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뷰티 유튜버들이 소개하는 가을 메이크업

정혜진 기자
2021-10-12 16:00:00

[정혜진 기자] 톤다운 된 차분한 컬러의 옷들로 가득한 길거리.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었음을 실감케 한다. 옷에 맞게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도 가을 느낌에 맞춰 연출해야 할 때다.
뷰티 트렌드를 한발 앞서 소개하고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전하는 뷰튜버들. 계절이 바뀜에 따라 그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직접 연출하고 설명해 주는 그들의 유튜브 채널에서 ‘가을 메이크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메이크업 초보인 이들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세세한 설명은 물론 가을에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선보인 뷰튜버 포니, 이사배, 하이예나. 그들의 가을 메이크업을 참고하여 얼마 남지 않은 가을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해보자.
PONY Syndrome

세계적인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연예인들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포니. 색조 메이크업에 대한 탁월한 지식과 다양한 커버 메이크업, 화려하고 예술에 가까운 메이크업으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막강한 영향력의 뷰티 유튜버다.
포니는 ‘FALL MAKEUP 가을 무드로 메이크업!’ 영상을 통해 가을 메이크업을 전했다. 잡티 없이 완벽한 피부 표현을 시작으로 코끝과 코의 중안부 그리고 눈 두덩이와 눈썹에서 콧대가 연결되는 부분에 쉐딩을 해준다. 눈썹은 자연스럽게 윤곽만 살려준 뒤 브라운 컬러의 섀도우로 눈두덩이에 한 번 펴 바르고 은은한 펄이 옅든 브라운 컬러의 아이새도로 다시 한번 눈두덩이와 애교살에 발라 준다. 초코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인을 길게 빼준 뒤 아래 속눈썹도 그려준다. 누디한 컬러로 입술 라인을 정리 후 웜톤 느낌의 코랄 틴트로 마무리해 주면 완성이다.
하이예나 Hiyena

3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하이예나. 섬세한 메이크업 스킬과 다양한 뷰티 꿀팁으로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뷰튜버다. 다양한 커버 메이크업을 통해 금손을 인증한 그가 가을을 맞아 ‘고급미 인간 가을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그는 맑은 피부가 돋보이는 기초 메이크업을 시작으로 외곽 쉐딩을 해주며 음영을 넣어줬다. 브라운 컬러의 아이 브로우로 결을 살린 자연스러운 눈썹 연출, 뷰러로 속눈썹을 가볍게 집어준 뒤 밝은 살구 컬러로 눈두덩이에 전체적으로 베이스를 깔아줬다. 로즈 컬러의 섀도로 눈 위와 아래의 끝부분에 발라주고 초코 브라운 컬러로 쌍커풀 라인에 음영을 넣어준다. 블랙 펜슬 라이너로 눈 점막을 채워주어 그윽한 느낌을 연출한 뒤 애교살에 은은한 펄이 돋보이는 섀도를 발라주고 마지막으로 차분한 코랄 컬러의 립으로 베이스를, 버건디 느낌의 립을 덧발라주면 완성이다.
RISABAE

자타공인 금손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얼굴 복사기’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너무나 완벽한 ‘커버 메이크업’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그다. 구독자 224만 명을 보유하며 엄청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그 역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초가을 메이크업 2021’ 영상을 업로드했다.
‘초가을 메이크업’이지만 가을 어느 때에 해도 무방할 정도로 고급스럽고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그는 전체적으로 촉촉한 피부 표현을 한 뒤 컨실러로 잡티를 가려줬다. 쉐딩을 통해 턱라인, 코끝, 눈에서 음푹 들어간 홀 라인에 음영을 넣어준다. 음영 넣어준 앞 홀라인부터 뒷부분까지 브라운 컬러로 베이스를 깔아준 뒤, 소프트 브라운과 피치 컬러가 섞인 섀도우로 음영을 준 부위보다 좁게 깔아준다. 그다음 블랙 아이라이너로 길지 않으면서 도톰하고 자연스럽게 스머징된 라인을 그려준다. 속눈썹을 붙여주고 매트한 립 제품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사진출처: ‘PONY Syndrome’, ‘하이예나 Hiyena’, ‘RISABAE’ 유튜브 캡처, 포니, 하이예나, 이사배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