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스타뷰티 줌인] 2016 트렌드 메이크업, 스타들의 광(光)에서 찾는다!

2016-04-15 10:30:51

[김희영 기자 / 사진 백수연, 조희선 기자] 스타들의 예쁜 얼굴 속 2016년 메이크업 트렌드를 파악해보자.

행사장을 찾는 연예인들의 민낯 같은 풀 메이크업을 보고 있노라면 따라하고 싶은 욕구를 충분히 느낄 수 있을 터. 보기만 하는 메이크업이 아닌 스타들의 트렌디한 메이크업 스타일을 내 얼굴에 적용하는 뷰티터로 거듭나 보는 것은 어떨까.

2가지 포인트가 되는 글로시 메이크업만 알아도 완벽한 화장을 완성할 수 있다. 여배우들의 리얼 메이크업 스타일을 분석해보자.

POINT 1. 피부 물광 메이크업


경수진, 전혜진, 신혜선, 한지민은 조명 빛을 모두 흡수한 듯한 물광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 표현을 연출했다. 이마와 광대, 턱 라인으로 글로시함을 더해줘 입체감이 살아있는 듯한 이목구비를 표현했다. 대체로 어두운 계열의 의상을 선택해 광택감이 있는 얼굴이 들떠 보이지 않게 스타일링 해 준 것이 포인트.

POINT 2. 입술 꿀광 메이크업


혜박, 박신혜, 박규리, 전혜빈은 글로시함이 느껴지는 립스틱을 활용한 메이크업을 진행했다. 꿀광 립은 도톰한 입술을 살려주며 발랄함과 러블리함을 배가 시켜 보다 어려보이는 인상을 만들었다. 은은한 발색감이 돋보이는 마르살라 라인의 컬러를 활용해 여성스러움을 한껏 강조했으며 입술 컬러와 동일한 블러셔로 광대 빛을 함께 돋보이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