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마스크팩 춘추전국시대, 통일 핵폭탄 팩부터 LED 팩까지

2018-08-22 12:20:28

[마채림 기자] 이보다 더 다채로울 수 있을까. 마스크팩이 무서운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홈케어’ 열풍에 따라 마스크팩이 더욱 주목받는 가운데 특별한 기능과 디자인을 자랑하는 고기능성 마스크팩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마스크팩은 에센스가 듬뿍 함유된 시트 마스크를 얼굴에 얹어 사용하는 1회용 팩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어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홈케어 아이템의 대표 주자. 아직까지 일반적인 시트 마스크팩만 사용해봤다면 주목하자.

K-뷰티의 위상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다양한 마스크팩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것. 캐릭터를 품은 이색 마스크팩부터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부위별 팩, 최첨단 기술을 녹여낸 다회용 마스크팩까지 등장했다. 다양한 마스크팩 제품을 소개한다.

# 캐릭터 마스크팩 열풍


마스크팩을 떠올리면 눈과 코, 입 부분이 도려진 타원형의 순백색 시트 마스크를 떠올리기 마련이다. 아니, 과거에는 그랬다. 그러한 고정관념을 깬 뷰티템이 있었으니 바로 시트 마스크에 그래픽이 프린트된 캐릭터 마스크팩.

사실적인 동물 캐릭터를 시작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영화 속 캐릭터와 해골, 피에로, 경극 메이크업을 본뜬 그래픽까지. 그야말로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향연을 선보인 국내 마스크팩 시장. 그중에서도 2018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세계인들의 시선을 모은 6·12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와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출시된 ‘통일 핵폭탄 팩’이 화제다.

[Editor’s Pick] 5149에서 출시한 ‘통일 핵폭탄 팩’은 시트 마스크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특징을 본뜬 헤어라인과 뿔테 안경 등이 프린트된 이색 마스크팩 제품. 북미정상회담에 맞춰 출시된 통일 핵폭탄 팩은 이미 SNS 상에서 엄청난 이슈를 모으며 ‘인증샷’ 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오이열매와 알로에베라잎, 캐머마일 꽃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된 ‘수분 핵폭탄 팩’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캐비어, 해파리,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 등이 함유된 ‘탄력 핵폭탄 팩’, 뽕나무껍질과 감초뿌리, 레몬껍질 등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미백 핵폭탄 팩’ 등 총 세 가지 제품이 준비돼 있어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 피부 고민에 맞춘 부위별 팩


얼굴 전체가 아닌 피부 고민 부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부분 팩까지 등장했다. 피부 트러블이 올라온 자리에 붙이는 트러블 패치 팩부터 칙칙해진 눈가를 환하게 밝히는 아이 패치 팩, 거칠어진 손과 발을 위한 핸드팩, 풋팩까지 출시되고 있는 상황.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 마스크팩도 주목할만하다. 몸에 해로운 판박이 대신 스티커 마스크팩을 아이 얼굴에 붙여주면 기분과 피부 모두 좋아지니 1석2조.

[Editor’s Pick] 셀더마 더블 레이어링 스타 골드, SBS 인기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의 히로인 송지효가 모델로 활약 중인 셀더마의 리프팅 팩.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펩타이드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하는 카밍 콤플렉스, 셀더마 뷰티 부스팅 성분 등이 늘어진 턱 라인을 개선한다.

# 진화 ‘끝판왕’ LED 마스크팩


마스크팩은 1회용이라는 공식을 깬 새로운 뷰티템도 등장했다. 다회용 마스크팩의 선두는 LED를 이용해 피부 미백과 탄력을 개선하는 LED 마스크팩. 충전 후 얼굴에 얹어 휴식을 취하는 걸로도 전문 피부관리숍에서 관리를 받는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다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떠오르는 新 뷰티 아이템이다.

[Editor’s Pick] 셀리턴 LED마스크 스탠다드, 근적외선과 레드파장, 블루파장 모두 각 195개 LED로 총 585개의 LED가 적용된 제품. 피부 속 콜라겐을 생성해 탄력을 개선하며 잡티를 제거해 미백에도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간단한 방법으로 꾸준히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시야가 개방되는 구조라 일상생활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우버 5149, 송리나 인스타그램, 셀더마, 셀리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