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 여름엔 "피부 탱탱 메이크업"이다!

김경렬 기자
2009-06-24 21:08:27

올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인 '탱탱 메이크업'은 여름철 건강하고 탱탱해보이는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둔 메이크업.

많은 포인트 화장도 과감히 생략하고,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계절에 비해 여름은 온도와 습도가 높아 자칫 여러 단계의 화장은 피부를 답답해 보이게 할 수 있고, 화장의 지속력도 상대적으로 짧아 두터운 화장은 오후가 되면 뜨거나 밀릴 수 있다.

이번 여름은 간편하면서도 피부를 최대한 건강하고 윤기있게 만들어주는 탱탱 메이크업으로 완성하자.

▶매끈한 피부 텍스쳐 만들기

더운 날씨 때문에 피부가 탄력을 잃기 시작하면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모공. 피부도 숨을 쉬기 때문에 날씨가 더워지면 더욱 모공이 넓어진다. 또한 피부가 탄력을 잃기 시작하면 모공이 늘어져 더욱 도드라져 보이고, 화장이 잘 안 먹게 된다. 따라서 여름철 메이크업에는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유지해주여 피부 텍스쳐를 잡아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메이크업 단계에서 얼마나 피지를 잡아주느냐에 따라 하루 종일 가는 메이크업이 될 수도, 2시간 만에 지워지는 메이크업이 될 수도 있다.

모공이 도드라져 보이는 양볼, 코, 이마 부위에 소량으로 펴 발라주면 울퉁불퉁해진 피부표면을 매끄럽게 유지해줄 뿐 아니라, 피지를 흡착시켜주어 땀과 피지 분비에도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시켜 줄 수 있다.

▶건강하게 빛나는 탱탱 피부 연출법

올 여름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탱탱한 피부는 피서지에서 더욱 돋보이는 메이크업. 피서지에서는 인위적으로 강한 메이크업 보다는 내추럴한 메이크업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태양 아래 반짝이는 피부가 아름다워 보인다. 올 시즌에는 동양인을 위한 피치 브론즈 컬러가 유행이라고 한다. 일반적인 브론즈 컬러는 태닝한 피부가 아니면 동양인이 소화하기 쉽지 않지만, 피치 브론즈 컬러는 자연스러운 살구 빛을 띄는 구리 빛 컬러로 자연스러우면서도 태양아래에서 더욱 건강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베이스 메이크업은 단계를 최소화 하기 위해 별도의 마무리용 파우더가 필요 없는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자. 파우더타입 파운데이션은 피부 텍스쳐를 그대로 살려주기 때문에 피부 본래의 자연스러움을 살려주고, 수정화장이 쉽다. 일반적으로 미네랄 파우더로 많이 알려져있는 파우더 타입 파운데이션은 바를수록 커버력이 높아지고, 피부의 빛을 부여해준다. 광택감이 잘 살아나는 제품을 사용하여 얼굴 전면에 가볍에 두드리듯 발라주고, 더욱 높은 커버력을 원한다면 여러 번 덧발라 주면 좋다. 이 때 피부 톤이 균일해 보일 수 있도록 얼굴 구석구석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 광택감있는 피부표현을 위해서는 파우더를 퍼프에 적당량 묻혀 문지르듯이 발라주면 광택 효과가 더욱 좋아지므로 필요에 따라 시도해보자.

좀 더 화사하고 윤곽있는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피치 브론즈 빛 하이라이트를 사용하자. 일반적인 화이트 계열 하이라이트는 여름철 태양에 그을린 피부에 자칫 들뜨고, 어색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태닝 효과를 줄 수 있는 피치 브론즈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얼굴의 광대뼈 부위를 중심으로 눈가 C존 부위 및 미간 콧등, 인중, 턱 부분에 은은하게 터치해주어 더욱 건강하고 탄력있어 보이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여름철 자외선 수시로 차단하기

피부가 탄력을 잃고 지치기 쉬운 계절이 바로 여름. 여름에는 번들거리는 피부 때문에 상대적으로 기초 제품에 소홀해져 자칫하면 피부 탁력도를 잃을 수 있다. 또한 피부 탄력의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자외선.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의 처짐 및 색소 침착, 기미 등이 생기게 된다. 따라서 철저한 자외선 차단이 여름철 가장 중요한 피부 케어 이다.

여름철 자외선이 강하다고 SPF 50등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이보다는 수시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에 메이크업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랐더라도 땀과 피지로 인해 지워질 수 있기 때문. 따라서 간편히 휴대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 제품으로 필요 시마다 케어 해주자. 요즘에는 워터 타입의 선 스프레이도 출시되어 휴대하면서 간편하게 얼굴에 뿌려주면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잇 보이'를 위한 쿨비즈룩 스타일링 팁
휴가철 비키니라인을 위한 최선의 선택은?
이준기‘왕의 남자에서 아시아의 남자로’7월 일본 팬미팅 나서
사과같이 볼록한 엉덩이만들기
내 체형에 맞는 원피스 스타일은?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