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어버이날 위한 ‘안티에이징 효도’

이진주 기자
2021-05-07 17:08:23

[이진주 기자] 독립하고부터는 가족과 왕래가 뜸해지면서 부모님에게 소원해지기 쉽다. 그런 이유에서 가정의 달 5월은 서로에게 못다 한 애정을 표현하기 좋은데. 또 오랜만에 자세히 들여다본 이들의 모습은 낯설 만큼 쇠약해져 있어 죄송스러운 마음이 앞선다.
특히 확 줄어든 머리숱, 자글자글한 주름과 기미, 건조해진 피부 등 세월의 풍파가 가득하다. 그런 이유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의 컨디션 회복에 더 신경 쓰는 이들이 많을 것. 용돈으로 대신하기보다는 건강을 고려한 맞춤 뷰티 제품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그러나 아직 그들의 나이를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확실히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 잘 모를 수 있다. 따라서 중장년층의 모발, 얼굴, 바디 상태에 최적화된 아이템을 소개한다. 다가오는 5월 8일에는 안티에이징 효도 선물로 진심을 전해보자.
헤어 영양제

먹물 염색과 꼬불꼬불한 파마로 하얗게 세고 휑해진 머리카락을 메꿔보지만 역부족이다. 이는 세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누구에게나 미적 자신감은 중요할 터. 또 탈모가 진행될수록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모발 건강의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는데.
이를 완전히 치료할 수는 없지만 헤어 영양제를 통해 시기를 늦출 수 있다. 이는 나이트 케어용으로 더욱 효과적이며 머리를 감고 말린 상태에서 가르마를 타면서 하루 한 번, 3분씩 모근에 집중 도포하고 마사지 봉이나 손가락을 사용해 마사지를 겸하면 흡수력을 배가시킬 수 있다.

려 화윤생 바이오 진생진액 고농축 인삼전초가 모근 강화와 모발 강도 개선을 꾀해 탈모 걱정 없는 건강하고 탄력적인 머릿결로 가꿔준다. 생강, 영지, 하수오의 한방 원료 배합이 두피 온도를 낮춰 불필요한 유분과 각질을 조절하고 수분량을 극대화시켜 두피 장벽을 강화한다.
마스크 팩

4~50대에 접어들자 잘 먹어도 얼굴 살이 좀처럼 붙지 않는다. 푹 꺼지고 축 늘어나는 얼굴 피부가 얄밉기만 한데. 여기에 난데없는 기미와 검버섯까지 더해지면서 피부 노화를 실감하게 된다. 그렇게 자연스레 안티에이징 관리에 눈을 돌릴 수밖에 없을 터.
이를 막기 위한 가장 빠르고 간편한 뷰티템은 단언컨대 마스크 팩이다. 톤 개선과 얼굴 탄력 기능의 제품으로 1일 1팩을 함으로써 수분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또 잔여 에센스를 팩 위에 덧발라 두르려 주면 촉촉함을 보다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보습 로션

호르몬 변화로 바싹바싹 피부는 마르고 각질은 수북이 쌓여간다. 내 마음처럼 돌아오지 않는 피부 컨디션에 옷으로 가리기 급급해지는 요즘.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유해 환경에 노출될 수밖에 없지만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위해서는 귀가 후 청결과 보습 관리가 필수다.
따라서 건조로부터 최대한 방어하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 이는 샤워를 마치고 3분 이내에 텍스처를 온몸 구석구석 발라 흡수시키고 독소가 쌓인 팔뚝, 허벅지, 종아리에 안마를 겸하면 노폐물 배출과 함께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골든타임을 위해 욕실에 보습제를 배치할 것.

설화수 바디로션 백은향 매화의 우아하고 은은한 향이 기분을 맑게 해주고 독자 효능의 한방복합체와 지선체의 힘이 피부 탄력을 개선시킨다. 해바라기씨오일, 달맞이꽃오일,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고 윤기 나는 매끈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사진출처: bnt DB, 려, 물빛미, 설화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