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양쥐언니 뷰티칼럼⑨] 화장품도 레이어드가 대세! '꿀조합' 제품들

2020-03-16 10:34:43

“매일 일기를 쓰듯 피부를 관리하세요.
꼬박꼬박 홈케어를 기록한 피부는 스스로 젊음을 되찾아 갑니다“


매일 SNS를 통해 여자의 인생을 기록합니다. 불혹 아줌마의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이지만 피드에 기록 중인 저의 ‘뷰티일기’는 제게는 각별하게 다가옵니다. 주부로 살면서 ‘나를 잃어가는 기분’을 경험해 본 한 여자로서 ‘나를 위한 시간’의 소중함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여자로서 자신감을 되찾고 싶어서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단기목표를 세우고 SNS를 통해 일상을 공유하며 저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려고 부단히 애를 썼습니다. 그렇게 크고 작은 성취감을 느끼며 ‘관리하는 아줌마’로 소통하다 보니 어느덧 ‘시들지 않는 젊음’을 꿈꾸는 여자의 인생을 살게 됐네요.

평생 아름답게 살고 싶은 여자의 마음은 누구나 똑같을 것 같아요. 조금 천천히 나이 들고 싶고 이왕이면 아예 늙지 않는 ‘동안미모’를 갖고 싶은 마음은 모든 여자들의 공통된 희망사항이 아닐까요?

저 역시 10년 더 젊은 미모를 위해 열심히 관리하고 효과 좋은 홈케어를 연구합니다. 요즘은 워낙 좋은 화장품이 많아서 조금만 신경 써도 젊음을 유지할 수 있잖아요. 집에서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시들지 않는 미모를 얻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죠. 저 같은 40대 여자들은 조금만 방심하면 노화의 직격탄을 맞으니까 더 관심을 갖게 됩니다.

“삼겹살에는 소주! 젊음은 관리!
조화로운 조합은 더 큰 시너지를 낸다”


저의 홈케어는 심플 그 자체예요. 아로셀 기초제품으로 진행하는 홈케어는 꽉 채워 관리해도 5단계(클렌징-모공패드-타임앰플-수분크림-콜라겐팩)를 넘지 않습니다. 바쁜 일상에 쫓기며 사는 만큼 피부 관리도 간단해야 한다는 주의예요. 빠르고 쉽게 관리하되 효과는 최상으로 이끌어내는 것이 ‘지속가능한 홈케어’의 비결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매번 정해진 루틴을 무조건 반복하는 관리도 반대하는 편이예요. 그날그날의 피부 상태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관리하라고 조언하고 싶어요. 홈케어의 좋은 점이 바로 ‘자율성’이잖아요. 내가 원하는 관리를,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나에게 필요한 만큼 조절할 수 있죠.

아로셀 5단계 루틴을 추천하는 저도 바쁠 때는 최소한의 관리만 합니다. ‘패드와 크림’만 바르는 아침도 있고 앰플과 마스크팩으로 홈케어를 마무리하는 저녁도 있어요. 피부 상태가 안 좋은 날은 5단계로 집중관리를 하지만 평소에는 ‘패드-앰플-크림’ 3단계 관리를 더 선호합니다.

이렇게 직접 피부 관리를 할 때는 반복된 루틴을 짜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화장품 레이어드’인 것 같아요.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속담처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되는 화장품 조합도 있거든요.

아로셀 기초제품으로 관리하는 저는 ‘모공패드와 수분크림’, ‘타임앰플과 수분크림’, ‘타임앰플과 콜라겐팩’ 조합을 적극 활용합니다. 바쁘고 피곤한 날은 두 가지 제품 조합으로 뚝딱 관리를 끝내요. 5분도 안 걸리는 간단한 관리지만 효과는 확실하죠.

특히 아로셀 모이스춰크림은 아침, 저녁으로 꼭 바르려고 노력합니다. 피부는 보습 관리만 잘해 줘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수분폭탄’ 아로셀 크림은 한 번 바르는 것만으로도 한나절 이상 촉촉함이 유지되기 때문에 건조한 날씨에 정말 요긴하죠.

매끄럽게 밀착·흡수되는 발림성으로 피부표면은 물론 속건조까지 확실히 잡아주니까 종일 광채피부를 연출할 수 있고요. 줄기세포배양액과 당나귀 모유를 듬뿍 함유하고 있어 보습은 물론 미백, 재생, 탄력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스마트한 뷰티아이템이라 할 수 있어요.

바쁜 아침에는 패드로 결정리를 하고 수분크림만 발라줘도 물광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 두 제품의 조합은 여행 중에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잠들기 전에 간단한 관리는 ‘타임앰플과 수분크림’, ‘타임앰플과 콜라겐마스크팩’로 해결해요. 피부 재생과 탄력증진에 효과적인 고기능성 제품을 레이어드하는 것만으로도 피부는 훨씬 젊어집니다.

진정한 멋쟁이는 레이어드로 스타일을 완성한다고 하죠. 진정한 피부 미인은 화장품 레이어드로 젊음을 지킬 줄 압니다. 무조건 오래, 많이 바른다고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에요. 홈케어는 각각의 피부 문제점에 맞춰 꾸준히 관리할 때 성공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