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뷰티 유튜버가 추천하는 여름 화장품은?

2020-08-07 12:06:54

[나연주 기자] 누구나 피부 관리를 위해 애쓰지만 어떤 방법이 올바른지, 어떤 제품이 좋은지 파악하기는 어렵다. 간혹 타고난 피부 덕에 관리해오지 않던 사람들도 계절의 변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진행되는 노화에 갑작스러운 피부 고민을 얻게 되기도 한다.

좋은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습관과 내게 맞는 좋은 제품을 갖추는 것이 먼저. 하지만 어떤 식으로 해야 할지 아직 갈피를 잡지 못했다면 뷰티 유튜버들의 콘텐츠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일반인에서 뷰티 전문가까지 뷰티 유튜버로 활약하고 있는 지금, 수많은 뷰티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도 독보적인 구독자 수로 인정받은 핫 뷰티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여름 화장품을 모아봤다.

디렉터파이


다양한 뷰티 팁과 제품들을 소개하며 뷰티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디렉터파이. 직접 사용해본 제품들을 설명하면서 성분 분석과 후기를 솔직담백한 입담으로 풀어내 많은 이들에게 신뢰도를 얻으며 구독자 수가 85만 명에 이르렀다.

그가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중 ‘[TOP of TOP] 화장품 딥하게 파기’는 카테고리별 화장품 중 톱을 선정하는 코너다. 보디워시, 토너, 샴푸, 선크림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깐깐하게 검증하며 소개해 구독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 각질파토 (각질토너)’는 디렉터파이의 ‘2020 토너 TOP of TOP’에 선정된 입소문 아이템이다. ‘지성, 여드름용 BHA, PHA 닦토 TOP’에 선정돼 트러블 진정 토너로 소개된 것. 자연 유래 PHA, 과일 산 성분으로 AHA, BHA 사용이 부담스러운 민감 피부도 순하게 데일리 각질 케어를 할 수 있는 아이템. 과도한 필링 대신 세안 후 첫 스킨케어인 토너 단계에서 각질, 피지, 블랙헤드를 3중 케어할 수 있다.

이사배


완벽한 커버 메이크업으로 연일 인기 동영상에 오르며 구독자 220만 명을 얻고 스타덤에 오른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 방송을 통해 넘치는 흥과 끼를 마음껏 펼치며 활동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는 그다.

그는 최근 더운 여름 피부 보호법과 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클렌징은 꼼꼼히 하되 과하게 하지 않기’라는 뷰티 팁을 소개했는데. 아침 세안은 강하게 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자극을 줄일 수 있다고.

아침 세안을 젤 클렌저로 하는 이사배의 선택은 라곰 ‘셀럽 젤 투 워터 클렌저’. 순한 보습 클렌저로 아침 세안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피부 수분 통로인 아쿠아포린을 활성화해 피부 속 수분 증가 및 유지에 도움을 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 수분 부족 지성 피부 타입을 위한 클렌저다.

씬님


2013년부터 꾸준히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며 핫 뷰티 크리에이터가 된 씬님. 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영상에 재미를 더하는 그는 현재 구독자 수 159만 명에 육박하며 유튜브를 넘어 방송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그는 최근 2020년 상반기 핫 아이템 리스트로 기초, 색조, 메이크업, 렌즈 아이템 15선을 공개했다.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본 그가 제품을 직접 들고나와 소개하기 시작했는데.

가장 먼저 소개한 제품은 바로 코스알엑스 ‘풀핏 프로폴리스 시트 마스크’다. 프로폴리스 추출물, 로얄젤리 추출물, 꿀 추출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활력을 선사하는 마스크. 이어 끈적임과 자극이 거의 없고 촉촉하게 피부를 가꿔주며 시트가 얼굴에 착 붙는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았다. (사진출처: 디렉터파이, 이사배, 씬님 유튜브 영상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