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대한민국 진정한 ‘그루밍족’은 군인?! ‘군 마스크’ 선물 판매 랭킹 1위

2012-04-20 22:40:33

[김수지 기자] 나라를 지키는 군인이 가장 아름답다?!

최근 패션과 뷰티에 관심이 높으며 자신을 가꾸는데 투자하는 남자들, 일명 ‘그루밍족’이 늘고 있다. 그루밍족은 패션 스타일링은 물론 피부 관리에도 큰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외모를 관리하는 데 아낌없이 투자한다.

그루밍족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남성 스타들만큼이나 매끄러운 피부에 관심을 보이는 군인들이 늘고 있어 화제다. 군대 간 아들, 남동생, 남자친구에게 마스크팩을 선물하는 이들은 물론 마스크팩을 선물로 받길 원하는 군인들이 늘어난 것.

군대 간 남자친구에게 과자, 초콜릿 대신에 화장품, 마스크팩을 선물했다는 최고은(22세) 씨는 “군대에 가면 초콜릿, 과자를 보내달라고 할 것 같던 남자친구가 화장품, 마스크팩 제품을 보내달라고 부탁해 놀랬다”고 말했다.

이어 최 씨는 “군대 가기 전부터 군 생활하면서 피부가 망가질까봐 남자친구가 걱정하긴 했지만 군대에서도 피부를 열심히 가꿀 줄 몰랐다”라며 “훈련하면서 얼굴도 타고 트러블이 많이 생겼다고 투덜대더라”고 덧붙였다.


입대 8개월 차 김 일병은 “입대하기 전에는 여자들보다 더 피부가 좋다는 소리도 들었는데 고된 훈련 때문인지 피부에 트러블도 생기고 까칠해졌다”라며 “이 때문에 언젠가부터 고된 훈련을 마치고 잠자리에 들기 전 동료들과 마스크팩을 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군 훈련하느라 수고한다고 누나가 밀리터리 패턴의 마스크팩을 선물했는데 피부도 촉촉해지고 매끈해지는 것 같다. 훈련하면서 망가진 피부를 마스크팩으로 회복하는 중이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군대에서 훈련만 하는 군인들은 과거에 불과했다. 최근에는 이처럼 군에서 나라를 지키는 것 뿐만 아니라 매끈한 피부를 가꾸는 그루밍족 군인이 늘어났다.

이러한 변화로 뷰티 업계에서도 군인들을 위한, 남성들을 위한 뷰티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그 중 화장품 브랜드 이넬아이미스는 밀리터리 패턴이 가미된 이색적인 남성 마스크 팩을 출시하며 군 마스크 판매 랭킹 1위 제품에 선정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넬아이미스 밀리터리 네츄럴 마스크팩’은 초유, 마누카꿀을 함유해 25g의 풍부한 에센스가 거칠어진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보충해준다.

특히 로즈힙, 라벤더, 마린콜라겐, 플라센타, 프로폴리스, 아르간오일, 키위씨드아보카도, 티트리, 라놀린의 10가지 옵션으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넬아이미스는 감성 그룹 2AM이 모델로 활동 중인 화장품 브랜드로 최근 지구에 남은 마지막 청정국가라는 뉴질랜드 현지 생산시설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된 메이드 인 뉴질랜드(Made in New Zealand) 제품인 네추럴톡 페이스튜닝을 론칭했다.

또한 이넬아이미스는 국내 최초 보컬로이드 시유(SeeU)를 공식 후원, 2012년 상반기에는 시유를 캐릭터로 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출처: 이넬아이미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솔비 셀카 속 청순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4평 매장에서 월매출 3천만원? “뭘 팔길래”
▶‘화성인’ 다리미녀 경악 “주름 그까이거 다리미로 대충~”
▶고준희-소이현-강예빈 단발머리 화제!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은?
▶수지 소두 인증샷 화제! 우영-김수현에 비하면…평범한 얼굴 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