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글로시 VS 컨투어링’ 2015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by.투쿨포스쿨

2015-10-05 11:19:01

[송은지 기자] 트렌디한 뷰티피플을 꿈꾼다면 2015년 가을 유행할 메이크업에 주목해 보자.

건조한 공기와 반대로 올 가을엔 글로시한 피부 표현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가을을 담아낸 듯 그윽하면서도 깊이감 있는 컨투어링 메이크업 역시 2015년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로 손꼽히고 있다.

그렇다면 올 가을 유행할 두 가지 메이크업룩은 어떻게 연출해야 할까. 투쿨포스쿨과 함께 트렌디한 가을을 위한 메이크업 방법을 알아봤다.

TREND 1 GROSSY MAKE-UP


글로시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속에서부터 물기가 배어나올 것 같이 촉촉한 피부다. 펄을 이용한 인위적인 글로시함 대신 탄탄한 스킨케어로 내추럴한 윤광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 핵심.

그렇다고 해서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로 메이크업을 두껍게 만들 필요는 없다. 가볍지만 완벽한 윤광 피부 표현을 위해 아쿠아세럼 포켓이 함유된 라 올라처럼 스킨케어 기능이 더해진 커버 제품을 사용해볼 것. 피부에 닿는 순간 터지는 아쿠아세럼 포켓이 탄탄한 수분막을 구축해 글로시한 피부를 표현해줄 것이다.

한층 스타일리시한 가을 메이크업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글로시한 립 메이크업을 더해볼 것. 내추럴하게 빛나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립글로스 대신 체크틴트처럼 글로시한 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MUST HAVE ITEM for GROSSY MAKE-UP


01 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라 올라
피부에 닿는 순간 터지는 아쿠아세럼 포켓이 피부에 수분과 윤기를 부여하는 올인원 아쿠아세럼 커버BB에 브라이트너와 컨실러, 치크가 팔레트 형태로 내장돼 있는 멀티아이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윤광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02 투쿨포스쿨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워터 30%, 오일 70%의 황금비율로 립글로스와 틴트의 장점만을 구현해낸 신개념 3세대 틴트. 선명한 발색력과 지속력에 바르는 순간 터지는 벌룬 캡슐이 더해져 윤광 피부와 어울리는 글로시한 립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TREND 2 CONTOURING MAKE-UP


2015년을 핫 하게 달구고 있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만드는 윤곽 메이크업의 일종이다. 이때 포인트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컨투어링을 연출하는 것.

내추럴하지만 깊이감이 느껴지는 컨투어링 메이크업 연출을 위해선 부위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믹스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짙은 컬러로 헤어라인을 교정한 후 그보다 옅은 컬러로 눈매와 콧대에 깊이감을 더해보자. 세 가지 정도의 브라운 컬러를 믹스해 턱라인을 따라 부드럽게 쓸어주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완벽한 V라인 연출이 가능해진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위한 섀이딩 제품 선택 시엔 투명도가 높고 표면이 매끄러운 파우더 타입을 고를 것. 피부톤은 물론 노즈, 헤어라인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멀티 컬러로 구성된 섀이딩 제품을 사용하면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 MUST HAVE ITEM for CONTOURING MAKE-UP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투명도가 높고 매끄러운 표면의 파우더가 피부에 투영된 듯 생생하면서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주는 섀이딩 아이템. 피부에 촘촘하게 도포되는 밀착 파우더가 입체적인 윤곽을 연출해주며 3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어 피부톤, 노즈, 헤어라인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맛도 좋고 미용에도 좋다! 꿩 먹고 알 먹고 가을 제철 푸드 BEST 3
▶ [#스타 #헤어] 초아-태연-혜리, 헤어에 ‘색’을 입히자
▶ [뷰티신상] 오직 ‘추석’을 위한 맞춤 선물 세트
▶ [뷰티신상] 촉촉아이템으로 피부 수분 사수하기
▶ 피부 건강 지켜주는 착한 음식 BEST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