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사회초년생 위한 센스만점 선물 리스트

이진주 기자
2021-09-02 12:33:19

[이진주 기자] 9월은 가을의 시작이기도 하지만, 사회초년생이 첫 커리어를 쌓는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코로나 창궐로 극심한 취업난이 계속되고 있어 구직이 만만치 않은 상황. 마치 낙타가 바늘귀 통과하듯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서야 겨우 입사하게 되는데.
그러나 처음이라는 단어에 들뜨고 설레는 마음도 잠시. 온통 새롭고 복잡한 업무부터 도무지 적응하기 어려운 비즈니스 만남까지 하루하루 생존과 같은 위태로운 직장생활이 기다리고 있다. 더욱이 신입이자 막내인 탓에 수습 기간은 눈치만 보는 신세.
그런 이유에서 초년생들의 앞날에 축하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보는 건 어떨까. 한 뼘 더 성장하며 진정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이들을 위해 사회생활을 하며 필요할 만한 센스 넘치는 선물 리스트를 살펴보자.
화장품

가족 같은 회사라지만 엄연히 피 한 방울 안 섞인 남이다. 그런 이유로 단정한 차림과 말쑥한 이미지에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당연할 터. 화려한 풀메이크업까지는 아니더라도 상대에게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한 기초케어 만큼은 매일 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클렌징부터 모이스처라이징까지 관리 가능한 스킨케어 세트 구성을 통해 생기와 건강을 꾀할 것. 그러나 선물 받는 이의 피부 타입을 잘 알지 못해 걱정이라면 모든 피부에 자극 없이 바를 수 있는 안전한 그린 등급의 제품을 택하면 된다.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EWG 그린 등급의 저자극, 고보습 제품.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의 클렌저가 촉촉하고 깨끗한 세안을 돕고 보습력에 특화된 수분크림 제형이 표면에 코팅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재생과 미백 효과를 꾀한다.
주얼리

액세서리를 착용하면 몇 배 더 예뻐 보이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 더욱이 거래처 미팅이나 외부 출장이 잦은 직업이라면 신경 써서 차려입게 된다. 특히 미니멀한 오피스 룩에 은은한 주얼리는 한층 더 세련된 이미지로 메이크 오버 해준다.
물론 포인트를 위한 패션 액세서리도 필요하지만 어떤 룩이든 잘 어울리는 데일리 주얼리가 활용도가 더욱 좋을 것. 이는 컬러감보다 원색 계열의 변색 없는 소재를 통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더할 수 있다. 또한 웜톤은 골드, 쿨톤은 실버처럼 퍼스널컬러를 고려하는 것이 핵심.

일리앤 3WAY 탄생석 라운드 목걸이 1월부터 12월까지 나만의 탄생석 목걸이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3가지 형태의 레이어드 착용이 가능해 심플하거나 다채로운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로즈골드 컬러로 어떤 스킨톤이든 우아하게 소화 가능하다.
가방

커리어우먼의 필수 아이템은 바로 백이다. 명함, 파우치, 스케줄러 등 바로 꺼내 쓰고 확일할 수 있도록 가방 속에서 항시 대기가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작은 사이즈의 가방은 자주 손이 가지 않는데. 복잡한 디자인 역시 의상과 부조화를 이룰 확률이 크다.
또한 날마다 변수의 연속인 직장인에게 럭셔리 브랜드의 제품은 자칫 손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해볼 사항이다. 따라서 가볍게 들기 좋은 무채색을 기준으로 하여 튼튼한 소재와 적당한 크기의 미들 백으로 보다 지적이고 전문적인 스타일링을 완성시켜보자.

조셉앤스테이시 에이미니 플러스 에쿠르 사첼백의 실루엣이 소녀 감성을 자아내고 독특한 실루엣과 턴락 장식을 자랑한다. 광택을 더한 고품질 천연 가죽과 꼼꼼한 마감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그립감이 좋은 핸들 백부터 스트랩을 부착한 숄더 백까지 활용 가능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