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뷰티분석] 이연희의 반전 메이크업룩 TIP ‘내추럴룩 vs 여배우룩’

2015-10-26 15:27:00

[박진진 기자] 여배우 이연희의 반전 메이크업 룩 하우투 살펴보기.

청순함의 뮤즈로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한결 같은 외모를 유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연희.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외모 깡패로 불리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연령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 <화정> 종영 후, 최근 공개된 뷰티 화보에서는 두 가지 반전 룩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성미를 한 껏 보인 내추럴 룩과 성숙함이 물씬 풍기는 고혹적인 여배우룩까지. 이연희가 전하는 2015 F/W 반전 메이크업 룩을 집중분석했다.

LOOK 1. 여성여성 매력을 발산하는 내추럴룩 BEST!


‘청순한 여자친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배우, 이연희. 인위적으로 꾸미지 않아도 자연스레 드러나는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지닌 그의 베스트룩을 꼽자면 단연 내추럴 룩이다.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한 내추럴한 피부 표현을 위해 사용했던 것은 SK-II 피테라 에센스와 SK-II 피테라 에센스 미스트. 메이크업 전 SK-II 피테라 에센스를 화장솜에 묻혀 가볍게 패팅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수분을 충전시킨다. 이렇게 탄탄한 기초 케어 위에 SK-II 1분 살롱 파운데이션을 골고루 발라 무결점 피부를 표현한 후 다시 한 번 미스트를 뿌려 촉촉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본연의 피부 빛을 살려주었다고.

이연희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해영 원장의 뷰티 노트.


1. 가장 먼저 ‘SK- II 피테라 에센스’로 기본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 뒤, ‘셀루미네이션 딥서지 EX 크림’을 발라 얼굴에 보습막을 씌운다.
2. 베이스 단계에서 ‘SK-II 1분 살롱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바른다. 이 때 파운데이션 속 핑크와 베이지 레이어를 블랜딩 해 발라주면 더욱 화사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3.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 ‘SK-II 피테라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가볍게 뿌린다.
4. ‘바비브라운 아이브로우 키트 라이트’와 ‘슈에무라 오토 하드 포뮬라 펜슬 #9번’을 이용해 눈썹결을 살려 빈 부분만 채우듯 메우고, 눈썹 형태를 잡아 본연의 매력적인 눈매를 그대로 살려줘 깨끗함을 극대화한다.
5. 마스카라를 생략하는 대신 뷰러로 속눈썹을 꼼꼼하게 컬링해 선명한 눈매를 만든다.
6. 부드러운 피치 컬러 립스틱 ‘맥 쉰 수프림 #패션시티’을 입술 안쪽부터 꼼꼼하게 채워 생기를 더한다.

POINT FOUNDATION TIP. 1분 살롱 파운데이션의 촉촉한 에센스 밤과 화사한 핑크 컬러, 커버력이 있는 베이지 컬러, 이 세 가지를 고르게 블랜딩해 전체적으로 골고루 펴 바른 뒤 피테라 에센스 미스트를 가볍게 뿌리면 피부 속부터 자연스럽게 빛나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LOOK 2. 성숙미 물씬 풍기는 고혹적인 여배우룩 GOOD!


청순함의 대명사 이연희가 보여준 고혹적인 여배우룩에서는 그 동안의 청순함과 순수함에서 벗어난 반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결점 없이 매끈한 피부에 강한 채도의 레드 컬러 입술로 고혹적인 여배우의 모습은 보여준 이연희. 더욱 성숙해진 그에게서 농염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다.

이연희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해영 원장의 뷰티 노트.


1. 메이크업 전 ‘SK-II 피테라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팩처럼 올려둔다.
2. 촉촉해진 피부에 ‘1분 살롱 파운데이션’을 발라 밀착력을 높이고 매끄러운 피부로 표현한다.
3. 글로시한 텍스처의 레드 립스틱으로 입술 라인을 그리듯 깨끗하게 채워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여배우룩을 완성한다.

POINT FOUNDATION TIP. ‘SK-II 1분 살롱 파운데이션’을 골고루 블랜딩해 얼굴 전체에 바른 뒤, 파운데이션의 에센스 밤(화이트 레이어)를 퍼프에 묻혀 이마와 콧대에 덧발라 윤기를 살려줘 하이라이트 효과를 더한다. (사진출처: SK-ll, 바비브라운, 슈에무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
▶ [스타뷰티 줌인] 서현-재경-서효림, 서울패션위크 빛낸 스타들의 메이크업 스타일
▶ 레드카펫에서 더 빛나는 ★들의 눈부신 피부 비결
▶ [뷰티신상] 가을의 무드를 즐기는 아이템
▶ 정용화-키-데니안, ‘동안 美男’의 피부 변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