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운동별 맞춤 크림 솔루션

이진주 기자
2021-10-12 11:24:00

[이진주 기자] 솔솔바람이 부는 가을 날씨는 우리를 바깥으로 이끈다. 이제는 계절이 휙휙 바뀌다 보니 이때를 놓칠세라 싶어 너도나도 야외 활동을 만끽하는데. 더욱이 오랜 칩거 생활로 몸이 무거워진 탓에 다이어트 욕구가 샘솟기까지.
그렇게 저마다의 방식으로 건강을 챙기려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전문적인 스포츠를 다루기에는 시간이나 경제적인 면에서 부담스러울 터. 이에 별다른 준비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운동들이 뜨고 있다.
물론 이는 체력을 증강하고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는 등 선순환적 효과를 낳지만 자칫 운동에만 집중한 나머지 예기치 않은 피부 트러블을 야기하기도 한다. 따라서 운동 특성을 고려한 맞춤 크림 케어를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보자.
등산 위한 선크림

알록달록하게 물든 단풍놀이를 즐기러 가을 산행을 찾는 이들이 많다. 문제는 가을볕의 무서움을 모르고 무방비 상태로 산에 오른다는 것. 자외선 세기가 적은 아침에 출발하더라도 정오가 다 되어서야 하산한다면 결코 가볍게 여길 수 없다.
따라서 등산 시에는 반드시 선크림을 바르고 잠시 숨을 고를 때마다 틈틈이 덧발라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운동 특성상 땀 배출이 많기 때문에 번들거림 없는 제품으로 유분기를 줄이고 챙모자를 착용해 얼굴에 도달하는 열 흡수율을 최소화할 것.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히알루론산 수분 자차 선크림 8종 히알루론산을 비롯해 마데카소사이드, 약모밀 추출물이 함유되어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수분 진정 케어를 돕는다. 어두운 피부톤도 백탁과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수영 위한 보습크림

가을날의 수영은 여름보다 한산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휴양 목적이 아닌 운동을 이유로 하는 수영러들은 물 만난 물고기처럼 헤엄칠 수 있는 이맘때를 가장 선호하는데. 그러나 몇 시간 동안 물속에만 있다 보니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나빠질 수밖에.
또한 체내 수분이 충전되기보다 오히려 배로 손실되는 탓에 충분한 보습 관리가 요구된다. 따라서 건조로 손상된 얼굴에 재생 성분의 크림으로 무너진 밸런스를 정상화할 것. 속당김의 문제라면 페이셜 오일을 추가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면 된다.

물빛미 동키밀크 쉴드크림 5가지의 동키발효물과 4가지 시카 성분이 극강의 보습력을 부여하고 카바크롤 콤플렉스(오레가노잎추출물, 티트리추출물)가 2차 쉴드막을 형성해 장벽 강화를 꾀한다. 천연해조류에서 추출한 병풀테카의 그린 오일 비드가 영양을 즉각 공급하는 동시에 끈적임 없이 피부에 흡수되어 원활한 피부 재생을 돕는다.
볼링 위한 핸드크림

삶의 낙을 찾기 어려운 요즘. 이에 실내에서 즐거움을 찾는 이들이 있다. 특히 볼링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락과 운동을 동시에 꾀할 수 있어 인기다. 그러나 주로 손을 쓰기 때문에 무거운 공에 피부가 쓸리거나 거칠어지기 십상이다.
게다가 잘못된 자세로 손톱이 깨지는 부상도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핸드크림을 꼼꼼히 발라 외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운동을 마친 후에도 손을 깨끗이 씻은 다음 크림 마사지를 통해 부기를 완화하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보타닉센스 이오논 핸드크림 192달톤의 이오논이 피부 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율을 높인다. 아데노신 함유로 주름을 개선하고 시어버터와 특허 블루베리 향이 건조한 손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