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승리-김현중-쌈디, 다크서클 있고 없고 “인물이 사네~살아”

2015-05-14 18:36:19
[이형준 기자] 요즘 방송에 비치는 스타들은 하나같이 투명하고 맑은 피부에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외모로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스타들은 많은 스케줄 속에서도 피곤한 기색은 커녕 오히려 한층 밝아진 피부톤으로 시청자들의 시샘을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모든 스타들이 피해갈 수는 없는 법. 스타들의 개인 홈페이지나 트위터 등이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면서 남자 스타들의 민낯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일명 ‘쌩얼’로 불리는 노메이크업 상태의 남자 스타들은 미처 가리지 못한 어두운 피부톤과 트러블로 방송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인다.

특히 피곤할수록 더 짙어진다는 눈 밑 다크서클로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팬들사이에서 짙은 다크서클로 일명 ‘팬더’로 불리는 빅뱅 승리와 김현중은 다크써클 하나만 없애도 훨씬 더 어려보이고 화사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남자스타들도 '쌩얼미남'이 대세, 기본부터 가꿔야 자신 있게 민낯을 공개할 수 있다. 쉽게 없어지지 않는 다크서클, 어떻게 치료해야 될까.

다크서클 있고 없고는 “하늘과 땅 차이”

승리, 김현중, 쌈디, 옥택연 등은 평소 다크서클로 이슈가 됐던 스타들. 김현중은 한 토크 프로그램에서 브로콜리를 입에 달고 산다고 말할정도로 다크서클을 예방할 수 있는 브로콜리 예찬자이기도 하다. 이들이 이렇게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뭘까.

다크서클이란 공식적인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을 일컫는다.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이 약해져 불룩 튀어나오거나 색소침착으로 푸스름해 보이는 현상인 다크서클은 사람의 인상을 피곤해보이게 만들며 노안으로 보이게도 한다.

때문에 다크서클은 피부 못지 않게 신경써야될 부분. 평소 강렬한 조명과 바쁜 스케줄 속에서 생활하는 스타들은 평소 예방이 무척 중요하다. HD화면이다 디지털 방송이다 해서 나날히 좋아지는 화질 속에서도 멋진 외모를 선보이기 위해서는 다크서클을 치유하는게 급선무다.

다크서클을 악화시키는 주범은?

잠을 못자서 피곤해보이거나 다크서클이 진해보이는 것은 일시적 현상일 뿐 근본적인 원인은 따로 있다. 바로 요즘들어 매서워진 겨울철 찬바람과 자외선.

차갑고 건조한 바람은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고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얇고 예민한 눈 주위 피부에 치명적일 수 밖에 없다.

자외선 또한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다크서클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대부분의 다크서클이 색소침착으로 일어나는 만큼 겨울이라고 해서 자외선 차단에 소홀히 하지 말고 자외선 차단 제를 꼼꼼히 바르는 습관이 필요하다. 또한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도 다크서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은 배변활동을 방해하고 피부톤을 어둡게 하기 때문에 평소 규칙적으로 수면을 취하고 생활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다크서클 “치유 방법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건 당연, 요즘 같은 날씨에는 철저한 피부 보습이 필요하다. 실내와 밖의 온도차가 많이 나는 겨울철에는 피부 탄력이나 노화가 다른 계절에 비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가습기를 이용하거나 수분 크림이나 영양제 등으로 다크서클 뿐만 아니라 피부 전체에 고루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

눈가 마사지도 좋은 다크서클 예방법 중 하나. 혈액순환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다크서클은 간단한 마사지만으로도 얼마든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눈두덩이부터 시작해 눈 밑, 눈꼬리 순으로 자극을 주며 지긋이 3~5초정도 지압해주면 눈가주변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생활리듬 또한 다크서클 악화의 주범이기 때문에 굶어서 살을 빼거나 늦은 시간까지 활동을 하는 올빼미형들은 휴식을 취하거나 영양분섭취를 꾸준히 해야 한다. 특히 여성은 생리 기간 중 눈 밑의 검푸른 증상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생리 기간 중에는 활동을 하기 보다 심신을 편안히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눈화장을 많이 하는 여성일경우 반듯이 전용 리무버로 깨끗이 닦아내야하고 술과 담배는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다크서클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는 혈액중의 독소 제거와 소화기능을 도와주는 생강차와 녹차, 비타민 A가 풍부해 혈액을 밝게 해주는 효능의 브로콜리,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는 당근 등이 있으며 연어살을 다크서클위에 팩을 하듯이 올려놔도 효과가 좋다.

다크서클 예방에 좋은 아이템


1. 랩시리즈 ‘파워 브라이트닝 아이 밤’. 고성능 아이크림으로 눈가의 다크 서클을 개선시켜준다. 아이 밤의 포뮬러가 다크 서클 주인원이들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며 현신적인 메탈 재질의 어플리케이터가 바르는 즉시 쿨링 효과를 주며 지치고 부운 눈가의 피로를 완화한다.

2. 랩시리즈 ‘인스턴트 모이스춰 아이 젤’. 매일매일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사용감의 데일리 모이스춰라이징 아이 젤로 스트레스로 인해 지치고 부은 눈가에 촉촉함과 활기를 준다. 간편한 롤러 볼 타입.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박은지 변신 ‘핑크 헤어’로 인형 외모 과시
▶하객 문근영 볼살 ‘동안 비결’ 여기 있었네!
▶유이, 바비인형과 인증샷 공개 “누가 진짜 인형이야?”
▶“성형외과야 호텔이야?” 성형관광 환자 전용 호텔 눈길
▶장윤주, 민낯으로 찹쌀떡 피부 과시 “피부 비결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