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어린 아기처럼 '베이비 메이크업'

김경렬 기자
2009-09-01 10:33:14

올 가을 소녀 같은 베이비 페이스를 만들어주는 로맨틱한 파스텔 메이크업이 뜬다.

화사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표현된 투명한 피부 위에 라일락, 오렌지, 핑크 등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파스텔빛 볼터치로 ‘최강 동안’ 최강희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매끈한 피부에 청순하고 신비로운 연보라, '라일락 판타지'


메이크업 팁 How To Make

스킨 SKIN
무스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전체 피부톤을 균일하게 정리하고, 액상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펴발라 요철이나 모공을 꼼꼼히 커버해 마치 도자기같이 윤기 있고 매끈한 피부로 표현한다.

CHEEK
신비롭고 로맨틱한 라일락 컬러의 블러셔를 브러쉬를 사용해 볼 중앙에서 바깥부분까지 한일자를 그리듯 수평으로 부드럽게 쓸어준다. 연보랏빛이 도는 핑크 색상이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눈&입술 EYE & LIP
눈두덩이에 화이트색 섀도우를 펴바르고 쌍꺼풀 라인을 따라 연한 라일락 컬러 섀도우를 덧발라 은은한 그라데이션을 준다. 섀도우 팁으로 눈 앞꼬리에 펄 화이트 섀도우를 얇게 발라주면 좀 더 화사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또렷한 눈매를 만들고, 입술은 살짝 보랏빛이 가미된 연한 핑크 컬러의 립스틱으로 마무리해 전체적인 컬러를 통일시킨다.

촉촉한 피부에 발랄한 오렌지, '탠저린 판타지'


메이크업 팁 How To Make

스킨 SKIN
워터리한 질감의 액상타입 메이크업 베이스를 전체적으로 펴 발라 피부톤을 화사하면서도 이슬처럼 촉촉하게 표현한다. 전체적인 피부 컬러를 통일한 후 부드럽게 발리는 스틱 파운데이션을 덧발라 잡티 등의 결점을 커버해 환한 피부로 표현해준다.

CHEEK
맑은 오렌지색 블러셔를 넓은 브러쉬를 사용해 광대뼈 부분을 중심으로 볼 중앙에 사선을 그리듯 쓸어준다.

눈&입술 EYE & LIP
화이트 섀도우를 눈두덩에 넓게 바른 뒤 샴페인빛 펄 섀도우를 덧발라 은은하게 빛나는 눈매를 만들고, 언더라인의 중간부터 눈꼬리 부분까지 오렌지 브라운색 섀도우로 라인을 따라 그리듯 칠해 우아한 느낌을 더한다.

이때, 브라운 컬러 아이브로우 펜슬을 사용해 눈썹을 그려주고 입술에는 촉촉한 오렌지색 립스틱을 발라 발랄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한다.

보송한 피부에 청초한 핑크, '핑크 판타지'


메이크업 팁 How To Make

스킨 SKIN
발림성이 좋은 크림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 피부톤을 보정하고, 피부 밀착력이 좋은 팩트형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결점을 커버하고 보송보송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완성한다.

CHEEK
핫핑크빛 블러셔를 싱긋 웃을 때 볼록 나오는 스마일 포인트에 둥글고 넓게 펴발라준다. 핑크빛 볼이 마치 소녀 같이 어려 보이는 효과와 발랄한 인상을 준다.

눈&입술 EYE & LIP
화이트 섀도우로 베이스를 깐 후 연한 핑크색 섀도우를 덧발라 화사하게 연출한다.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라인을 따라 아이라인을 얇게 그리고 마스카라를 촘촘히 바른 후, 입술은 내추럴한 핑크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 청순한 느낌으로 마무리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눈썹' 요령있게 다듬기
▶ 죽기전에 꼭 해봐야할 '헤어스타일'?
▶ 퉁퉁부운 얼굴 '부기' 빼기
▶ 섹시한 깊은 '가슴골'
▶ 다크서클에는 '치질약'이 특효?
▶ 운동잘못하면 다리 굵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