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팩’ 어디까지 써봤니? with 투쿨포스쿨

2015-09-14 10:30:59

[송은지 기자] 투자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 효과 등 복합적인 부분을 고려한 효율적인 피부 관리를 선호하는 뷰티족들이 가장 애용하는 뷰티 아이템은 ‘팩’이다.

시중에서 흔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트 타입의 마스크팩부터 바르는 팩 등 종류도, 효과도 무척이나 다양한 팩. 최근에는 식재료를 이용하거나 독특한 사용감이 강조하는 등 ‘이색 팩’들이 뷰티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독특한 모양과 형태, 사용감을 자랑하는 팩들이 궁금하다면 주목해 보자. 한국의 디자인 코스메틱 투쿨포스쿨에서 ‘핫’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이색 팩들을 소개한다.

01 몸에 좋은 식재료는 피부에도 좋다


최근 호박, 달걀 등 식재료의 영양성분을 피부에 고스라이 전달할 수 있는 이색 마스크팩이 인기다. 비타민A가 풍부한 호박은 세포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피부 노화 예방 및 보습, 진정 케어에 효과적인 식재료. 특히 호박의 붉은 색소인 천연 레티놀 성분을 이용한 호박필의 원리가 더해져 각질 및 노폐물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달걀 역시 건강 및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식재료 중 하나다. 달걀의 노른자에 함유된 레시틴의 풍부한 영양은 보습 케어에 효과적이며 흰자에는 노폐물을 흡착해 배출하는 데 탁월한 알부민이 다량 포함돼 블랙헤드나 모공, 피지 걱정 없이 매끈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호박이나 달걀 등 식재료에 담긴 영양성분을 피부에 전달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마스크팩이다. 얼굴에 시트를 붙이고 15~20분 정도만 기다렸다 떼어내면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추천한다.


‘호박’ 펌킨 24K 골드 마스크(too cool for school PUMPKIN 24K GOLD MASK)

호박에 24K 순금을 더해 보습은 물론 탄력, 진정, 노폐물 케어 등 복합적인 관리가 가능한 스페셜 고기능성 마스크. 밀착력이 뛰어난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가 호박과 24K 순금의 효능을 피부에 남김없이 전달해준다.

‘달걀’ 에그 크림 마스크(EGG CREAM MASK)
달걀의 노른자에 함유된 레시틴과 흰자에서 추출한 알부민 등의 유효성분을 피부에 고스라이 전달하는 마스크팩. 농축된 에센스로 듬뿍 적신 마이크로 초 극세사 마스크 시트가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돼 모공, 영양, 탄력 등 복합적인 피부 관리를 도와준다.

02 고민 부위에 따른 집중 관리가 필요할 때


피부가 얇아 주름이 쉽게 생기는 눈가와 나날이 심해지는 다크서클, 팔자주름 등이 걱정된다면 부분팩을 이용해보자. 꾸준한 링클케어 제품 사용과 함께 일주일에 1~2회 부분팩으로 집중 관리를 진행하면 더욱 좋다.

보다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로는 눈가와 애플존이 대표적. 눈밑은 물론 눈두덩이 등 눈가 전체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아이 전용 마스크를 이용해 보자. 햇볕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볼과 눈밑 등이 고민이라면 애플존 전용 마스크를 사용하면 된다.


‘눈가 케어’
글램락 아브라카다브라 마스크(GLAMROCK ABRACADABRA MASK)

레이스 원단이 삽입된 특수 하이드로겔 시트에 흑효모 발효추출물의 베타 글루칸 성분이 더해져 복합적인 눈가 케어가 가능한 아이 전용 마스크.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하고 피로한 눈가를 진정시키고 탄탄하면서 볼륨감 있는 피부로 관리해준다.

‘애플존 케어’ 애플존 버터플라이 마스크(APPLEZONE BUTTERFLY MASK)
다크서클과 볼 등 애플존을 한 번에 집중 관리할 수 있는 마스크. 미백기능성 알파비사보롤 성분과 체리블라썸 추출물이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는 동시에 아카시아콜라겐이 모공과 주름을 탄탄하게 잡아 건강하고 화사한 애플존으로 가꿔준다.

03 평범하지 않은 독특한 사용감을 원한다면


지루할 수 있는 피부 관리 시간에 즐거움을 더하고 싶다면 독특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팩을 이용해 보자. 휘핑크림처럼 풍성한 거품이 돋보이는 무스팩이나 조각을 직접 녹여 사용하는 타블렛팩은 관리를 위한 준비 과정마저 즐겁게 만들어줄 것이다.

독특한 제형의 팩을 원한다면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달걀의 유효성분을 번거로운 준비 과정 없이 간편하게 피부에 전달할 수 있는 에그무스팩이 제격. 휘핑크림처럼 폭신하고 부드러운 화이트 무스로 즐거움은 물론 편리함까지 더할 수 있어 무척 유용하다.

색다른 사용 방법의 팩으로는 마치 초콜릿처럼 건조된 조각을 직접 풀어 사용하는 타블렛팩이 대표적. 고형 타입의 팩이라 양조절이 용이하며 준비 과정의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다.


‘무스 팩’ 에그무스 팩(EGG MOUSSE PACK)

달걀 노른자와 흰자의 영양성분을 고스라이 담아낸 무스 타입의 워시오프 마사지팩. 번거로움 없이 계란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휘핑크림 같이 부드러운 화이트 무스가 편리하면서도 즐거운 관리를 도와준다.

‘타블렛 팩’ 모로코 가슬 타블렛 팩(MOROCCO GHASSOUL TABLET PACK)
숯보다 4배 강한 흡착력과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모로코 천연 유래 가슬을 작은 크기의 고형으로 제작한 타블렛 팩. 풍부한 가슬 성분이 피지를 흡착하는 동시에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영양을 공급해준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이벤트] 휴가 놓친 이들을 위한 9월 특별 이벤트
▶ [뷰티신상] 여배우 메이크업 따라잡을 뷰티 콜렉션
▶ [스타뷰티 줌인] 여진구-이기광-김민재, 남자들의 ‘스트롱 메이크업’ 스타일
▶ 꽃미모로 올킬! 예쁜 남자의 조건
▶ UHD 화면에도 매끈한 피부 자랑하는 여배우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