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Home Care with Aroma

이진주 기자
2022-01-26 12:57:00

[이진주 기자] 날마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가는 심신.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부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도 조심스러운 상황이다. 게다가 오랜 칩거 생활로 체중이 증가하거나 불면증이 생기면서 불안감을 느끼는 경우도 적지 않다.
결국 안전하고 완전하게 피로를 풀 수 있는 집에서 저마다의 힐링 테라피를 찾아 나서는데. 이는 심신 안정에 효과적인 아로마로 피부 건강과 삶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 것. 또한 용도와 취향에 따라 제품 선택지가 다양해 홈케어족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그렇다면 미용, 수면, 목욕 등 고민에 맞는 아로마 홈케어템을 살펴보자.
바르고

민낯으로 지내는 시간은 늘었지만 답답한 마스크 착용으로 얼굴은 엉망이 됐다. 더욱이 건조한 실내에서 생활하다 보니 유수분 밸런스도 깨진 지 오래. 결국 여러 원인이 동시에 발생하면서 평생 안 나던 피부 트러블이 산발적으로 나타나는 지경에 이르렀다.
따라서 노폐물과 독소를 제때 배출하여 피부를 정화시키고 pH 지수를 조절하여 유해물질로부터 방어 태세를 갖춰야 한다. 이는 클렌징과 릴렉싱이 동시에 가능한 아로마 워시오프팩으로 각질로 막힌 모공을 정리함으로써 매끄러운 피부를 사수할 수 있을 것.

필킨 아로마 V퍼밍 마스크 항산화 효능의 라벤더, 로즈마리, 페퍼민트가 함유되어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의 릴렉싱을 돕고 모공을 일시적으로 수축해 피부 탄력을 증진시킨다. 알로에에서 얻은 피토올리고 성분이 각질로 건조해진 얼굴에 즉각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맡고

최근 수면 루틴이 불규칙해지면서 밤에 불면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는 의식적으로 잠을 거부하거나 정서적으로 심란하기 때문. 따라서 방의 환기를 자주 시켜 편안한 호흡을 꾀하고 잔잔한 음악과 은은한 향으로 기분을 전환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로마 미스트를 피부와 직접적으로 닿는 침구류에 분사하면 마음이 한결 차분해지면서 숙면을 유도할 수 있을 것. 나아가 항균 효능이 포함된 제품으로 집 전체를 쾌적하고 청결하게 만들어 세균으로 인한 각종 질병까지 예방해보자.

프라도아 아로마틱 앤 세니타이징 미스트 포 룸 소취 특화 향료 처방 기술로 악취를 제거하고 사이클로덱스트린 성분이 냄새 입자를 가두어 효과적인 탈취를 돕는다. 싱그러운 유칼립투스, 달달한 무화과, 청량한 소나무 향이 일상을 향기롭게 케어한다.
씻고

평소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지 않으면 금세 근육이 굳고 체력도 망가진다. 그렇게 찌뿌둥한 몸 때문에 삶의 질과 업무 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다반사. 하지만 반신욕만 잘해도 무력감을 극복할 뿐 아니라 원활한 혈액 순환과 부종을 완화할 수 있다.
먼저 욕조에 아로마 입욕제 텍스처를 떨어뜨린 후 그 위에 물을 직접적으로 부으면 부드럽고 쫀득한 거품이 형성되면서 기분 좋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체온보다 따뜻한 온수에 사용하면 깊은 발향에 의해 보다 효과적으로 긴장을 풀 수 있을 것.

해피바스 테라피스파 시암아로마 버블바스 시트러스, 로즈, 우디 등의 샌달우드 아로마 향이 편안한 힐링을 돕고 2층상의 오일 텍스처가 풍성한 거품을 형성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싼다.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프리로 모든 피부가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사진출처: bnt DB, 필킨, 해피바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