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붉은기? 잡티? 아이소이 ‘잡티세럼’ 사용기

2020-03-19 11:09:10

[나연주 기자] 붉은기, 잡티, 칙칙한 피부. 거울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주지만 해결하기도 어렵다. 잠깐 관리한다고 해서 없어질 고민도 아니니 오랜 시간 공들여 관리해 줘야 하기에 그냥 포기해 버리기에 십상이다.

아무리 피부가 좋은 사람일지라도 이런 피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어떻게든 감추기 위해 두꺼운 메이크업을 하지만 들뜨는 메이크업은 피부를 더 지저분하게 보이게 할 뿐.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고민이 아닌 만큼 하루라도 빨리 케어를 시작해야 할 것. 매일 하는 홈 케어로 깔끔한 피부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잡티세럼)Ⅱ’은 7년간 올리브영 누적 판매 1위를 한 에센스로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입소문템이다. 피부 투명도, 피부 결, 피부 톤 개선부터 잡티, 과색소침착증 개선까지 해결하기 어려웠던 피부 고질병을 치료해 줄 아이템이다.

피부 잡티와 붉은기 등 피부 고질병으로 오랜 시간 고민해온 이들이 아이소이 ‘잡티세럼’을 직접 사용해봤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수분 부족형 지성이라 크림과 오일을 덕지덕지 바르지만 기름이 빨리 올라와 늘 피부가 번들거려서 고민이었다. 게다가 홍조가 심한 피부다. 겨울이 되니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서 피부가 탄력도 많이 없어졌다.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매일 쓰다 보니 피부가 더 안 좋아지고 작은 트러블과 여드름도 많이 나서 집중적으로 케어를 하기 시작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피부 때문에 늘 스트레스가 많아 유명하고 좋은 제품들도 많이 써봤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1일 1팩도 해보고 7스킨법도 해봤지만 건조함과 유분감을 잡지 못했다. 클렌징도 계절마다 오일, 밤을 바꿔 써보기도 하고 유명 유튜버의 피부 관리 비법과 제품 추천을 보고 제품도 많이 따라 해 봤지만 트러블이 쉽게 진정되지 않았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평소 토너와 로션 그리고 수분 크림과 아이 크림을 쓰고 있다. 너무 건조해서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들 때는 오일 세럼을 바른다. 트러블이 늘 고민이라 수건으로 얼굴을 닦는 습관도 없앴다.

Q. 아이소이 ‘잡티세럼’ 사용 느낌

촉촉함이 다른 제품들과 다르다고 느꼈다. 바르고 나서 피부 결이 정돈된 느낌을 많이 받았다. 여드름 흉터 위주에 두껍게 덧발랐는데도 밀리지 않더라. 유분기가 없어서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 않고 금방 흡수돼 더욱더 좋았다. 물처럼 맑고 투명하지만 그 안에 촉촉함과 쫀쫀함이 있어 겨울에도 쓰기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Q. 제품 사용 방법

펌프질해 손등에 덜어서 얼굴에 펴 발랐습니다. 뚜껑이 따로 있는 제품이라 깨끗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2주 정도 꾸준히 사용하다 보니 기미나 주근깨가 완벽히 사라지지는 않았어도 많이 옅어졌다. 좁쌀처럼 올라온 여드름과 흉터처럼 빨갛게 올라온 트러블들이 조금씩 가라앉는 효과를 봤다. 피부 톤이 밝아지고 얼굴에 있는 홍조와 붉은 기가 많이 사라졌다.

Q. 별점과 총평 ★★★★★

피부 때문에 늘 스트레스받았는데 일주일 만에 효과가 나타나서 깜짝 놀랐다. 모공도 매우 넓고 색소침착도 심한 편이었는데 잡티와 여드름도 잡아주고 자연 추출물을 사용해서 그런지 확 좋아졌다고 느꼈다. 크기도 크지 않아서 여행 갈 때도 들고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편리하고 좋다. 다 쓰고 나서 한 번 더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만큼 만족도가 아주 높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제품이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피부 타입은 지성이고 유분 관리가 잘되지 않아 피부 트러블이 나 고민이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세안을 자주, 잘하고 화장 솜으로 잘 닦아주는 것. 그리고 아이소이 ‘잡티세럼’을 바르기 시작했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평소 낮에는 스킨과 로션을 바르고 밤에는 여기에 크림을 덧바른다.

Q. 아이소이 ‘잡티세럼’ 사용 느낌

가벼운 제형으로 바르고 나면 약간 시원해진 느낌이 든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타입이다. 깔끔해진 느낌이 든다

Q. 제품 사용 방법

생각보다 적은 양으로 넓은 면적을 바를 수 있어 한 번 펌프질만으로도 피부 전체를 바를 수 있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유분기 조절이 된 것 같고 트러블이 심한 피부가 진정된 것 같다.

Q. 별점과 총평 ★★★★☆

바르면 깔끔한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아진다. 피부 트러블이 없어질 때까지 꾸준히 믿고 사용해봐야겠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여드름을 짠 흔적이 남아 있고 피부 속이 땅기는 느낌이 항상 심하다. 얼굴에 미스트나 수분 크림을 바르면 개기름처럼 둥둥 떠다니기만 하더라. 화장할 때도 얼굴이 조금 촉촉하다 싶으면 기초 베이스를 하는데 늘 화장이 뜬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일주일에 한 번 홈 케어로 피부 스케일링을 하고 있다. 물을 많이 마시려고 하고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습관을 없애려 노력 중이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화장 솜에 스킨을 적셔 바르고 수분 크림을 바른다. 가끔 아이크림을 바르기도 한다.

Q. 아이소이 ‘잡티세럼’ 사용 느낌

얼마 전 처음으로 피부과를 방문해 여드름을 압출했는데 흔적이 생겨서 너무 스트레스받았다. 재생이 잘 되는 피부임에도 흔적이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어 속는 셈 치고 열심히 발랐다. 부드럽게 발리는 느낌에 제대로 바른 게 맞나 싶었는데 흡수가 잘 되는 거 같아 열심히 썼다.

Q. 제품 사용 방법

처음에는 세안 후 스킨을 바르고 손등에 펌프질해서 바르다가 나중에는 바를 부위에 깊게 한 번 펌프질해서 발랐다. 가끔 세럼 바른 부위를 피해 수분크림을 바르기도 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여드름과 색소 침착 부위가 2개였는데 짙은 부위는 살짝 옅어졌고 하나는 완전히 사라졌다. 그런데 피부 속 땅김이 사라지진 않았다. 잡티 지우는 효과만은 정말 좋은 듯하다.

Q. 별점과 총평 ★★★★☆

이름이 왜 ‘잡티세럼’인지 알겠다. 왜냐하면 잡티가 사라졌으니까! 단점은 통이 무겁다는 것. 발등에 한 번 떨어뜨렸다 느낀 고통을 잊을 수 없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중복합성 피부다.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피부, 그리고 잡티가 심해 고민이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평소 미백 케어 제품을 사용한다. 건조함 해결하기 위해 수시로 미스트를 사용하기도 한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세안 후 스킨, 에센스, 크림 순서로 바르며 나름 스킨케어에 신경 쓰고 있다.

Q. 아이소이 ‘잡티세럼’ 사용 느낌

바르는 순간 촉촉한 느낌이 들며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었다. 생각보다 많이 끈적이지 않아 좋았다.

Q. 제품 사용 방법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한 후 손등에 펌프질해 피부에 발라줬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2주 사용 후 잡티가 조금씩 사라지는 느낌이 들었다. 피부 톤이 전체적으로 밝아지기도 했다.

Q. 별점과 총평 ★★★★☆

촉촉하고 빠르게 스며들어 좋았다. 무엇보다 피부 톤이 밝아진 게 너무 신기하다. 아쉬운 점은 바른 후 시간이 지나면 다시 건조함을 느낀다는 것. (사진출처: bnt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