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스킨케어 제품 고민된다면, 드라마 속 화장품에 주목해봐

2018-09-18 15:48:51

[마채림 기자] 피부 관리의 필수 아이템인 스킨케어 제품. 토너와 로션, 에센스, 크림 등으로 구성된 스킨케어 제품들은 기본적인 피부 정돈부터 수분 공급, 피부 고민 개선, 노화 방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 피부 타입에 맞춰 출시돼 남녀노소의 피부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포화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화장품 시장. 지금 가장 중요한 건 수많은 화장품들 중 내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만나는 것이 됐다. 하지만 모든 성분을 테스트해보는 건 현실적으로 어렵기에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떠돌아다닌다는 이른바 ‘화장품 유목민’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스킨케어 제품 선택이 고민된다면 비단 피부결을 자랑하는 여배우들의 도움을 얻는 건 어떨까.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속 화장품들을 정리해봤다. MBC 드라마 ‘사생결단 로맨스’와 OCN 드라마 ‘미스트리스’, KBS2 드라마 ‘흑기사’에 등장한 스킨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 MBC 드라마 ‘사생결단 로맨스’


배우 지현우와 이시영, 김진엽, 윤주희, 선우선, 배슬기 등이 출연해 많은 관심을 모은 MBC 드라마 ‘사생결단 로맨스’가 3차 남북정상회담 일정에 따라 9월17일 4회분을 연속 방송하며 종영했다.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 집착녀 내분비내과 의사가 미스터리 승부욕의 화신인 신경외과 의사를 연구 대상으로 선택하며 벌어지는 호르몬 집중 탐구 로맨스 드라마다.

다양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의사들의 성장을 담아낸 것과 더불어 주인공들 사이의 러브라인 또한 볼거리였다. 독설을 일삼는 유아독존 캐릭터인 신경외과 전문의 한승주 역을 맡은 지현우와 내분비내과 전문의 주인아 역할에 분한 이시영의 러브라인은 물론, 신경외과 과장인 장지연 역할을 맡았던 배우 선우선과 내분비내과 과장 유상범을 연기한 최령이 선보인 순수함 가득한 러브라인은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다.

마지막 회에서 유상범은 장지연에게 화장품을 선물하며 마음을 표현했고, 선우선은 원형의 보랏빛 크림을 열어보며 향기를 맡는 듯 흐뭇한 모습을 선보여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했다. 이날 등장한 화장품은 일명 ‘대왕크림’, ‘푸딩크림’ 등으로 불리는 한얼리치의 환안비 크림이다.

환안비 크림은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70여 가지의 한방 복합 추출물 등이 함유된 올인원 크림으로 단 하나만으로도 모든 스킨케어를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한 제품. 특유의 복원력과 쫀쫀하면서도 부드러운 제형, 은은한 향기가 특징이며 미얀마, 베트남, 라오스, 태국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 OCN 드라마 ‘미스트리스’


올해 초여름, 긴장감 넘치는 내용 전개와 관능미로 안방극장을 시원하게 해줬던 OCN 드라마 ‘미스트리스’ 속 한가인의 화장품도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6월 종영한 ‘미스트리스’는 동명의 영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비밀을 가진 네 여자와 그들에 얽힌 남자들의 뒤틀린 관계와 심리적인 불안감을 다룬 미스터리 관능 스릴러다.

2012년 방영된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이후로 오랜만에 브라운관을 찾은 한가인의 복귀작이라 더욱 화제를 모았던 ‘미스트리스’. 한가인을 비롯해 신현빈, 최희서, 구재이, 이희준, 박병은 등의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인물 간의 묘한 심리 상태와 스릴 넘치는 상황을 실감 나게 담아내 애청자들의 지지를 얻은 바 있다.

극 중 싱글맘 장세연 역을 맡아 열연한 한가인은 친구인 김은수 역을 맡은 배우 신현빈과 함께 한 화장품 매장에 방문한다. 한가인의 손길이 닿은 화장품은 동인비의 1899 시그니처 오일로 고순도 홍삼오일이 피부 진피 노화를 개선해 처진 피부 라인을 끌어올린다.

# KBS2 드라마 ‘흑기사’


배우 김래원과 신세경, 서지혜, 장미희 등이 열연한 KBS2 드라마 ‘흑기사’는 지난 2월 닐슨코리아 기준 13.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흑기사’는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위험한 운명을 받아들이는 순정파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외로운 사람들의 뜨거운 사랑 이야기를 표방한 작품.

드라마에서 성공한 젊은 사업가인 문수호 역으로 분한 김래원은 순도 100% 순정파의 면모를 보여주며 신세경, 서지혜와의 남다른 호흡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흑기사’에서 돋보였던 건 신세경과 서지혜의 깨끗하고 맑은 피부톤. 1월17일 방송된 13회에서는 샤론 역을 맡은 서지혜가 화장대를 뒤지며 무언가를 열심히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때 등장한 울트라브이의 이데베논 아쿠아샤인 마스크팩은 Nano-EGF, 멀티 펩타이드, 비타민의 4배이자 코엔자임Q10의 10배에 해당하는 강력한 항노화 작용 성분인 이데베논이 함유된 수분충전 페이셜 시트 마스크. 보습 및 각질 제거 효과가 있으며 피부 세포를 활성화해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MBC ‘사생결단 로맨스’, OCN ‘미스트리스’, KBS2 ‘흑기사’ 방송 캡처, 한얼리치 환안비, 동인비, 울트라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