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아이유-김유정, 월화드라마 여주인공 뷰티 탐구

2016-09-15 11:02:57

[임미애 기자] 월화드라마에 출연 중인 아이유와 김유정이 서로 다른 매력으로 남심을 사로잡고 있다.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에서 당찬 고려 여인 해수를 연기하고 있는 아이유는 맑은 피부와 생기가 느껴지는 립 컬러를 선택했다. 아이라인은 눈꼬리 부분을 아래로 그려 선한 인상을 만들었다.

KBS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박보검과 달달한 케미를 뽐내고 있는 김유정은 남장여자 내시 홍라온으로 등장한다. 남자로 변장을 했지만 그의 눈매는 여전히 여성스러웠다. 아이섀도우를 사용해 눈매를 잡았고 브라운 컬러로 음영감을 부여해 깊은 눈빛을 표현했다.

>> 아이유 ‘러블리’ 포인트 메이크업


아이유는 평상시는 물론이고 드라마에서도 러블리한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사랑스러운 느낌을 자아내기 위해 고운 피부 케어는 필수. 깊게 파인 주름을 지우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옅은 잔주름은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다. 주름 예방 및 완화 성분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레티놀이다. 이는 피부 세포의 턴오버 주기를 정상으로 돌려놓는데 효과적이며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보습 제품과 함께 사용했을 때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속눈썹은 아래로 처지면 눈매가 흐려지고 숱이 적으면 빈약해 보이므로 뷰러와 마스카라를 적절하게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컬러는 짙을수록 어떤 의상과 메이크업에도 적절하게 매치되며 눈동자 색깔이나 피부 톤, 아이섀도우에 맞춰 마스카라 색을 선택하면 러블리보다는 올드 한 느낌이 강해진다.

립스틱은 소녀처럼 상큼한 미소를 연출해주는 핑크색 중 하얀 피부에 어울리는 핫 핑크나 딸기 우윳빛 컬러로 입술을 가득 채웠다. 희고 투명한 스킨에는 비비드 한 컬러가 잘 어울리며 어두운 피부는 채도가 낮은 베이지 핑크가 좋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 김유정 ‘반짝’ 도자기 피부 메이크업


김유정의 피부는 빛이 난다. 마치 본연의 피부인 듯 자연스럽게 광을 머금고 있어 이목구비를 더욱 또렷하게 만든다.

칙칙한 피부에 화사한 빛을 더하기 위해서 각질 케어와 보습 관리, 비타민 충전은 꼭 필요한 단계다. 각질은 자외선에 심하게 노출될 때 많이 생기므로 건성 피부의 경우 토너를 솜에 적셔 표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 뒤 에센스와 크림을 차례로 바르며 속부터 수분을 충천하면 된다. 과잉 피지로 인해 불순물이 두텁게 쌓이기 쉬운 지성 타입은 저자극 스크럽 제품으로 얼굴을 전반적으로 마사지한 후 기초 케어 아이템을 사용하도록 하자.

각광받고 있는 미백 트렌드 중 하나는 화이트닝 아이템으로 케어를 하면서 이너 뷰티 보조제를 섭취하는 것이다. 화사한 톤업에 가장 도움이 되는 비타민 C는 피부에 쌓이는 색소를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고 오렌지, 레몬, 토마토 등 과일과 채소로 얻을 수 있다.

>> 기초부터 메이크업까지! ‘아름다운’ 뷰티템


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토닉 에센스’는 피지부터 각질, 모공까지 관리해주는 멀티 기능성 제품이다.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어 주며 트러블이 심한 타입도 사용할 수 있도록 순한 성분으로 구성됐다.

2 스타일난다 3CE ‘리퀴드 립 컬러’는 밀착력과 발색이 우수해 여러 번 수정하지 않아도 장시간 깔끔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식물성 오일 성분이 함유돼 각질 부각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속당김 없는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3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엑스’는 메이크업과 피부 겹겹이 쌓인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한다. 맑은 청주와 미네랄이 풍부한 블랙슈가가 함유돼 사용 후 즉각적으로 부드럽게 바뀐 피부 결을 느낄 수 있다.

4 스타일난다 3CE ‘슈퍼 슬림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초보자도 끊김 없이 선명하게 눈매를 잡을 수 있다. 유수분에 의한 번짐이 적어 번거로운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 없고 깔끔하게 마무리돼 얇고 또렷한 라인이 완성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3CE, 아이소이, 스킨푸드)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