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우아한 아름다움 '햅번 스타일'

김경렬 기자
2009-09-01 10:43:59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영원한 마음속 연인 오드리 햅번 스타일을 선망 한다.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운 패션 아이콘 오드리 햅번의 '햅번 스타일'을 빼놓고 클래식함을 말할 수 있을까?

동그란 큰 눈망울 위로 가지런히 커팅 되어 마치 눈썹의 선을 따라 귀엽고 발랄하면서 청순한 느낌마저 드는 스타일이다.

이 스타일은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움을 표현하고 싶은 여자라면 누구나 해보고 싶은 스타일로 손꼽힌다.



햅번 헤어 스타일 how to hair styling
큐트한 숏 앞머리 스타일. 짧은 헤어 스타일은 보이시한 느낌을 주지만 햅번 스타일로 연출하면 귀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눈썹 위로 한참 올라가게 자른 앞머리가 전체적인 스타일의 키 포인트. 앞머리를 눈썹위로 짧게 잘라 얼굴 전체를 드러내어 이목구비를 시원하고 또렷하게 보여준다.

올림 머리는 손으로 빗어 넘긴듯 한 이지업 스타일로 뒷 머리를 꼼꼼하게 뿌리까지 웨이브를 준 후 원하는 위치에 밴드를 묶고, 묶은 머리를 두 갈래로 나눈 뒤 지그재그로 꽈배기 꼬듯 말아 위로 틀어 올린다.

손으로 빗은 듯이 자연스럽게 갈래를 만들고 지저분한 모발을 에센스 타입의 왁스로 정리하여 마무리한다.

평범한 단발 스타일에 색다른 변화를 주고 싶을 때 귀여움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햅번 스타일'이 제격이다.

헤어 컬러 hair color
화려한 컬러의 염색보다 가장 내추럴하고 세련되보이는 초코 다크 브라운 컬러로 염색한다.

전체적으로 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한 뒤 돌출된 헤어 라인은 보다 밝은 애쉬 브라운으로 염색을 하여 엣지를 준다.

두 가지 컬러를 사용하여 염색을 할 경우 좀 더 내추럴하고 우아하게 연출된다. (도움말: 라뷰티코아 현태 원장)



모니터그룹 코리아(Monitor Group Korea) AA 김은영의 스타일링 후기
"모든 직장여성들의 대부분은 단정하고 차분한 헤어 스타일만을 할수 밖에 없는 상황인지라 변화를 주기란 쉽지가 않죠.

저를 비롯하여 모든 여성들이 반복되는 일상으로부터의 일탈을 꿈꾸며 또 다른 자신을 꿈꾸기 마련인데, 이번 기회를 통하여 색다른 저의 모습을 발견할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흔히 하는 올백머리가 아닌 뱅스타일이 가미된 이번 업스타일은 발랄함과 여성스러움 그리고 동시에 우아함까지 느낄수 있네요. 특별한 날, 화려해 보이고 싶은 날, 이 헤어 스타일로 아주 스페셜한 날이 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화제뉴스 1

'물결 헤어 스타일'
더 특별한 웨딩





화제뉴스 2

클렌징에도
요령이 있다!





화제뉴스 3

스타들의 메이크업
뭔가 다르다





▶ 여자들에게 피부는 곧 생명?
▶ '눈썹' 요령있게 다듬기
▶ 죽기전에 꼭 해봐야할 '헤어스타일'?
▶ 다양한 '아이라이너' 어떤 걸 고를까?
▶ 귀걸이 잘못하면 '귀 변형' 된다?
▶ 핫한 '목선'으로 남자 유혹하기
▶ '다크서클' 공짜로 없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