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가을 메이크업 레드 vs 누드, 당신의 선택은?

2018-10-05 16:54:27

[황소희 기자] 추석이 끝나고 10월에 접어들자 아침저녁으로 더욱 매서워진 바람에 어깨가 절로 움츠러드는 요즘이다. 차갑게 불어오는 바람에 괜스레 마음이 심란하고 감성에 빠지게 되는 가을에는 외적인 변화로 기분 전환을 꾀해보는 것이 좋다.

사소한 변화로 눈에 띄는 변신을 느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메이크업.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연출하는 재미가 있는 메이크업은 어떤 색조와 제형을 쓰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뿜어낼 수 있다. 늘 같은 일상에 지루함을 느낀다면 색다른 립컬러로 기분 좋은 변화를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관능적인 매력을 높여주는 진한 레드 립과 우아한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누드 립이라고 할 수 있다. 기분 전환은 물론, 분위기 있는 가을 여신으로 거듭나게 도와줄 매혹적인 립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 RED
>> 눈매는 또렷하게!


레드 립으로 포인트를 줄 때는 화려한 컬러를 선택한 만큼 베이스 메이크업과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간결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는 촉촉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피부에 수분감이 느껴지도록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레드 립과 찰떡궁합을 이루는 아이 메이크업은 바로 매끄럽게 라인을 살려 그린 블랙 아이라이너. 블랙 아이라이너는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보일 뿐 아니라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아이라이너를 속눈썹을 메꾼다는 느낌으로 바른 뒤 꼬리는 살짝 빼준 후 면봉으로 스머징해주면 부담스럽지 않은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3CE EASY PEN EYE LINER #BLACK
3CE 이지 펜 아이 라이너는 오랜 시간 번짐 없이 깔끔한 아이라인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오후만 되면 아이라인이 번져 고민인 이들에게 탁월하다. 정교하고 탄력 있는 스펀지 팁브러시가 속눈썹 사이까지 꼼꼼하게 채워줘 또렷하고 깊이 있는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리무버가 필요 없는 이지 워셔블 타입으로 착색이나 자극 없이 미온수로 깨끗하게 클렌징이 가능하다.

>> 레드의 정석, 매트 립!


쿨톤과 웜톤 모두에게 잘 어울리며 입술에 바르는 동시에 얼굴을 환하게 밝혀주는 레드 립은 발색력이 높고 가을에 더욱 잘 어울리는 매트한 제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매트한 레드 립은 글로시한 제형보다 우아한 매력을 강조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레드 립을 바를 때는 립 라이너로 입술 윤곽을 정리해주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만약 입술 전체를 덮는 레드 립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입술 안쪽부터 그라데이션 립으로 발라 손으로 톡톡 두드려 마무리하면 데일리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3CE SOFT LIP LACQUER #CHANGE MODE
3CE 소프트 립 라커는 입술에 터치하는 순간 선명하고 강렬한 컬러가 가볍게 밀착되며 첫 발색 그대로 오랜 시간 흐트러짐 없이 완벽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광이 전혀 돌지 않는 완벽한 매트 타입이지만 속은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고발색 미세 컬러 피그먼트가 립커버는 물론, 입술 잔주름 사이사이 놓치지 않고 고르게 블렌딩 되어 매끈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NUDE
>> 그윽한 눈매를 원한다면?


베이지 톤으로 포인트를 준 누드 립 메이크업은 자칫 밋밋한 분위기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은 더욱 화려한 느낌으로 표현해주는 것이 좋다. 누드 립에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은 바로 잔잔한 펄이 생기를 더해주는 글리터 섀도우를 활용한 음영 메이크업.

펄이 없는 베이지 섀도우를 아이홀 넓게 발라준 뒤 브라운 섀도우를 쌍꺼풀 라인에 발라 음영감을 부여해보자. 무쌍꺼풀인 경우 베이지 섀도우를 바른 지점에서 반 정도를 발라준 뒤 손으로 블렌딩해줄 것. 마지막으로 글리터 섀도우를 눈 앞머리부터 눈두덩에 살짝 올려준 뒤 애교살 라인까지 이어지도록 얹어주면 영롱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3CE MULTI EYE COLOR PALETTE #ALL NIGHTER
3CE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는 투명하고 다채롭게 빛나는 쥬얼리 글리터를 사용해 화려하면서도 글로시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보습력이 우수한 멜팅 오일과 고광택 오일이 2중 코팅되어 부드러운 발림성과 폭신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올 나이터 컬러는 화려한 멀티 글리터와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데일리 컬러들이 더해져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 우아함을 극대화하는 누드 립


뷰티 트렌디세터들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누드 립. 특히 누드 립 메이크업은 가을 분위기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우아하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강조할 수 있다. 누드 립은 입술 각질 부각이 잘 드러나기 때문에 메이크업 전 립밤을 충분히 발라 촉촉한 상태를 만들어주자.

립 제품을 바르기 전에 립 프라이머를 바라주면 입술 사이 주름을 메꿔 더욱 탱탱하고 매끈한 누드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입술 윤곽을 잡은 뒤 풀립으로 누드 립을 발라주자. 마지막으로 입술 중앙에 한 번 더 발라줘 마무리하면 오랜 지속력을 유지할 수 있다.

3CE SLIM VELVET LIP COLOR #FOCUS
3CE 슬림 벨벳 립 컬러는 닿는 순간 부드럽고 보송하게 밀착되는 고발색의 벨벳 텍스처가 입술 잔주름 사이사이 매끈하게 블렌딩 되며 바르지 않은 듯 편안한 립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한다. 포커스는 고급스러운 피치 베이지 컬러로 고혹적인 무드를 발산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