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반사판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 ‘이것’만 따라하면 OK!

2013-08-15 15:02:44

[송은지 기자] 사진관에 가서 사진을 찍을 때 평소 남이 찍어주던 자신의 모습보다 유난히 피부가 환하게 나온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 그 비밀은 빛을 분산시켜주는 기능을 하는 반사판에 있다.

하지만 행사장을 찾은 연예인들을 살펴보면 반사판을 쓰지 않았음에도 환한 무결점피부를 뽐내며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곤 한다. 그렇다면 연예인들은 어떻게 피부를 관리하기에 반사판이 없어도, 클로즈업을 해도 굴욕 없는 무결점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걸까.

연예인들처럼 언제 어느 곳에서도 반사판이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를 갖고 싶다면 주목하자. 한 듯 안한 듯 한 자연스러운 민낯 메이크업 방법부터 피부 관리법까지 무결점 HD피부를 위한 모든 것을 공개한다.

무결점 HD피부의 기본은 ‘모공 관리’에서 시작된다


빛나는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피부 관리가 필요한 법. 그 중에서도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은 바로 ‘모공’이다.

특히 요즘같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에는 자연스레 모공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때 잘 케어해주지 않으면 늘어난 모공에 노폐물이 쌓여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피부가 귤껍질같이 울퉁불퉁해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여름철 매끈한 피부를 원한다면 모공 관리에 좀 더 공을 들이자.

늘어난 모공에는 노폐물이 쉽게 쌓이므로 올바른 세안법과 일주일에 1~2회 주기적인 모공관리팩 사용으로 피부 속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해줄 것. 세안이 끝난 후 모공전용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닦아주면 남아있는 노폐물까지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른 기초 제품들의 영양 흡수에 도움이 된다.

기초적인 피부정돈이 끝났다면 크림을 사용해 넓어진 모공으로 인해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힘을 불어넣어줄 수 있도록 하자. 최근 가장 핫 한 달팽이 점액 여과물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모공케어는 물론 주름, 영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끈적임 없이 가볍게 피부 관리를 마칠 수 있다.

>> 모공 관리를 위한 에디터 추천 제품은?


1 리프레쉬 타임 폼 클렌저 그린티
녹차의 카테인 성분이 피지조절과 모공케어에 도움을 주며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피부에 쌓인 각질, 노페물,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씻어내는 폼 클렌저.

2 푸쉬 아웃 화산송이 고마쥬
제주도의 미세한 화산송이가 모공 내 피지에 엉겨붙어 하얗게 들뜬 각질을 때처럼 밀어내며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고마쥬 팩.

3 올인원 스네일 리페어 크림
달팽이 점액 여과물 92%함유로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늘어진 모공까지 케어할 수 있는 크림.

반사판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의 완성 ‘민낯 메이크업’


자연스러움이 느껴지면서도 매끈한 무결점 피부가 돋보이는 민낯 메이크업은 모든 여성들이 바라는 워너비 메이크업. 평소 모공 관리를 통해 피부를 매끈하게 관리해왔다면 자연스러운 민낯 메이크업은 결코 어렵지 않을 것이다.

민낯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 우선 토너를 묻힌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해주자. 그 다음 가벼운 제형의 크림이나 로션 등을 이용해 기초 케어를 마무리 한 뒤 프라이머를 이용해 모공과 피부 요철을 매끄럽게 커버해준다. 피지 분비가 왕성한 T존과 U존을 중심으로 하되 눈 밑과 팔자주름 부분에도 잊지 말고 프라이머를 발라주자.

BB크림이나 CC크림, 파운데이션의 기능성이 강화돼 프라이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더욱 완벽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 프라이머 사용은 필수. 프라이머로 피부결을 매끈하게 메워준 뒤 CC크림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보정해주기만 해도 모공 없는 민낯 메이크업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결광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피부결 사이사이 수분을 채워줄 수 있으면서 피부 내면과 표면은 밝게 가꾸어줄 수 있는 CC크림을 골라 사용해야 한다. 결 사이사이 스며들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 줄 아쿠아 피팅 포뮬라와 미백 기능성이 더해진 제품을 선택해야 완벽한 결광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만약 보다 매트한 피부표현을 원한다면 CC크림을 바른 뒤 루스 파우더나 팩트를 이용해 가볍게 덧발라주면 유분기 없이 보송보송한 민낯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무결점 민낯 메이크업을 위한 에디터 추천제품은?


1 원더 클레이 포어 토너

프랑스와 브라질 천연 클레이가 과잉 피지를 조절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이 가능한 토너.

2 오샤이 굿바이 포어 프라이머
실키한 텍스쳐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피부 요철 및 모공으로 굴곡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바꾸어 주며 유분기와 피지를 컨트롤해 오랫동안 피부를 뽀송뽀송하게 유지시켜주는 프라이머.

3 수분 피팅 킹콩 결광 씨씨크림
아쿠아 피팅 포뮬라가 결 사이를 수분으로 채워주어 촉촉하게 빛나는 수분 결광 피부 연출이 가능하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으로 내면까지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CC크림.
(사진출처: bnt뉴스 DB, 미즈온, 모델: 한소영)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