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스타일난다, 2016 트렌드 컬러 활용한 밝고 환한 ‘파스텔 메이크업’ 따라잡기!

2016-01-07 15:19:08
[안예나 기자] 작년 마르살라 컬러 열풍에 바통을 이어받아 올해는 파스텔 컬러가 유행할 전망이다. 글로벌 색채 전문 연구소 팬톤에서 로즈쿼츠와 세레니티를 2016년 트렌드 컬러로 선정했기 때문.

로즈쿼츠 컬러는 딸기우유처럼 부드럽고 포근한 핑크색이며, 세레니티는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엷은 하늘색이다. 대비되는 이 두 컬러는 여성은 분홍색, 남성은 파란색이라는 이분법적 고정관념을 깨는 완벽한 융합을 상징하며 시각적으로 안정적인 조화를 이룬다.

팬톤 컬러의 발표에 따라 많은 여성들의 메이크업 트렌드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다소 강렬한 색채가 특징이었던 작년에 비해 올해는 하늘하늘하고 따뜻한 컬러로 여성미를 한층 부각시키는 것이 대세. 2016년 팬톤 컬러를 활용해 부드럽고 은은한 매력의 파스텔 컬러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 나이불문,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베이비 핑크 립!

연한 색조의 립은 편안함,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준다. 때문에 로즈쿼츠는 이미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립 컬러 중 하나다. 10대 소녀부터 50대 중년까지 나이 불문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필수 색상이다.

Editor’s Pick


스타일난다3CE ‘드로잉 립 펜 #버터핑크’
- 밝고 환한 화이트 핑크 톤의 스키니 립스틱으로, 로즈쿼츠 특유의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컬러 제품.


마죠리카 마죠르카 ‘루즈 마젝스 PK102’ - 파스텔 핑크로 입술을 물들여 주는 촉촉한 립글로스. 스위트 베리 향이 입술의 사랑스러움을 배가시켜준다.

>> 팬톤 컬러 치크로 완성하는 화사한 동안 페이스!

밋밋한 얼굴에 생기를 더해주는 치크에도 팬톤 컬러를 적용해볼 수 있다. 로즈쿼츠 컬러는 발그레한 뺨을 연출해 볼륨 있는 동안 페이스를, 블루 그리고 라벤더 컬러는 얼룩덜룩한 붉은 기를 잡아 피부를 더욱 하얗고 밝게 표현해준다. 이 두 가지 컬러를 적절히 믹스해서 사용하면 스위트한 감성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Editor’s Pick


베네피트 ‘허바나’ - 로즈 피치, 핑크 플럼 등 4가지 컬러가 믹스된 블러셔로, 자연스러운 홍조 연출은 물론 마무리 파우더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 손끝에서부터 시작되는 파스텔 감성!

새로운 컬러에 대한 과감한 도전이 아직 낯선 사람들은 손톱에서부터 팬톤 컬러를 시작하자.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모두 튀지 않는 은은한 컬러이기 때문에 한 가지 색상 또는 두 컬러를 적절히 섞어 프렌치 네일로 연출해도 좋다. 특히 파스텔 컬러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배가시키기 위해서는 유리알처럼 투명한 매력의 젤 네일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Editor’s Pick


스타일난다 3CE ‘젤 라커 #GBL02, #GPK02’ - 맑은 광택으로 탱글탱글한 네일을 연출하는 젤 라커로, 부드러운 텍스처의 젤이 손톱을 매끈하게 감싸 맑은 광택을 연출한다.


랩코스 ‘젤 네일 PI02, BL02’ - 다이아몬드처럼 반짝이는 깨끗한 손톱을 연출할 수 있는 고광택 젤 네일로 완벽한 네일을 완성하게 해준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3CE, 마죠리카 마죠르카, 베네피트, 랩코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임산부 뷰티 상식 123!
▶ 연예계 엘프 외모 ‘태연-박신혜-이유비’의 광채 피부
▶ 정려원-신민아-홍수현, 브라운관 속 미녀배우들의 뷰티 비법을 찾아라!
▶ ‘응답하라’ 정은지-고아라-혜리, 여주인공 매력 미모 분석
▶ [뷰티테스트] 2016년 최고의 수분크림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