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뷰티에디터 리얼 테스트] 키초 신제품 ‘바다 한 줌 클렌징 워터’

2016-11-29 17:12:43

[송은지 기자] 숲 두 스푼, 바다 한 스푼을 담아 피부에 자극 없이 건강한 기능성 화장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피부 소믈리에 브랜드 키초(KICHO)가 클렌징 워터를 새롭게 출시했다.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 심층수에 보습 및 항산화에 탁월한 해조류 추출물을 더해낸 클렌징 워터의 이름은 ‘바다 한 줌 클렌징 워터(Water Recipe Cleansing Water)’다. 여기에 파파인효소와 풍부한 영양소 함유로 '신의 열매'라 불리는 코코넛 워터를 더해 클렌징 워터의 기본인 ‘물’에 차별화를 더했다.

순하면서도 탁월한 기능성 제품들로 한국에서는 물론 중국, 미국 등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키초의 야심찬 신제품. 바다 한 줌 클렌징 워터를 뷰티에디터가 직접 테스트해봤다.

PART 1. 패키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면서도 내용물이 고스라이 드러나는 투명한 패키지. 가장 큰 특징은 뾰족한 원뿔 모양의 입구로 클렌징 워터의 사용량을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본체 역시 말랑말랑한 플라스틱 재질로 디자인돼 양조절이 쉽다.

PART 2. 텍스처 & 향


클렌징 워터답게 내용물은 묽고 투명한 제형. 점성 없이 가벼운 텍스처에 거부감이 들지 않는 은은한 향이 더해졌다.

PART 3. 세정력


클렌징 워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세정력’. 메이크업 제품들을 팔등에 묻힌 후 닦아내는 방법으로 세정력을 테스트했다. 과연 '바다 한 줌 클렌징 워터'는 짙은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낼 수 있을까.


>> 컨실러

파운데이션보다 커버력이 뛰어난 컨실러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리치한 제형의 컨실러였음에도 불구하고 가볍게 문지르자 깨끗하게 잔여물이 닦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립스틱 & 틴트

쉽게 지워지지 않아 별도의 립&아이 리무버를 사용해야 하는 립스틱과 틴트. 발색력이 탁월한 매트한 립스틱과, 리퀴드 타입의 틴트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클렌징 워터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신 후 약 3초 정도 위에 올려두었다가, 가볍게 눌러주며 닦아주자 착색자국까지 깨끗하게 제거됐다.


>> 아이라이너

깐깐한 테스트를 위해 워터프루프 기능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테스트했다. 펄이 있는 블랙 아이라이너였음에도 펄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PART 4. 피부 진정 & 보습력


유수분 측정기를 이용해 피부 상태를 점검해봤다. 클렌징 워터를 사용하기 전 피부 상태는 수분 -2, 유분 -2, 피부 거침 -2였다. 클렌징 워터로 메이크업을 제거한 후 다시 한 번 측정하자 +5, +3, +5로 수치가 크게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피부가 민감한 편임에도 불구하고 간지러움이나 붉어짐, 건조하다는 느낌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상태가 유지됐다.

PART 5. ‘바다 한 줌 클렌징 워터’ 총평
세정력+모공관리+피부보습+피부진정 ★★★★★



키초의 바다 한 줌 클렌징 워터를 테스트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하다는 점이었다. 여기에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느낌이 장시간 유지된다는 것 역시 매력적이었다.

탁월한 제품력으로 글로벌하게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답게 이번 신제품의 품질 역시 우수했다. 유분기가 많은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가 부담스러웠거나, 클렌징 워터의 약한 세정력이 불만이었던 이들이라면 충분히 만족스러울 제품. 여행 시 챙겨가기 좋을 만큼 휴대성도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클렌징이 가능할 것이다.
(사진출처: 키초(KICHO),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