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강황의 성미와 효능은?” 안티에이징 위한 ‘강황 마스크팩’ 화제

2015-11-03 17:07:35

[송은지 기자] 강황의 성미와 효능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강황을 이용한 화장품 역시 화제가 되고 있다.

뿌리줄기를 한약재로 사용하는 강황은 맵고 쓴 맛이 나는 황색의 약재다. 강황은 매운 맛에 독이 없다. 열의 성질을 띄고 있어 월경 불순은 물론 통증 완화 목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강황의 효능은 피부 관리 측면에도 탁월하다. 향균작용이 탁월한 커큐민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 및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상처 치유에도 탁월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안티에이징 및 미백, 트러블 흔적 완화에 효과적이다.

피부 관리를 위한 강황 활용법은 무척이나 다양하다. 강황을 가루 낸 뒤 클렌징, 마사지 오일, 크림, 치약 등의 제품과 섞어 사용하면 강황의 효능을 피부에 전달할 수 있다. 하지만 강황 특유의 노란 색이 피부를 임시적으로 물들일 수 있으므로 강황 가루 사용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만약 강황 가루를 이용한 피부 관리가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라미화장품의 ‘리얼 이팅 마스크(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처럼 강황 성분을 함유한 천연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쌀을 주성분으로 사용해 ‘쌀팩’이라 불리는 리얼 이팅 마스크는 강황팩, 강황 마스크팩 등의 애칭으로도 유명한 아이템.

리얼 이팅 마스크의 가장 큰 특징은 쌀에 강황, 정제수, 소금만을 더한 천연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쌀과 강황 가루가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미백과 보습, 안티에이징 등 관리 효과를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천연 식재료로 제작된 만큼 민감한 피부도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관리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에센스에는 레시딘으로 캡슐화시킨 rh-EGF와 식물줄기세포, 박태기, 발효홍삼 등 다양한 한방성분을 함유했다. 천연 식재료의 마스크팩 시트와 한방 에센스가 더해져 즉각적이면서도 만족스러운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
▶ [뷰티신상] ‘홈케어’로 눈여겨 볼 새로운 아이템
▶ 레드카펫에서 더 빛나는 ★들의 눈부신 피부 비결
▶ [뷰티이벤트] 특가로 잇(it) 아이템 구입할 수 있는 찬스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