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이혜영의 사랑스러운 볼터치는 어떻게 할까?

김경렬 기자
2014-05-08 15:54:42

볼 터치는 마술과 같다. 볼 터치에 따라 얼굴의 크기와 비율이 달라 보이기도, 특별한 인상을 강조하기도 한다. 즉 볼 터치를 통해 사각턱, 동그란 얼굴, 광대뼈가 도드라진 얼굴, 긴 얼굴, 눈코입이 먼 얼굴, 모인 얼굴 등 다양한 얼굴형을 커버할 수 있다. 또한 각자의 취향에 따라, 그 날의 분위기에 따라 어려 보이는 효과, 성숙해 보이는 효과, 우아한 인상, 지적인 인상, 샤프한 인상 등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런 볼 터치를 대부분 어려워하지만, 기본적인 규칙을 지킨다면 누구나 볼 터치의 여왕이 될 수 있다. 먼저 볼 터치의 부위는 눈동자 안쪽에서 귀 앞 손가락 하나 앞까지라고 보면 된다. 그 부위 안에서 자신의 얼굴형과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아래의 테크닉 중 선택해 활용해 보자.



◆볼터치로 얼굴형&얼굴크기 커버하기

사각 턱

둥근 섀이프의 볼터치로 볼의 여백을 줄이고, 미간, 눈 밑 역삼각형, 콧등의 하이라이트로 시선이 얼굴 중앙에 집중되도록 한다.

터질 듯한 볼 살의 동그란 얼굴

사선 섀이프의 볼터치로 얼굴형을 샤프해 보이도록 한다. 광대뼈를 따라 흐르듯 바르되 눈동자 안쪽에서 시작해서 귀 안쪽 손가락 하나 범위를 넘지 않도록 하고, 코 끝 아래로 내려오지 않도록 한다.

도드라진 광대뼈로 커 보이는 얼굴

매트한 질감의 볼터치를 선택한다. 피부 톤과 유사한 앰버 계열의 컬러를 선택하고 얼굴의 중앙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바른다. 광대뼈 주변에 시선이 가지 않도록 그 부위의 하이라이트는 생략한다.
긴 얼굴
볼에 수평으로 터치해 얼굴을 짧아 보이게 한다. 콧등 하이라이트는 되도록 짧게, 턱 하이라이트는 생략하라.
눈코입이 먼 얼굴
코에 더 가까운 앞쪽에 둥근 섀이프로 터치하면 눈, 코, 입이 모여 보일 뿐 아니라 얼굴도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다.
눈코입이 모인 얼굴
귀에 더 가까운 뒤쪽에 둥근 섀이프로 터치하면 눈, 코, 입이 멀어져 보인다.


◆볼터치 브러쉬 선택법◆
납작한 브러쉬가 자연스러운 볼터치를 표현하기에 좋다. 큰 브러쉬는 ‘면’적인 표현이 쉬워 섀이딩을 넓게 할 때 유용하고, 작은 브러쉬는 발색을 높이고 포인트를 줄 때 유용하다.

기사 제공: 살림 출판사 < 이혜영의 뷰티 바이블>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