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반영구 화장의 애프터 케어

이진주 기자
2021-03-15 10:53:40

[이진주 기자] 매일 하는 화장에 지친 소비자들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선택한 반영구 화장술. 이는 숱이 빈약한 눈썹부터 흐릿하게 처진 눈매, 넓은 이마, 칙칙한 입술까지 일부 개선할 수 있으며 준비 시간까지 단축해줘 남녀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관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K-뷰티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로 인해 자연스럽고 또렷한 심미성과 GMP 인증 색소 및 합법기관의 전문의료인의 도움으로 안전성까지 확보하면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반영구 화장술이 가능하게 되었다.
보통 반영구술의 유지 기간은 1~3년으로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애프터 케어에 따라 지속력은 천차만별을 보인다. 하지만 잘못된 관리로 부작용이 잇따르거나 미비한 효과로 만족하지 못하는 이들이 늘고 있어 올바른 관리법을 숙지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STEP. 1 피부 안정 단계

이는 색소가 충분히 안착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일에는 가급적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땀과 화장으로 얼굴 세안이 불가피하다면 미지근한 물 세안만으로 물리적인 자극은 최소화할 것. 또한 2일 차부터는 정상 세안이 가능하나 피부염을 유발할 화학 성분의 세정제는 배제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지면서 당일 메이크업을 하는 이들도 많아졌지만 아직 아물지 않은 부위에 화장품을 덧바르는 것은 재생을 더디게 할 뿐 아니라 디자인 완성도를 떨어뜨리게 하는 지름길이다. 시술 후 3일간은 스킨케어 단계에서 마무리하는 것이 안전하며 피부 화장은 톤업 베이스의 자외선 차단제를 권장한다.
Editor’s Pick

1 라네즈 프레시 카밍 pH 밸런싱 클렌저 자연 유래 리치가 피부 자극을 덜어내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키고 청정 해양심층수의 강력한 수분 공급과 더불어 피부에 가장 적합한 약산성 pH 밸런스를 맞춰준다. 설페이트, PEG 계면활성제 등 10가지 유해 성분 없어도 풍부한 거품을 내어 부담 없이 산뜻한 클렌징을 돕는다.
2 아이오페 UV쉴드 선 톤업 베이스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마이크로 필터 시스템 기술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 징후를 케어하고 동시에 V.D 부스터가 피부 장벽 강화를 돕고 핑크빛 베이스가 끈적임 없이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해준다.
STEP. 2 피부 재생 단계

이후 일주일간은 가려움증과 딱지가 동반하는데 완전한 착색을 위해서는 이 시기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 자연스러운 탈각을 위해 재생크림을 아침, 저녁 하루 2회 국소 부위에 펴 바를 것. 재생 효과의 크림이나 연고는 발라도 무방하지만 상처 회복 성분의 제품은 기존 색소와 함께 딱지가 탈락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또한 한동안 제대로 된 세안이 불가하기 때문에 피부 상태는 극도로 건조하고 예민하다. 이는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을 통해 관리할 수 있지만 이 역시 지나치게 수분을 보충할 경우 색소 침착이 불규칙할 수 있어 탈각이 완료될 때까지는 주 1~2회 사용이 적당하다.
Editor’s Pick

3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4 베리맘 시카 세라마이드 크림 병풀추출물의 마데카소사이드와 아시아 티코사이드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피부 비타민 판테놀의 놀라운 수분 유지력으로 건강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준다. 피부와 유사한 천연 유래 씨앗오일의 워터 홀딩 시스템으로 극강 보습을 유지해 수분 장벽을 형성하고 향료 성분을 배제해 남녀노소 순한 사용이 가능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