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무드클로젯 오수민의 뷰티라이프⑧] “금쪽같은 내 피부, 이제는 본연의 피부체력 길러야 할 때”

2022-01-21 11:42:00

“내 피부에 부족한 2%, ‘이것’으로 빈틈없이 채워주세요”
여자로 산다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 있나요? 누군가를 위해서가 아니라 나 자신의 삶을 위해 예뻐진다는 것이 맞는 말 같아요. 거울 속의 내 모습을 보며 사랑할 줄 알고, 스스로 가꾸고 싶은 마음이 들 때 여자는 행복해진다고 생각해요.
그렇다고 예뻐지기 위한 노력이 쉽지는 않기 때문에 저는 오늘도, 내일도 짬짬히 고군분투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 중에서도 예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 일은 생활 습관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요. 사소한 습관이 피부 컨디션을 형성하고 결국 체질로써 굳혀간다고 믿어요.
피부 좋은 여자들은 이런 습관 하나하나에 집중한다고 한다고 해요. 가장 쉽지만 어려운 습관은 하루에 2L 정도의 물을 마시는 일입니다. 우리 몸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체내 수분이 조금만 부족해도 피부를 칙칙하고 축 처지게 만들 수 있어요.
두 번째는 올바른 클렌징 습관을 갖는 것이에요.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는 것 아시죠? 물론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워내는 것도 중요하지요. 하지만 그 논리에 따라 뽀드득 소리가 날 때까지 클렌징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에요.
지나친 클렌징으로 인해 피부가 갖는 최소한의 장벽마저 제거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가능하면 화학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세안제를 통해 부드럽게 세심히 지워 주세요.
세 번째는 피부 장벽을 개선해주는 것이죠.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피부결이 매끈하고 모공이 좁은 여자들의 특징은 바로 피부 장벽이 튼튼하다는 것입니다.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제를 사용하고 아로셀 슈퍼파워크림(일명 보톡스크림)이나 제대혈세포배양액 앰플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한결 매끄럽고 보드라운 피부결을 가질 수 있을 거에요.
이에 덧붙여서 적극 추천해드릴 제품은 아로셀의 슈퍼 파워 마스크에요.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위해 여러가지 특화된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부터 콜라겐, 10종의 히알루론산, 에델바이스 캘러스 배양액 등 피부에 차오르는 수분과 생기를 더해주는 성분들이 가득하죠.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데 가장 중요한 건 탄력, 보습 성분을 채워주는 것입니다.
8중 히알루론산과 분자 크기가 다른 2가지 히알루론산을 더해 총 10중이 되었다는 점 또한 눈여겨볼 만 했어요. 이런 이론적인 내용 말고도 더 매력적으로 느끼는 건 흡수력입니다. 고농축 에센스를 겔로 굳혀진 상태로 피부 온도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면서 유효 성분을 흡수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토탈 솔루션 앰플 패드도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이에요. ‘탄력 부스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주름 개선에 긍정적인데요. 천연 레티놀이라고 불리는 식물성 오일을 통해 안티에이징에 초점을 맞췄다고 하네요. 탄력과 보습은 기본이고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각질까지 말끔히 제거해주니 데일리 뷰티템으로 안성맞춤이죠. 슈퍼 파워 마스크와 함께 사용해주시면 더할 나위 없이 간편하답니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기초 체력은 바로 피부 본연의 힘이죠. 처음에는 어렵지만 최적의 습관을 실천하다 보면 어느새 한결 밝아진 내 얼굴을 마주할 수 있을 거에요. 그때까지 여자의 맞춤형 스킨케어는 이어가야 할 숙제입니다. 더불어 아름답게 살아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