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리얼체험] 뷰티에디터가 선택한 올해의 모공템, ‘나비팩’ 품평기

2015-07-22 18:19:55

[배계현 기자] 뜨겁고 습한 한여름 날씨에 접어들며 번들거리는 유분기와 늘어난 모공으로 인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바늘 구멍처럼 뚫린 모공은 거울을 볼 때마다 눈엣가시가 되어 인상을 찌푸리게 만들고 거뭇거뭇 티 나는 블랙헤드는 아무리 코를 비틀어 봐도 빠져나올 기미가 안 보인다.

뷰티 에디터라고 해서 이러한 고민이 없지는 않을 터. 불규칙한 수면과 스트레스로 하루하루 칙칙해져가는 피부가 안쓰럽기만 한 뷰티에디터들이 23years old의 에어레이닉 포어마스크, 일명 ‘나비팩’을 사용해 보았다.

광대와 코 주변을 일컫는 나비존은 피지분비가 많아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가 많이 생기고 모공의 늘어짐이 눈에 띄는 부위이다. 나비팩은 이 부위의 모공축소와 블랙헤드 개선을 돕는 팩으로 23years old의 대표적인 핫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한번 늘어난 모공은 쉽게 줄어들지 않는다고 하는데 과연 모공레이저나 강력한 코팩이 없이도 매끈한 피부결이 가능할까. 울퉁불퉁 요철피부와 더 이상 가려지지 않는 모공이 걱정인 여성들을 위해 뷰티 기자들이 솔직한 품평기를 준비했다.

>>뷰티기자 구혜진

자신의 피부타입은? 오후가 되면 티 존 부위에 유분이 생기는 복합성 피부. 볼 주변은 수분 제품을 바르지 않으면 건조함을 쉽게 느끼는 타입이다.

평소 피부 고민이 있다면? 피곤하면 올라오는 트러블과 눈 밑 다크서클, 유분이 생기는 이마, 코 주변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가 최근 들어 도드라진다.

기존 모공케어는 어떻게? 전반적으로 모공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최근 유분이 생기는 이마, 코 부위에 모공이 넓어지는 느낌을 받았다. 특히 코 부위는 유분과 함께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등이 생겨 피부 결이 거칠어졌다.

나비팩 모공 축소 효과는? 유난히 신경 쓰였던 코 부위를 중점적으로 관리했다. 우선 눈에 띄었던 볼 쪽 모공이 옅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생각보다 수분감이 풍부해 촉촉한 느낌도 들었다. 모공 속 노폐물들이 빠져나가고 모공 입구가 조여진 느낌.

블랙헤드/화이트헤드 제거 효과는? 모공 축소 효과만큼 좋았던 것은 거뭇거뭇 코 주변에 올라왔던 블랙헤드가 한 번 사용만으로도 눈에 띄게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각질처럼 보여 신경 쓰였던 화이트헤드는 한 번에 완벽히 없어지진 않았지만 손으로 만졌을 때 울퉁불퉁한 느낌이 감소되어 전보다 상당히 매끄러워졌음을 느꼈다.

총평 및 재구매 의향 90% ★★★★★ 톡톡 튀며 피부를 자극하는 성분이 인상적이다. 짧은 시간 안에 모공의 결점을 해소할 수 있어 간편했고 사용 후 효과가 탁월했다. 피부톤이 맑아짐과 동시에 피부 표면의 촉감이 부드러워졌다.

무엇보다 주사기에 담겨 있는 분량을 나누어 쓸 수 있는 점도 만족스러웠고 한 번 사용만으로도 눈에 띄게 달라진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뷰티기자 안예나

자신의 피부타입은? 민감성 피부라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은 쉽게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다.

평소 피부 고민이 있다면? 피부가 예민하다보니 자극이 덜하고 순한 화장품을 쓰지 않으면 트러블이 올라오곤 한다. 최근에는 코 주변으로 뾰루지가 생겨 고민이다.

기존 모공케어는 어떻게?
기초제품을 충분히 바르고 모공축소팩을 지속적으로 한다. 프리맨 모공축소팩을 사용 중이었는데 사용이 다소 번거롭고 효과가 미미해 다른 팩을 찾아보고 있다.

나비팩 모공 축소 효과는?
그냥 팩이라기엔 효과가 뚜렷했다. 탄산이 톡톡 터지는 느낌이 있어 더욱 효과적인 느낌이다. 평소 메이크업을 하면 모공에 파운데이션이 뭉치곤 했는데 나비팩 사용 다음 날 화장할 때는 굉장히 매끄럽게 발리더라. 덕분에 화사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

블랙헤드/화이트헤드 제거 효과는?
민감하지만 유분이 많은 피부다. 코 주변을 자세히 보면 블랙헤드가 촘촘히 박혀있었는데 한 번 사용으로 절반 이상의 블랙헤드가 사라졌다. 또한 몇 달 동안 코팩으로도 빠지지 않던 부분이 있었는데 신기하게도 감쪽같이 없어졌더라. 말 그대로 ‘쏙’ 빠졌다는 표현처럼.

총평 및 재구매 의향
80% ★★★★ 따갑고 자극이 갈까봐 많이 걱정했는데 큰 거부감이 들 정도는 아니었다. 20분 사용 후 한결 매끄러워진 피부결을 느낄 수 있었다. 일반 물 세안만 했는데 모공이 축소됨과 오돌토돌했던 부분들이 다소 가라앉음을 느꼈다.

사실 최근 번들거림이 늘고 코 주위로 노폐물이 쌓여있었다. 스크럽을 하지 않았는데도 콧볼과 콧등이 매끈해져서 신기했다. 단, 코 부위에 사용하는 제품이니만큼 좀 더 향긋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모공이나 블랙헤드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해주고 싶다. 여기에 피부톤까지 밝아지는 효과를 주니 한여름에도 피부 미인 되는 것은 시간문제! 올리브영 매니아임에도 아직 이렇다 할 모공화장품을 찾지 못했다면 올리브영 모공팩으로 강력 추천한다.

>> 뷰티기자 박승현

자신의 피부타입은?
중성 타입으로 T존은 약간 지성이고 나머지 부위는 대체로 건조한 편이다.

평소 피부 고민이 있다면? 입가 피부가 예민해 생기는 트러블과 모공 케어에 대한 고민이 있다. 수분이 부족해 가끔 피부가 당기는 감을 느낄 때가 있다.

기존 모공케어는 어떻게?
개별적인 관리를 귀찮아하는 터라 기능이 합쳐진 클렌저를 사용했다. 모공 노폐물 제거, 각질 스크럽 성능이 함유된 화산송이 모공 스크럽 폼을 활용해 세안을 했다. 까끌거리는 느낌이 들긴 하나 별다른 효과보다는 그냥 무난하게 사용하는 중.

나비팩 모공 축소 효과는?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도 늘어지는 느낌이 들었는데 피부가 탄탄해지면서 모공이 쫀쫀해진 느낌이 들었다. 톡톡거리는 사용감이 모공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블랙헤드/화이트헤드 제거 효과는? 팩을 붙인 후 물로만 가볍게 세안을 했다. 토너로 피부를 정리한 후 가까이서 확인해 본 결과 블랙헤드가 많이 사라진 것을 바로 알 수 있었다. 콧볼 보다는 콧등에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집중되어 거뭇한 흔적과 함께 울퉁불퉁함이 있었는데 상당히 매끈해졌음을 느꼈다.

총평 및 재구매 의향 100% ★★★★★ 블랙헤드가 제거되니 깨끗하고 깔끔한 피부로 정리되어 좀 더 밝고 화사해 보이는 느낌을 받았다.

탄산 성분 때문에 첫 사용 시에는 약간의 화끈거림과 따끔거림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자 점차 가라앉았다. 팩을 하면서 톡톡 두들겨 주면 탄산 기포가 느껴져 즐거움과 동시에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도 더해졌다.

보통 스크럽이나 올리브영 코팩으로 블랙헤드 관리를 했었는데 나비팩 하나만 사용했음에도 모공과 블랙헤드가 깔끔히 정리되고 피부톤까지 맑아져 신기했다. 직접 효과를 느꼈기에 주위에도 모공팩 추천 중!

Editor’s Pick!
23years old 나비존 에어레이닉 포어마스크

‘나비팩’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 에어레이닉 포어마스크는 피부과에서 피부재생용도로 사용되는 ipl/프락셀과 같은 원리이지만 레이저 대신 안전한 탄산이 주 역할을 한다. 탄산 성분이 피부에 작용하여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며 장기적인 모공 축소 효과와 함께 피부 재생, 피지조절, 피부결 개선을 돕는 나비존 전용 홈케어 제품이다.

일반 크림으로는 변화가 어려운 모공, 피부결, 팔자탄력, 블랙헤드 등 나비존에 몰려있는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개선시키며 화이트헤드로 인한 좁쌀 요철까지 매끈하게 케어해 준다.

탄산의 톡톡 쏘는 성질로 인해 따가움을 느낄 수 있지만 피부의 적당한 자극은 피부 순환을 돕고 얼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 근육 탄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피부과 저자극테스트 임상을 완료한 제품으로 피부에는 안전한 제품이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늘어진 모공 때문에 모공 레이저 등의 시술을 염두에 두었다면 입소문으로 증명된 나비팩을 먼저 사용해 볼 것을 권장한다. 팩 사용만으로도 쫀쫀하고 매끈한 피부결과 블랙헤드가 사라지면서 피부톤까지 환해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23years old)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들의 ‘피부 트러블’ 없애기
▶ [스타뷰티 줌인] 하니-박은빈-박수진, 매력女들의 ‘애교 메이크업’ 스타일
▶ 시선집중! ‘마스크팩’ 열전
▶ [뷰티신상] ‘매드서머’를 이길 영양 가득 신제품
▶ 셰프들의 전쟁! 예쁜 사람들은 먹을 때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