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여성스러움의 극치 '누드 메이크업'

김경렬 기자
2014-05-26 00:45:38
누드 메이크업은 매끄럽고 균일하며 자연스러워 보이는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단조롭지만 여성스러움과 세련미를 동시에 연출해 준다.


▶메이크업 팁

페이스 face

결점 하나 없는 완벽한 누드 스킨 룩을 표현하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사용하여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발라준다. 특별히 더 균일하게 표현해야 하는 부위는 손가락 끝을 사용해서 파운데이션을 발라준다.

'누드 스킨'효과를 마무리하기 위해 파우더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로 얼굴 중앙에만 가볍게 발라준다. 공기와 같이 가볍고 부드러운 블러시 브러시는 얼굴을 아주 얇은 파우더 막으로 감싸줌으로써 극도로 자연스럽게 빛나는 룩을 연출해 준다.

다음 쉬머 파우더 잘 섞어서 볼터치 한다. 눈 밑의 광대뼈 윗부분에 볼륨감을 주기 위해 가장 엷은 색상 두가지를 그 쪽 부위에만 바른다. 마지막으로 광대뼈 밑부분에 발라 그늘진 부위를 강조하면서 마무리한다.

눈 eye
깊고 강렬한 누드 룩을 창조하기 위해 그라데이션 효과를 준다.

안쪽 모서리에는 핑크빛 섀이드를 발라 빛을 주고, 바깥쪽 모서리는 구리빛 섀이드로 길게 뽑아 신비감을 준다. 눈썹 아래 튀어 나온 부분은 안쪽 반은 베이지, 바깥쪽 반은 펄기가 있는 화이트 섀이드를 발라서 강조해 준다.

입술 lip
세련된 누드 효과를 위해 글로시 한 립 펜슬로 입술 전체를 메꾼다. 입술 전체에 펜슬이 잘 블랜딩되도록 하면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면서 립스틱 컬러를 보다 강렬하게 표현할 수 있다.

연한 핑크빛 색상을 바른 후 윗입술과 아랫입술 중앙에 글로스를 살짝 발라주면 립스틱이 더 환해진다. (도움말: 인터내셔널 프로팀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승원 차장)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동방신기, 'H.O.T' 수순 밟을까 팬들은 노심초사
▶ '누드뉴스' 네이키드, 한 달만에 방송 중단
▶ '세븐의 그녀' 박한별, 청순외모와 늘씬 각선美 '최고'
▶ 유승호, 기습 키스신 공개 '누나들 울겠네'
▶ '얼마나 잔인하고 선정적이기에?', 드라마 '혼' 19세 이상 관람가 판정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