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 봄엔 단발머리, 메이크업은?

2016-04-26 16:47:28
[안예나 기자] 과거 단발머리는 귀밑 2~3cm 기준으로 잘라야하는 학창시절 대표 헤어스타일이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전부터 진취적이고 시크한 여성을 대표하는 헤어스타일로 단발머리가 각광받고 있다.

TV 속 드라마의 여주인공 캐릭터가 인기를 얻으면서 고준희 단발, 혜리 단발을 필두로 소녀시대 수영, 김지원, 이소연 등 많은 연예인이 단발머리를 통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단발머리는 무엇보다 메이크업이 가장 중요하다. 어떠한 메이크업을 더하느냐에 따라 이미지는 완전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 이에 올봄 단발머리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팁을 알아보자.

MAKE-UP TIP 1


수많은 걸그룹 중에서도 ‘원톱 걸그룹’은 뭐니 뭐니 해도 소녀시대다. 그들 중 예쁜 단발머리로 성공적인 이미지를 꿰찬 이가 있으니 바로 소녀시대 수영. 수영은 맑고, 투명한 피부부터 생기 넘치는 립까지 어디 하나 부족함 없는 메이크업으로 대중들 앞에 나서고 있다.

수영의 메이크업에서 돋보이는 것은 균일한 피부 톤이다. 살짝 어두운 본연의 피부를 어색하게 밝히지 않고, 수영의 피부와 어우러지는 베이스 제품을 택해 건강한 피부 표현을 연출한 것이 그만의 비법.

투명한 피부와 누드빛 눈매에 가장 도드라지는 것은 매혹적인 레드핑크 립. 이는 단발머리 스타일과 잘 어우러지며 수영의 매력을 돋보이게 만들어줬다.

MAKE-UP TIP 2


최근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윤명주 중위 역으로 대한민국 뭇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배우 김지원. 그는 군복과 함께 단발머리 스타일로 완벽한 캐릭터 소화를 이끌어내며 여성들의 ‘단발충동’을 이끌어냈다.

그의 메이크업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무결점 피부. 새벽부터 진행되는 스케줄이 잦은 만큼 지속력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에 가장 신경을 쓴다고 한다. 원래 피부 결을 매끄럽게 살리며 톤만 보정하는 것이 포인트.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베이스 메이크업 전, 팩을 붙여 얼굴의 붓기와 열을 내리면 된다. 김지원처럼 본래 눈매가 또렷하다면 아이 메이크업은 아이라인으로 점막을 채우는 정도로 절제하는 것이 좋다.

립 메이크업 또한 본래 입술색이 드러나도록 립밤이나 립 톤 컬러로 마무리하면 단발머리 김지원 메이크업 따라잡기가 마무리 될 수 있다.

MAKE-UP TIP 3


평일 밤 8시 55분에 MBC에서 방송중인 ‘아름다운 당신’에서 차서경 역으로 솔직하고 당당한 라디오 구성작가로 열연하고 있는 배우 이소연. 드라마를 볼 때마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미모를 뽐내며 뭇 여성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독 또렷한 이목구비를 자랑하는 이소연의 단발 헤어스타일은 그야말로 기가 막힐 정도로 아름답다. 미모의 비결은 바로 한 듯 안한 듯 표현한 자연스러운 스트로빙 메이크업.

지난 몇 년간 얼굴의 윤곽을 강조한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대세였다면, 올봄에는 스트로빙 메이크업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을 찍을 때 터지는 조명인 스트로브에서 이름을 빌려온 스트로빙 메이크업은 셰이딩 없이 하이라이팅만으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EDITOR PICK


CC크림은 BB크림이 진화된 타입.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의 3중 기능성으로 스킨케어 기능까지 올인원 기능을 가진 멀티 아이템에 주목하자. 이는 투명하고 맑은 피부 톤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이에 자신의 단발머리 스타일에 어울리는 립 컬러를 더해 메이크업을 마무리하자. 청초한 누드 컬러, 상큼한 오렌지 컬러, 톡톡 튀는 레드 컬러도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클렌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메이크업 리무버, 오일 클렌저, 거품 클렌저 3가지 세안 패턴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워터 클렌저로 딥클렌징 하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바이레미떼, 닥터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