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혼자서도 잘하는 페이셜 마사지

이진주 기자
2022-02-16 11:23:00

[이진주 기자] 2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잇따르는 상황. 그런 이유에서 미용, 운동, 요리 등 누군가에게 의지하기보다는 스스로 전문가가 되어야 하는 시대다. 이른바 ‘홈케어’, ‘홈짐’, ‘홈베이킹’처럼 비교적 안전한 집에서 할 수 있는 분야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오랜 칩거 생활로 활동량은 적어지고 체중은 불어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다이어트뿐 아니라 얼굴 라인을 정리하는 페이셜 마사지도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한 것. 하지만 무작정 지압하는 안마는 연약한 피부에 자극만 줄 뿐이다.
트러블 걱정 없이 이상적인 효과를 꾀하기 위해서는 결국 피부 관리도 장비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에스테틱샵 부럽지 않은 셀프 마사지를 경험하고 싶다면 아래의 전후 케어를 참고해보자.
BEFORE CARE


손으로 하는 마사지는 경제적 부담이 없다는 이점이 있지만 원하는 부위에 골고루 힘이 가해지지 않을뿐더러 자칫 상처를 내기 쉽다. 또한 세균이 직접적으로 침투할 수 있어 위생적인 마사저가 필요하다. 이는 인체에 맞게 설계된 괄사를 사용하면 다양한 부위를 매끄럽게 컨트롤할 수 있다.

마찰로 인한 통증이나 트러블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부드럽게 롤링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져야 한다. 따라서 수분 증발이 빠른 젤이나 크림 제형보다는 오일을 펴 발라 문지르기에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줄 것. 단, 많은 양은 괄사가 피부에 닿는 텐션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주의하자.
1 페이스팩토리 브이라인 순환관리 세라믹 엔젤괄사 마사저 V/U존, 하트존, 날개존, 둥근존 등 다양하고 디테일한 6가지 마사지존으로 활용도가 높다. 천연 백토의 견고함뿐 아니라 가볍고 편안한 그립감으로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3대 유해물질을 미포함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한율 달빛유자 페이스 오일 비타 오일 콤플렉스 처방이 항산화 효과를 부여하고 지친 피부의 피로 해소를 돕는다. 인공적인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유자 껍질과 자연발효 유자수가 향긋한 향을 자아내 긴장을 완화시키고 쫀쫀한 보습력이 건강한 에너지와 윤기를 가득 채워준다.
AFTER CARE


마사지 후 얼굴을 살펴보면 피지와 노폐물로 총체적 난국이다. 때문에 반드시 클렌징을 통해 잔여물을 깨끗이 헹궈줘야 하며, 이때 예민해진 피부에는 약산성 세정제로 피부 부담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사용한 괄사도 같이 물로 씻은 후 완전하게 말려 보관하는 것이 위생적이다.

아울러 브이라인을 향한 갈망 때문에 과하게 누르거나 멈출 줄 모르고 계속하면 피부가 붉어지거나 붓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이는 냉장 보관한 진정 크림을 해당 부위에 도포하여 그 즉시 열감을 해소함과 동시에 톡톡 두드려 흡수시킴으로써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

3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이 더해져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 텍스처가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돕고 히알루론산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유지한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와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4 라네즈 피토알렉신 진정 보습 크림 식물 방어 성분인 피토알렉신과 판테놀 성분이 도시 유해 환경으로부터 매일 자극받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깊은 보습을 선사해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무색무취의 크림 제형이 바르는 즉시 촉촉하게 흡수되어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