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팩들의 전쟁! 가안비 마스크팩 BEST 3

이진주 기자
2020-10-20 10:43:13

[이진주 기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등장한 소비 용어 ‘가안비’. 이는 여가 소비에 있어 안전성을 우위에 둠으로써 일상생활 속 만일의 사건·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형태로 볼 수 있다. 또한 삶의 필수요소 가운데 건강에 대해 반추해볼 수 있던 한해였기 때문에 생성된 키워드이다.

한때 트렌드로 부상했던 성능이나 만족도의 가성비, 가심비와는 다르게 가안비는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한다. 이 때문에 마스크나 보건 의료용 기기 등 의료용품과 생필품은 물론 무해한 성분의 화장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그중에서도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스크팩은 피부에 유효 성분이 그대로 전달되기 때문에 가안비를 고려해 잘 선택해야 하는 뷰티 품목이다. 하지만 일회성으로써 저렴한 제품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이제는 피부 건강을 생각해 안전한 팩으로 눈을 돌려야 할 때.

시트팩


겨울을 코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피부는 방어태세에 돌입해야 한다. 이에 ‘1일 1팩’을 넘어 밤낮 ‘1일 2팩’으로 쉴 틈 없는 강력한 수분 충전이 필요하다. 하지만 민감한 피부라면 시트 마스크의 오용은 자칫 트러블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함유된 기능성 성분을 잘 확인하고 권장 시간을 준수하여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는 원단에 따라 코튼, 큐프라, 하이드로겔, 셀룰로오스, 메탈 등으로 분류되며 각각 성분과 기능을 달리하기 때문에 피부 고민에 맞게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피부 타입이 안심하고 즐기기엔 천연 시트만 한 게 없을 것. 특히 가볍고 부드러운 펄프 재질은 타 원단에 비해 위생적이며 피부에 초밀착되어 유액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워시오프팩


움푹 파인 구멍 사이로 쌓여가는 각질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모공은 금세 깊고 넓어지기 때문에 클레이 마스크를 통한 정화 관리가 주기적으로 필요하다. 이는 일정 시간 후 굳은 제형을 떼어내는 필오프팩보다는 물로 씻겨내는 워시오프팩이 피부에 덜 자극적이고 부담이 적다.

워시오프 타입은 블랙 슈가, 팥, 머드 성분이 대표적이며 강력하게 피지를 흡착하는 탓에 미네랄, 히알루론산 등 수분감까지 선사하는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 턴오버 주기를 고려해 월 사용 횟수를 조절하고 세안 후 미세 당김과 모공 수축을 위해 보습 관리는 필수로 챙겨야 한다.


해서린 쿨 카밍 티트리 워시 오프 팩 티트리 오일과 모공 수축 특허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모공 수렴에 효과적이다. 마린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의 보습인자 배합으로 피지와 각질 제거로 손상된 피부에 유효성분을 더해 유수분 밸런스를 관리해준다.

슬리핑팩


밤이 깊어진 계절에는 나이트 마스크를 이용한 보습과 영양 공급을 잊어서는 안 된다. 더욱 건조해진 실내 환경에서 피부는 자는 동안 막대한 수분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기초 케어에 안주할 것이 아니라 슬리핑팩으로 철저하게 보습 막을 덮어 관리해야 쉽게 장벽이 무너지지 않는다.

하지만 수면팩이 보습에 좋다고 해서 과욕은 절대 금물이다. 이미 리치한 제형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덧바르게 되면 수면에 방해가 될 뿐 아니라 피부도 전부 흡수하지 못해 피부 타입이 변화를 겪는 등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 따라서 순수하게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굴곡진 부위까지 고르고 얇게 도포하면 된다.


아로마티카 라이블리 비타 글로우 슬리핑 마스크 망고, 구아바, 씨벅톤 등 천연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산뜻한 텍스처로 베개에 묻어날 걱정 없이 편안한 숙면이 가능하다.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멀티비타민V7가 혈색과 윤기를 되찾아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