염두에 두길 바란다.

리뷰, 가격 등만 확인하고 구입하기보단 개인의 피부 상태, 타입에 적합한 쿠션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아직 인생 쿠션을 찾지 못했다면 블리블리가 제안하는 ‘피부 타입별 추천 쿠션 제품’을 참고해보자.

본인의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건성 타입이라면 수분감이 뛰어난 ‘아우라 광채 쿠션’을 추천한다. 515일 동안 깐깐하고 세밀한 테스트를 통해 보습감, 지속력, 광채 등을 모두 만족시키는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는 쿠션으로서 깐깐한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생템’으로 알려진 제품이다. 수분 에센스가 40% 이상 함유돼 있는 해당 쿠션은 유분이 아닌 풍부한 수분감을 안겨주기에 끈적임 없이 촉촉한 광채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건성이면서도 피부 탄력이 부족한 타입이라면 커버력과 보습력이 우수한 밤 타입의 ‘캐비어 마블 팩트’를 사용해보자. 쿠션이 수분감이 채워지는 산뜻한 촉촉함이라면 밤 타입의 팩트는 영양감이 느껴지는 보습감을 안겨준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해당 제품은 마이크로 커버 파우더 기술로 주름, 모공 끼임 없는 완벽한 커버력은 물론 3중 히알루론산의 탄탄한 고보습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팩트다. 특히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한 블랙 캐비어 에센스를 70% 이상 함유하고 있어 지친 피부 결을 보다 탄탄하고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다.

본인의 피부가 건성 또는 복합성 피부에 해당한다면 촉촉한 보습력, 얇지만 완벽한 커버력을 지닌 ‘아우라 꿀광 쿠션’을 권한다. 온천수 에센스를 69% 이상 함유해 강력한 수분 레이어링 시스템으로 들뜸 없이 촉촉한 유리알 꿀광 피부를 연출해줘 일명 ‘쫀꿀쿠션’으로 불리는 제품이기도 하다. 또한 고농축 꿀광 폴리스 콤플렉스 앰플 성분이 함유돼 있어 영양 보습감을 안겨주는 것은 물론 윤기 있는 볼륨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을 것.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