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건조한 겨울철, 프로폴리스 화장품이 대세?

2015-12-21 10:01:43

[박승현 기자] 건조한 겨울이 시작되면서 각종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주목하는 것이 바로 프로폴리스다. 면역력과 피부의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진 프로폴리스는 겨울철 특히 예민해지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꿀벌의 침과 효소를 섞어 만드는 천연물질인 프로폴리스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염성이 있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피부와 신체 노화의 주범인 체내의 활성 산소를 없애는 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그 활용도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프로폴리스에 주목하는 이유는 그 효능에 있다. 프로폴리스에는 유기물과 미네랄, 비타민 등이 들어 있기 때문에 예민해진 피부를 더욱 진정시켜줄 수 있으며 어두워진 피부 톤을 한층 업 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각종 코스메틱 브랜드에서 주목하고 있는 프로폴리스를 내세운 뷰티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퓨어힐스 ‘프로폴리스 90 앰플’

퓨어힐스의 ‘프로폴리스 90 앰플’은 프로폴리스 추출물 90%를 기본으로 하여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아데노신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의 잡티와 잔주름을 개선 시킬 뿐 만 아니라 촉촉한 피부의 광채를 연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24시간의 보습 지속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겨울철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뷰티 제품으로 손꼽힌다.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차앤박의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은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에 생기와 윤기를 부여한다. 프로폴리스의 영양 성분이 피부의 자연적 보호력 향상을 도와주며 파라벤이 첨가되지 않아 피부에 자극을 유발하지 않는다. 피부 보습을 책임지는 히아루론산이 포함돼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스킨푸드의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는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있게 가꿔주는 에센스다. 속부터 당기고 푸석한 악건성 피부에 특히 효과가 큰데 블랙비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예민한 피부를 보호하고 윤기와 보습을 선사한다. 건조한 피부에 올라오는 민감성 트러블 개선에 효과적이다.

퓨어힐스 ‘프로폴리스 50 볼륨 미스트’

퓨어힐스의 ‘프로폴리스 50 볼륨 미스트’는 2중 쉐이킹 미스트로 13가지의 식물성 오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만나 촉촉하고 윤기 흐르는 피부 연출을 돕는다. 미세하게 분사되는 내용물이 메이크업 위에 분사되어도 망가짐 없이 수분 보습력을 향상 시켜준다. 오일과 수분이 블렌딩 되어 보습과 동시에 수분의 증발을 막기 때문에 촉촉하고 광채 나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프로폴리스 잘 흡수하려면?


먹기도 하고 바르기도 하는 프로폴리스를 더욱 잘 흡수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특히 환절기와 겨울철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먹는 프로폴리스는 캡슐, 분말, 액상 등 다양한 형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형태의 프로폴리스를 선택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화장품에 함유된 프로폴리스를 피부에 잘 흡수하고 싶다면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얼굴에 잘 펴 바른 후 따듯한 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더욱 좋다. 부드러운 마사지와 함께 가벼운 느낌으로 두드려주면 흡수가 더욱 쉽게 된다.
(사진출처: 퓨어힐스, CNP, 스킨푸드,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정려원-신민아-홍수현, 브라운관 속 미녀배우들의 뷰티 비법을 찾아라!
▶ [뷰티이벤트] 비너스(Venus) 아이템에 특별한 혜택을 더하다
▶ 임산부의 고민거리, 미운 튼살 해결책은?
▶ [#스타 #헤어] ‘응답하라 시리즈’ 주인공들의 여심 저격 헤어스타일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