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신쿡 뷰티 꿀팁] 매끄러운 피부 표현하기

2019-09-16 15:23:21

오늘은 매끄러운 피부표현을 위해 메이크업 베이스 바르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이크업 베이스를 잘 흡수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피부 상태가 중요한데요. 제가 항상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기초가 무척 중요합니다. 스킨 케어 단계부터 꼼꼼하게 진행되어야 완벽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먼저 각질 제거는 필수입니다. 각질 제거를 하지 않으면 파운데이션을 발랐을 때 미세하게 오돌토돌 올라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고, 특히 건조한 경우 더 심해져 피부가 지저분하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질 제거는 자주 하면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또한 세안 후 간단히 팩을 하면, 금세 확 달라진 피부 표현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팩이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해 줘 좀 더 쫀쫀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메이크업 전 팩을 10~15분 정도 붙인 뒤 떼어내어 잔여물을 톡톡 두들겨 흡수 시켜 주세요. 팩을 충분히 흡수 시켜 피부에 끈적한 수분들이 없어질 때까지 충분히 기다린 뒤 메이크업을 시작하면 평소보다 훨씬 부드럽게 밀착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팩의 잔여물(수분)이 남아 있을 때 메이크업을 시작하면 밀릴 수 있으니 꼭 충분히 흡수시켜준 뒤 메이크업을 시작해주세요. 또 메이크업 전 팩을 할 때는 반드시 앞머리에 팩이 닿지 않도록 눈 밑까지 접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팩의 오일 성분 때문에 앞머리 스타일링이 힘들어질 수도 있거든요!

신쿡 뷰티 꿀팁!!

1. 각질 제거는 필수!
2. 메이크업 전 10~15분 정도 마스크 팩 붙여주기
3. 메이크업이 밀릴 수 있으니 꼭 충분히 팩을 흡수시킬 것
4. 앞머리에 팩이 닿으면 헤어 스타일링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팩을 눈 밑까지 접어서 사용할 것


뷰티 유튜버 신쿡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